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결말 - 스티브 호킹 박사 사랑이야기 본문

영화 사전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결말 - 스티브 호킹 박사 사랑이야기

키스 키스세븐 2019. 4. 27. 20:4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결말 - 스티브 호킹 박사 사랑이야기] 


물리학은 몰라도 누구나 블랙홀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바로 이 블랙홀 이론과 양자장론에 큰 공헌을 한 물리학자가 스티븐 호킹입니다. 이 영화는 그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지만, 그의 병인 루게릭증도 이야기합니다. 스티븐 호킹의 루게릭병이란 근육 세포가 퇴화하면서 결국 몸을 못 쓰게 되고 호흡기능 마비로 사랑에 이르는 병입니다. 

제임스 마쉬 감독이 2014년 만들었는데, 스티븐은 결국 2018년 사망했습니다. 주연은 에디 레드메인, 펠리시티 존스입니다. (이 글은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 루게릭 병 


청년 시절의 '스티브 호킹'은 물리학을 공부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친구들도 많았는데 하루는 파티에 참석하게 됩니다. 거기에서 스티븐과 '제인'은 운명적인 만남을 갖습니다. 

둘은 첫눈에 반했고, 무신론자인 스티븐이지만 제인을 따라 교회에도 나가게 됩니다. 천재적인 머리를 가진 스티븐을 알아본 대학 교수도 그를 특별히 아낍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는 온통 사랑의 행복만으로 보입니다. 


사진: 제임스 마쉬 감독의 스티븐 호킹 물리학 박사이야기(제임스 마쉬 감독의 스티븐 호킹 물리학 박사이야기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결말 - 스티븐 호킹 박사] / ⓒ 제임스 마시)


하지만 위기가 찾아옵니다. 갑자기 스티븐 호킹이 쓰러지고 병원에서 날벼락같은 진단을 받습니다. 그것은 '루게릭 병'... 온몸의 근육이 모조리 굳어가는 병입니다. 의사는 앞으로 2년 정도밖에 못 살 거라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그에게 정말 큰 고민은 바로 제인... 친구들에게는 병을 말했지만 차마 제인에게는 그러지 못하겠던 스티븐은 제인을 피합니다. 나중에야 친구들을 통해 알게 된 그녀는 스티븐을 찾아가 사랑한다고 외칩니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의 감동 장면입니다.



결국 스티븐 호킹과 제인은 열렬한 사랑을 하고 결혼도 합니다. 제인의 헌신적인 도움을 받아 스티븐은 박사학위도 땁니다. 친구들도 매우 기뻐하며 그를 대학 동상에 올려놓으며 축하해 줍니다. 곧이어 아기가 태어나고, 이 아이들이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에서 다시 나타나는 아이들입니다. 

하지만 스티븐의 몸은 점점 나빠집니다. 집에서 2층도 못 올라가서 힘들어하며 우는 그를 제인이 달랩니다. 그녀는 그를 위해 침대를 부엌에 옮겨 놓고 1층에서 지냅니다. 


사진: 스티븐 호킹이 루게릭병에 걸리기 전 한눈에 반한 두 사람(스티븐 호킹이 루게릭병에 걸리기 전 한눈에 반한 두 사람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 줄거리 - 스티븐 호킹 박사] / ⓒ 팀 베번)


어쨌든, 스티븐 호킹과 제인의 사랑은 변함이 없었고 두 아이와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하지만 끝내 한계가 찾아오는데, 제인이 너무 힘들었던 것입니다. 

제인의 어머니는 마음을 안정시키라며 교회 성가대 활동을 제안합니다. 그래서 성가대에 나가는데, 거기에서 '조나단'을 만나게 됩니다. 조나단은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까지 제인에게 큰 의지가 될 것입니다. 그와 친해진 제인은 집에 초대했고 스티븐과도 인연을 맺습니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 - 사랑의 이별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에는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는 각자의 갈등이 나타납니다.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스티븐 호킹 대신 조나단이 아이들과 놀아주고 여행을 다녀 주면서 제인의 마음이 흔들리게 됩니다. 

하지만 조나단은 좋은 사람인지라, 제인의 갈등을 알게 되자 스스로 떠나 줍니다. 우울해진 제인... 스티븐은 아내의 마음을 알고는 조나단을 찾아가서 다시 도와줄 것을 부탁합니다.

사진: 한때 너무나 행복했던 스티븐 호킹 가족(한때 너무나 행복했던 스티븐 호킹 가족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 결말 - 스티븐 호킹 박사] / ⓒ 워킹 타이틀 필름스)


그리고 어느 날... 가족과 조나단은 캠핑을 떠나고, 스티븐은 학회 일로 멀리 가야 하던 날이었습니다. 갑자기 스티븐이 쓰러지는데, 폐렴에 걸려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결국 목소리를 잃고 글자로만 의사전달을 하는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그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까지 그렇게 살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전문가 간호사를 고용하게 되고, 스티븐 호킹은 '일레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녀의 헌신적인 도움 속에 스티븐에게도 안정이 찾아오고, 글자로 말로 번역해 주는 기계 덕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사람의 마음이란 것이... 스티븐이 일레인에게 마음이 가기 시작합니다. 그녀와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제인이 서운한 마음을 가지게 되고, 둘은 마음의 얘기를 하며 울게 됩니다. 25년 간 진정으로 사랑했던 마음을 말입니다. 

결국 그들은 헤어지고 제인은 조나단과 재혼을 합니다.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줄거리와 관계없이 나중에 스티븐 호킹도 일레인과 재혼을 합니다.) 이제 각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이혼 후 다시 만나게 된 두 사람(이혼 후 다시 만나게 된 두 사람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 줄거리 - 스티븐 호킹 박사] / ⓒ 유니버설 픽처스)


얼마 후, 제인에게서 편지가 옵니다. 그들은 다시 만나게 되는데, 스티븐 호킹이 영국을 빛낸 것을 인정받고 명예작위를 받게 된 것입니다. 그들은 영국 왕실에서 지나 간 세월을 회상하듯 정원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스티븐이 말합니다. "우리들이 만든 작품들"이라고... 그곳에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비록 헤어졌지만 25년 간의 결실이 거기에 있었던 것입니다.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결말은 가련하고도 훈훈하게 엔딩을 보여줍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