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인간&건강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키스세븐지식 2020. 12. 30. 13:2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emelieewestman

 

복상사

성교 중 죽는 상황을 일컫는 말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모 아나운서가 복상사 사건으로 죽었다는 가짜 뉴스가 퍼지면서 겨울철 복상사에 대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복상사 뜻과 원인을 정리해 봅니다. 복하사라는 말도 있으니 함께 정의할 것인데, 정확히 말하자면 두 말은 그냥 대칭적인 단어일 뿐 정식 사인은 아닙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사건들도 파악해서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가를 알아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복상사란? - 뜻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sasint

사람의 죽음에 대해서는 함부로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남녀 관계 중에 사망하는 경우면 더욱 말하기가 조심스러워집니다. 말을 꺼내기도 민망하지만, 워낙 흔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관심을 더 받기도 합니다.

 

복상사의 뜻은 말 그대로 "배 위에서 사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자 말이며 腹(복. 배) 上(상. 위에서) 死(사. 죽음)의 구성으로 된 말입니다. 흔히 과도한 성관계를 하다가 죽는다고 생각하지만 직접적인 원인은 그것이 아닙니다.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Busani

반면 복하사란 뜻도 비슷합니다. 흔히는 복상사는 남성의 관점에서, 복하사는 여성의 관점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정의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여성 상위인지 남성 상위인지 사망의 유형을 분석한 자료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크게 의미 있는 말들은 아닙니다.

 

정확한 사인은 "돌연사"라고 해야 하며, 실질적 사망 원인은 심근경색, 지주막하 출혈 등으로 되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복상사 사건의 원인이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건강에 관계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복상사 원인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geralt

이 말은 결국 당시의 "상황"만은 언급하는 것일 뿐, 사망 원인으로서는 적절치 않습니다. 대부분의 복상사 원인은 심장마비, 뇌출혈 등입니다. 성관계는 근육의 최대 경련과 110mmHg까지 올라가는 혈압이 생깁니다. 평소에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이 있다면 당연히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관계의 주도적 입장이 남성이라서 남성의 사망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성의 사망 원인으로 보고된 것도 꽤 있기 때문에 함부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Clker-Free-Vector-Images, www.kiss7.kr

고혈압 약을 먹는 사람이 발기부전 치료제까지 복용한 상태면 혈관이 과도하게 확장돼서 저혈압으로 실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의 건강 상태, 음주 후 관계, 적절한 체위를 해야 하며 피곤한 상태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상사의 뜻이 배 위에서 죽는 것이라는 의미이므로, 육체적 심리적 흥분 상태를 조절할 필요도 있습니다. 또한, 혼외정사 시 복상사 사건이 많이 일어나므로, 건전한 이성 관계도 중요하겠습니다.

 

 


복상사 사건들

[넬슨 록펠러]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White House

이런 사건으로 가장 충격을 줬던 것은 '넬슨 록펠러'의 복상사 사건입니다. 그는 제41대 미국 부통령이었습니다. 1979년, 70세의 넬슨 록펠러는 26세의 비서와 관계를 맺던 중 심장발작으로 죽었습니다. 혼외정사 중 발생한 돌연사였기에 언론은 사망원인을 꺼려했었습니다.

 

또한, 제7대 프랑스 대통령 '펠릭스 포르'는 엘리제 궁전에서 유부녀와 함께하다가 복상사가 원인이 되어 죽었습니다. 펠릭스 포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 사건인 '드레퓌스 사건'의 보수파에 관계된 사람이기도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펠릭스 포르]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 ⓒ Robbot

그 외에도 로마를 공포에 떨게 한 '아틸라'와 절세미녀 '조합덕'과의 일화로 유명한 한나라의 '성제'의 복상사 사건도 있었습니다. 문학적으로도 삼국지에서 제갈공명과 대결을 펼쳤던 '주유'가 복상사의 원인으로 죽었습니다.

 

복상사는 특히 겨울철에 더 많아집니다. 밖에서 움츠렸던 혈관이 따듯하고 격렬한 활동으로 자극을 받으므로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강추위에도 따뜻한 스포츠센터에서 너무 심하게 운동하다가 죽는 것과 다를 바 없으니 이상하게 볼 일은 아닙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더운 여름 찬물샤워와 냉수, 정말 시원할까?

 

더운 여름 찬물샤워와 냉수, 정말 시원할까?

[더운 여름 찬물샤워와 냉수, 정말 시원할까?] 기온이 30도를 넘는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이면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찬물 샤워를 했지만 오히려 더 더워지는 것을 경험

kiss7.tistory.com

금연후 신체변화, 금연을 하고 나면 이렇게 변한다

 

금연후 신체변화, 금연을 하고 나면 이렇게 변한다

[금연후 신체변화, 금연을 하고 나면 이렇게 변한다] 금연 후에 우리 몸은 이렇게 변한다 금연에 성공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금연을 함으로서 얻게 되는 장점을 확인하고 어떤 점이 좋은지를

kiss7.tistory.com

단전호흡이란? - 뜻, 원리와 단전호흡 하는 방법(용호비결)

 

단전호흡이란? - 뜻, 원리와 단전호흡 하는 방법(용호비결)

[단전호흡이란? - 뜻, 원리와 단전호흡 하는 방법(용호비결)] 단전호흡이란 뜻은 단전을 이용한 호흡이란 의미입니다. 대부분은 단전호흡 효능에만 관심이 있는데, 그보다는 단전호흡 원리가 무

kiss7.tistory.com

[복상사 - 뜻, 원인, 사건, 겨울철과 복하사의 관계]​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