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너의 결혼식 결말, 줄거리, 명대사 - 박보영, 김영광

2019. 2. 5.

[영화 너의 결혼식 결말, 줄거리, 명대사 - 박보영, 김영광]


풋풋한 첫사랑 영화 <너의 결혼식>의 줄거리는 박보영, 김영광을 주인공으로 하여 고교생 ~ 취업까지의 두 남녀의 이야기입니다. 2018년 이석근 감독이 만들고 박보영, 김영광, 송재림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비로 너의 결혼식의 결말은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남녀의 성장과 멜로 이야기는 여운을 남깁니다. (이 글은 스포일러가 있으며 실제와 달리 시간 순으로 설명합니다.) 




너의 결혼식 줄거리 


싸움쟁이 고3 학생 '김영광(황우연 역)'이 전학 온 '박보영(한승희 역)'을 보고 첫눈에 반하면서 영화 너의 결혼식의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같이 땡땡이도 치며 친해진 후 여자 친구가 되어 주면 다시는 싸움을 하지 않겠다는 김영광의 제의에 교제를 시작합니다. 모진 시비가 계속되지만 김영광은 실제로 한 번도 싸움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 오는 날, 지나는 차에서 럼블피쉬의 <smile again>이 나옵니다. 


사진: 너의 결혼식 포스터. 이석금 감독, 김영광, 박보영 출연(너의 결혼식 포스터. 이석금 감독, 김영광, 박보영 출연 [영화 [너의 결혼식] 줄거리 결말 명대사] / ⓒ 이석근)


박보영은 우울할 때 smile again을 듣는다고 말하고, 김영광은 방송실 문을 잠그고 직접 불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MP3를 선물해 주던 날 밤 둘은 첫 키스를 나눕니다. 하지만 박보영은 기운 없는 나날을 보내고 결석도 합니다. 알고 보니 술주정뱅이 아버지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울먹이며 전화를 하더니 다음 날 전학을 가버렸습니다. 이것은 너의 결혼식에서 결말까지 중 첫 번째 헤어짐입니다. 



김영광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박보영이 한국대학에 다닌다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자신도 한국대학에 가기로 결심한 그는 독한 마음으로 공부를 하여 드디어 꿈을 이룹니다. 너의 결혼식 영화 줄거리는 두 사람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주지만 박보영에게는 이미 남자 친구가 있었습니다. 김영광은 일부러 남친의 동아리에 가입을 하고 신경을 곤두 세우는 장면도 나옵니다. 


사진: 고교시절의 두 사람. 박보영의 가정사정으로 헤어진다(고교시절의 두 사람. 박보영의 가정사정으로 헤어진다 [[너의 결혼식] 줄거리 결말 영화 명대사] / ⓒ 필름케이, 외유내강)


너의 결혼식 명대사 "사람을 보고, 아~ 이 사람이구나 싶은 순간이 3 초래" 

그런데 박보영도 이상한 것이, 신소율(소정 역)이 김영광을 소개해 달라고 부탁하자 거절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너의 결혼식 줄거리는 남이 여친인 박보영을 바라보는 김영광의 이야기로 흐르게 됩니다. 급기야 남친이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말해 준 후에 둘의 관계는 오히려 멀어집니다. 그러다가 졸업을 하면서 또 헤어지는데, 이것이 영화 너의 결혼식의 결말까지에서 두 번째 이별입니다. 



너의 결혼식 영화 결말 


그리고 얼마 후, 김영광이 군 입대를 한다는 소식에 박보영이 배웅을 해 줍니다. 이때의 박보영은 남친과 헤어진 후입니다. 그렇게 군대를 가고 5년이 지난 후, 너의 결혼식은 새로운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우연히 모델이 된 박보영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둘이 다시 사귈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김영광에게 여친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제는 친구처럼 허물없이 지내지만... 


사진: 성인이 된 후의 두 사람, 각각의 연인이 이미 있었던 관계(성인이 된 후의 두 사람, 각각의 연인이 이미 있었던 관계 [[너의 결혼식] 명대사 줄거리 결말 영화] /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너의 결혼식 명대사 "세상의 반이 여자면 뭐해... 네가 아닌데..." 

장난도 치며 친구로 지내다가 분위기가 고조되어 키스를 할뻔한 상황... 그러나 여친이 있는 것이 신경 쓰여서 박보영은 거절을 하고, 그만 만나자고 문자를 보냅니다. 하지만 그때는 김영광의 여친이 첫사랑에 미련을 갖는 그를 자유롭게 하기 위해 이별을 한 뒤였습니다. 그리고 박보영을 보호하다가 김영광이 다치는 사고가 납니다. 다시 화해하는 두 사람... 이렇게 너의 결혼식은 결말로 갈 것 같습니다.


그러나 너의 결혼식의 연애 줄거리는 허무하게 이별을 만듭니다. 갑자기 해외연수를 가게 된 박보영은 김영광이 친구들에게 그녀와의 만남을 후회하는 듯한 말을 하는 것도 들어버렸습니다. 박보영은 정말로 이별을 선언합니다. 너의 결혼식 결말까지에서 세 번째 이별되는 것입니다. 또 몇 년이 지난 후 김영광은 체육교사가 되어 있고, 연수에서 돌아온 박보영이 그를 찾아옵니다. 결혼을 한다는 얘기를 해주러 온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결국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행복을 빌어주는 김영광과 미소 짓는 박보영(결국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행복을 빌어주는 김영광과 미소 짓는 박보영 [줄거리 결말 [너의 결혼식] 영화 명대사] / ⓒ 이석근)


너의 결혼식 명대사 "결국 사랑은 타이밍이다. 얼마나 적절한 타이밍에 등장하느냐가 더 중요하고 그게 운명이고 인연인 거다" 

영화 너의 결혼식의 줄거리는 박보영의 결혼식장이 보입니다. 외면하려던 김영광은 뭔가를 깨닫고 그녀의 결혼식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말합니다. 그동안 진심으로 고마웠다고... 드디어 웨딩드레스를 입고 입장하는 박보영, 그러나 결혼식장의 문을 열고 나가는 김영광, 눈을 마주치고 웃는 것으로 너의 결혼식 영화 결말은 아쉬운 감정을 표현하며 마무리됩니다. 처음부터 안 될 사이였나 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