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본문

영화 사전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키스 키스세븐 2020. 11. 10. 13:3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뷰티풀 마인드

영화 뷰티풀 마인드 A Beautiful Mind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천재와 광기를 다룬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줄거리와 결말의 뜻은 "뛰어난 두뇌"이며, 조현병 중에도 고통을 함께한 가족의 사랑을 다루고 있습니다. 뷰티풀 마인드 실화의 실존인물은 '존 포브스 내쉬'라는 학자이며, 그를 보살핀 아내는 '앨리샤 라지'입니다.

 

2001년 론 하워드 감독, 러셀 크로우, 제니퍼 코넬리, 에드 해리스, 크리스토퍼 플러머 주연으로 제작,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 조현병

1940년대, 미국의 프린스턴 대학원에는 당시 최고의 엘리트들이 모인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시험도 보지 않고 한 남자가 입학해서 사람들을 궁금하게 만듭니다. 그는 웨스트버지니아 출신의 수학과 새내기 '존 내쉬'였습니다.

 

그러나 천재적인 머리에 외모까지 훌륭했던 그의 성격은 이상했습니다. 기숙사 유리창에 뭔가를 쓰며 혼자만의 연구에 몰두합니다. 그러던 중, 친구들과 술집에 갔다가 그들이 한 금발미녀를 두고 경쟁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는 여기에서 그 유명한 '내쉬균형이론'의 아이디어를 발견했습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1949년, 27쪽짜리 논문을 발표하며 존 내쉬는 제2의 아인슈타인이라 불리며 수학계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수업을 빼먹기 일쑤고 항상만 혼자만 있는 외톨이였습니다. 그런 그를 현실 세계로 이끌어낸 사람은 룸메이트 찰스였습니다. 내쉬와 완전히 다른 명랑한 성격이었습니다.

 

그 후, MIT 교수로 부임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이던 중, 그에게 미국 국방성에서 연락이 옵니다. 냉전 시대의 적인 소련의 통신암호를 해독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내쉬의 눈에 윌리엄 파처라는 인물이 보이게 됩니다. 한편 내쉬는 수업도 대충하고 과제만 잘하면 출석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 등 여전히 괴팍한 교수로 살고 있었습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의 또 한 명의 주인공 앨리샤가 나타난 것은 이때입니다. 그녀는 물리학을 공부 중인 학생이었습니다. 에어컨이 고장나고 밖은 공사로 시끄럽던 어느 날, 앨리샤는 합리적인 말로 40분만 공사를 중단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이런 일을 계기로 그들은 데이트를 시작했고, 앨리샤의 적극적인 자세로 연인관계로 발전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내쉬에게 파처라는 인물이 접근해 왔습니다. 그는 소련 공작원의 암호를 푸는 비밀공작을 하자고 했습니다. 또 한편으로 찰스도 만나는데, 누나의 딸을 맡아 기르기로 했다는 얘기도 듣습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또다시 윌리엄 파처가 나타나서 내쉬에게 비밀 임무로 가족이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내쉬는 소련의 암호를 해독하는 일과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 것에 대해 고민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결국 결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앨리샤는 내쉬의 사생활이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긴 합니다.

 

결정적으로, 내쉬가 소련 공작원에게 암호해독 임무를 들키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그는 급히 도망쳐서 집으로 왔고, 온 집안의 불을 다 끄고 두려워했습니다. 이것이 결정적이라는 얘기는 작전을 들켰다는 것이 아니라 앨리샤가 심각성을 깨달았다는 것에 있습니다. 신문 스크랩이 병적으로 수집된 내쉬의 방을 보고 앨리샤는 정신병원에 넣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뷰티풀 마인드 - 노벨 경제학상

여기까지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줄거리를 정리하자면... 파처뿐만 아니라 찰스, 그의 조카, 소련 공작원 등은 모두 망상 속의 인물이었다는 것입니다. 내쉬는 조현병을 앓고 있었고, 환각을 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사이 시간은 흐르고 앨리샤는 아기를 낳았습니다. 내쉬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앨리샤가 돈을 벌고 내쉬는 연구에만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앨리샤의 헌신적은 보살핌으로 내쉬의 증상도 좋아지는 듯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는 정기적으로 약을 먹어야 하는데, 어느 날부터인가 안 먹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나타나는 윌리엄 파처. 내쉬는 또다시 망상에 빠져서 비밀 작업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내쉬는 점점 정신병원 의사의 말을 믿지 않기 시작합니다. 허구의 인물들이 모두 사실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그는 소련의 모함으로 정신병원에 가게 됐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앨리샤는 호전되는 남편을 보면서 나아지고 있다고 뿌듯해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앨리샤는 빨래를 널고 내쉬가 아들의 목욕을 시키는 장면에서 다시 위기가 찾아옵니다. 남편이 어디론가 간 것을 발견하고 따라가 봤더니, 비밀장소에서 예전처럼 스크립트를 모으고 다시 망상에 빠져 있었던 것입니다.

