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이재명 프로필 -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과거,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이재명 프로필 -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과거,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키스세븐지식 2021. 12. 12. 14:2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이재명 프로필 -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과거,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 ⓒ Republic of Korea


 

이재명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군대, 과거

 

이 글은 모든 논란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이재명의 어린 시절, 청년 시절만 다루고 있습니다. 즉, 이재명의 프로필 중 가족, 고향, 나이, 학력 등 과거 이야기를 정리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이 56세의 이재명 가족 등 개인 프로필이 주 내용이며, 노동자로서 힘들었던 시절과 성공 스토리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찢어지게 가난했던 어린 시절과 공장에서 일하며 사법고시를 통과하기까지의 내용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이재명 프로필 -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과거,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이재명 나이, 고향, 학력​

 

이재명 프로필 - 고향, 가족,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2021년, '이재명'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후보가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잘 먹고 잘 살고 교육도 잘 받은 엘리트 후보가 대선에 나서는 경우는 많지만, 그처럼 철저히 노동판에서 잔뼈가 굵은 후보는 별로 없으니 특이한 후보였습니다.

 

그는 1964년에 태어났습니다. 1963년이 진짜 나이라는 말도 있는데, 어쨌든 이재명은 나이 50대 말에 대통령에 도전한 것이 됩니다. 이재명의 본관은 경주 이씨이며, 이재명의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시이고, 현재 사는 곳은 성남시 양지마을입니다.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고시를 통해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이재명의 학력은 대졸이지만, 검정고시를 본 것이므로 중학교, 고등학교는 다니지 않았습니다. 성남시장은 2010년부터, 경기도지사는 2018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이재명 프로필 정리 1 - 고향과 군대

 

나이, 학력, 과거, 성공 스토리 정리 - 이재명 프로필

그는 5남 4녀 가족 중 일곱째입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노름에 빠져 재산을 다 날리고 청소부 일을 했으므로, 어린 시절은 찢어지게 가난했습니다. 초등학생 때 성남시로 이사를 가는데, 아버지는 공장에 가라며 중학교에 못 가게 막았다고 합니다.

 

이후 이재명의 어린 시절은 어둠의 연속이 되었습니다. 10대부터 염산, 황동으로 목걸이를 만드는 공장, 붕산 땜질을 하는 공장, 고무 작업을 하는 공장, 날카로운 함석으로 일하는 공장 등을 다녔습니다.

 

그런데 사장은 월급을 떼먹고, 작업반장은 구타해서 청각 장애자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프레스에 왼쪽 손목이 끼어서 관절이 으깨어지는 부상도 입었습니다. 결국 장애 6급 판정을 받고, 제2국민역으로 현역 면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재명 프로필 정리 2 - 학력과 가족

 

이재명 프로필 - 고향, 가족,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어린 마음에 고졸이 되면 작업반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시작한 것이 공부였습니다. 이때 락카질 작업을 자원했는데, 밀폐된 곳에서 남몰래 책을 읽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벤젠 냄새를 너무 맡아서 후각을 잃게 되었습니다.

 

이재명의 가족 중 어머니도 큰 고생을 했습니다. 낮에는 직장에 다니고 밤에도 막걸리 장사를 했습니다. 그의 월급 8만 원과 어머니가 번 돈은 빠듯하게 쓰였습니다. 그로 인해 17살이 되던 해, 그는 세 번이나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그의 인생은 반전이 생깁니다. 중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1982년 중앙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하고, 이재명의 학력은 단숨에 대졸로 변합니다. 그는 학교에서 전액 장학금과 생활비, 용돈까지 지원받으며 다닐 수 있었습니다.

 

 


 

이재명 프로필 정리 3 - 과거와 변호사

 

나이, 학력, 과거, 성공 스토리 정리 - 이재명 프로필

공부에 자신을 얻은 이재명은 다른 가족도 공부하게 만들었습니다. 중앙대에서 받은 생활비를 쪼개서 셋째 형을 공부하라며 설득했는데, 그 결과 형 역시 등록금 전액과 생활보조금을 받으며 건국대에 들어갔습니다. 현재는 공인회계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자신은 장애인이라서 취업이 힘든 상황... 법학과에 들어왔으니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사법고시뿐이었습니다. 1986년 사법고시에 합격하는 해에, 그렇게 공부를 막았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것도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때 사법연수원에서 노무현의 강연을 듣게 되는데, 그 때문인지 그는 인권변호사로 살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됩니다. 보통은 법대 상위권 성적이면 판사, 검사가 되려고 하지만, 이재명은 상위권인데도 바로 변호사가 된 것은 이 때문이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 중간 비교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 중간 비교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 중간 비교] 신문을 보면 대통령 지지율이 떨어졌다며 심각한 것처럼 보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질문이 생기곤 합니다. 정말 지지도는

kiss7.tistory.com

노무현이란 어떤 사람인가? - 인간 노무현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일화

 

노무현이란 어떤 사람인가? - 인간 노무현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일화

[노무현이란 어떤 사람인가? - 인간 노무현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일화] 노무현 대통령은 제16대 대통령으로만 기억되지 않습니다. 아직도 노무현을 무작정 공격하는 사람이 많지만, 인간 노무현

kiss7.tistory.com

대통령 지지율 -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국정지지율(최고/최저)

 

대통령 지지율 -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국정지지율(최고/최저)

대통령 지지율 -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국정지지율(최고/최저) 대통령은 선출직이기 때문에 국정지지율은 행정동력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1990년대 이전엔 제왕적인 대통령

kiss7.tistory.com

 

[이재명 프로필 -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과거, 군대, 성공 스토리 정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