관리 메뉴

키스세븐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 - 돈내기 윷놀이 노인들의 컨테이너 화상 사건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 - 돈내기 윷놀이 노인들의 컨테이너 화상 사건

키스세븐지식 2023. 5. 13. 12:2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 - 돈내기 윷놀이 노인들의 컨테이너 화상 사건 / ⓒ SBS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

윷놀이 화상 사망 사건

 

2002년 의문스러운 사건이 일어났고, 2003년 초 새로운 증언이 나오면서 유무죄가 미궁에 빠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른바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인데, 위치는 전남의 한 어촌 마을이었습니다.

아직 경찰 조사와 재판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과실인지 살인인지는 모르는 상황이지만, 당시 정황을 정리해 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 - 돈내기 윷놀이 노인들의 컨테이너 화상 사건

 

노인들의 윷놀이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은 2022년 11월경에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초점이 방화 사건에 맞춰져 있지만, 아직 재판까지 가지 않았기 때문에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아무튼 방화 사건의 위치는 전남 고흥군 녹동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마을에서 사랑방처럼 사용되는 컨테이너 가건물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주민 6명이 모여서 돈내기 윷놀이를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동네 선후배 관계 등으로 60대 이상의 노인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일어난 화재로 유□□ 노인이 큰 화상을 입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목격자로 사건을 설명한 장□□ 노인은, 유□□의 가족에게 자신이 실수로 난로를 넘어트렸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유□□가 100만 원가량의 돈을 따고 그냥 자리를 뜨려고 하자 다툼이 일어난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들은 일단 담요로 불을 끄고 병원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휘발유를 붓고 불을 질렀다?

 

처음엔 단순 과실 치사 사건 같았습니다. 그런데 수상한 점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들은 119에도, 경찰에도 신고하지 않고 유□□를 직접 차에 실어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CCTV도 없도 없고 신고하지 않아서 묻힐 뻔했고 아무도 모르는 상황.. 갑자기 한 노인이 실종되더니 13일 후 병원에서 발견된 사건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1월쯤에 이름을 숨긴 첩보가 경찰에 들어왔습니다. 유□□가 돈을 따고 그대로 자리를 떠나려고 하자, 격분한 황□□이 휘발유 통을 던졌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경찰은 강력 사건으로 판단하고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수사 과정에서 노인들은 다른 노인들이 오해받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했다고 말을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수사 결과, 가지 못하게 막는 황□□에게 유□□가 욕을 하고, 이에 황□□이 석유통을 던진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런 후 담배에 불을 붙였는데 30cm 옆에 있던 유□□에게 불이 붙었다는 것입니다.

 

 


 

뒤에는 2억 원의 보상금이...

 

경찰은 황□□을 체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증거불충분으로 반려했습니다. 그 후 경찰은 보완 수사 중 또 다른 정황을 확인하게 됩니다. 황□□이 유□□를 생명보험에 가입시키고 2억 원의 수령인을 자신으로 해 놨던 것입니다.

 

물론 중요 서류를 가족만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돈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여기에 대해 황□□는 유□□의 가족을 돌봐주기 위해서였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4개월이 지나고, 너무 심한 화상 때문에 유□□가 수지고 말았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후, 한 방송국의 취재에서 또 다른 증언이 나왔습니다. 현장에 있던 서□□ 노인이 말하길, 황□□이 유□□의 머리에 기름을 직접 뿌리고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조사 중이므로 더 이상의 확정된 사실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후 재판 과정을 봐야 할 사건입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해장국집 살인사건 - 청주시 흥덕구 분평동 해장국집 살해 사건

 

해장국집 살인사건 - 청주시 흥덕구 분평동 해장국집 살해 사건

해장국집 살인사건 청주 해장국집 살해 사건 이 세상에는 자신의 게으름으로 인한 문제로 남에게 피해를 주며, 별것 아닌 듯 여기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2012년 일어난 청주시 해장국집 살인

kiss7.tistory.com

경기여자기술학원 방화사건 - 경기도 여자 기숙학원 방화 사고와 사망자

 

경기여자기술학원 방화사건 - 경기도 여자 기숙학원 방화 사고와 사망자

경기여자기술학원 방화사건 1990년대 인권 유린이 원인 마치 수용소 같은 강압과 구타, 감금... 경기도에 있던 여자기술학원에 방화사고가 나서 수십 명이 죽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기숙사 생활

kiss7.tistory.com

서울 후암동 방화 살인 사건 - 4살 아이의 증언과 애기아저씨

 

서울 후암동 방화 살인 사건 - 4살 아이의 증언과 애기아저씨

4살 아이의 증언 서울 후암동 방화 살인 사건 1996년 서울 후암동에서 발생한 살인 방화 사건은 너무 어린아이의 증언 능력을 어디까지 인정해야 하는가 하는 문제로도 기억된 사건입니다. 후암

kiss7.tistory.com

 

[고흥 휘발유 방화 사건 - 돈내기 윷놀이 노인들의 컨테이너 화상 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