 

불안감이 찾아들고 앨리샤가 부랴부랴 집으로 갔습니다. 남편은 아기를 목욕시키겠다고 했었기 때문입니다. 집에는 남편만 혼자 있었습니다. 아기는 어떻게 된 거냐고 묻자 내쉬는 찰스가 봐주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시 뛰어간 욕실! 그곳에서 아기는 익사 직전의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아기를 살린 앨리샤는 정신없이 정신과 의사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때 내쉬에게 나타난 윌리엄 파처. 그는 임무를 위해 아내를 쏴 죽이라고 충동질하고 있었습니다. 내쉬가 순간 갈등했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아내를 믿고 총을 쏘지는 않습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다시 세월이 흐르고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결말엔 성장한 아들이 보입니다. 내쉬는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때도 내쉬의 눈에는 파처와 찰스가 보입니다. 그들은 아무 말 없이 내쉬를 지켜보고, 내쉬도 그들에게 말을 걸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모르는 남자가 또 찾아왔습니다. 내쉬는 자신이 또 망상에 빠진 줄 알고 지나가는 사람에게 그가 보이냐고 물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환상의 인물이 아니었습니다. 그에게 노벨 경제학상 후보가 됐다는 소식을 전하러 온 사람이었습니다. 시상식에서 아내에게 감사하다는 수상소감을 말하며 영화 뷰티풀 마인드는 결말을 짓습니다.

 

 


뷰티풀 마인드 뜻 해석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내쉬는 실존인물입니다. 그는 천재적인 수학자였으며 실제로 1994년 노벨 경제학상을 탔습니다. 그는 '내쉬 균형이론'으로 경제학에 큰 공헌을 했으며, 수학적으로도 미분기하학과 편미분 방정식 연구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내쉬의 부인인 앨리샤 라지도 실제인물입니다. 그녀는 물리학을 연구했으며 조현병에 걸린 남편을 보살피며 연구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1950년대 MIT에서 공부한 극소수의 여성 중 한 명입니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앨리샤는 내쉬에게 정신분열증 증상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최선을 다했지만 어쩔 수 없는 한계가 다다르고, 결국 앨리샤는 내쉬와 이혼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내쉬가 다시 같이 살자고 부탁하여 보살핌이 연속되었고, 나중에는 재혼했습니다.

 

하지만 마치 드라마 같은 비극이 이 부부에게 찾아왔습니다. 2015년 내쉬와 앨리샤는 아벨상을 수상하고 집으로 가는 길이었습니다. 택시를 타고 가던 중 갑작스러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이 두 노부부는 차 밖으로 튕겨 나가며 죽었습니다. 적어도 마지막까지 함께한 셈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뷰티풀 마인드의 줄거리는 '실비아 네이사'의 책이 원작입니다. 책의 원제목은 "A Beautiful Mind: The Life of Mathematical Genius and Nobel Laureate John Nash"입니다. 여기에서 뷰티풀 마인드의 뜻은 두 가지를 중의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뛰어난 천재"인 동시에 "아름다운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예문에서 "What's Going on in that beautiful mind?"는 "그 마음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라는 말이지만, 결국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라는 의미인 것입니다. 즉, 뷰티풀 마인드의 뜻을 해석하자면 "뛰어난 두뇌"라는 의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앨리샤의 입장에서 영화를 이해한다면 말 그대로 "아름다운 마음"도 가능할 것입니다.

아래에는 존 포브스 내시와 그의 내쉬 균형이론에 대한 글도 있으니 함께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존 포브스 내쉬 조현병에 걸린 천재 수학자 존 내시와 앨리샤 라지

 

존 포브스 내쉬 조현병에 걸린 천재 수학자 존 내시와 앨리샤 라지

존 포브스 내시와 앨리샤 라지 [존 포브스 내쉬 조현병에 걸린 천재 수학자 존 내시와 앨리샤 라지] ​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실제 주인공은 '존 포브스 내쉬(또는 존 내시)'입니다. John Forbes Nash J

kiss7.tistory.com

존 내쉬의 균형이론 설명 - 내시균형이란 뜻과 "비협조게임이론"

 

존 내쉬의 균형이론 설명 - 내시균형이란 뜻과 "비협조게임이론"

내시균형이란 뜻 설명 [존 내쉬의 균형이론 설명 - 내시균형이란 뜻과 "비협조게임이론"] ​ 균형이론을 증명한 존 내쉬(또는 존 내시)의 진짜 이름은 '존 포브스 내쉬 주니어(John Forbes Nash Jr)'입

kiss7.tistory.com

영화 히든 피겨스 줄거리 결말 - 히든 피겨스 뜻 실존인물 실화

 

영화 히든 피겨스 줄거리 결말 - 히든 피겨스 뜻 실존인물 실화

[영화 히든 피겨스 줄거리 결말 - 히든 피겨스 뜻 실존인물 실화] 인권 국가, 자유민주주의 국가라며 잘난 척하는 미국은 사실 1960년대까지도 유색인종 차별을 하던 나라입니다. 테오도어 멜피

kiss7.tistory.com

[영화 뷰티풀 마인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실화 실존인물 존 내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