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결말 - 가족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결말 - 가족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4. 27. 16:3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결말 - 가족영화] 


엉망진창 가족이 민망함을 무릅쓰고 좌충우돌 살아가는 가족영화입니다. 미스 리틀 선샤인이라는 미인대회를 통해서 "엉망진창이라도 가족끼리라면 괜찮아!"를 느끼는 이야기입니다. 어찌 보면 사소한 로드무비 영화지만, 가족영화로서의 진한 만족감을 주기 때문에 선댄스 영화제 최고 화제작, 아카데미 상 2개 부문 수상도 하였습니다. 

조나단 데이톤, 발레리 페리스 감독이 2006년 만들었고 아비게일 브레스린, 그렉 키니어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 우여곡절 


미국 뉴멕시코의 대가족 이야기가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입니다. 성공학을 강의하고 싶지만 실제로는 실패의 연속인 대학강사 아빠(리처드)와 직장과 가정 일을 동시에 하느라고 힘겨워하는 엄마(셸리)에게는 아들 드웨인, 딸 올리브가 있습니다. 

거기에 할아버지는 실버타운에서 약물을 하다가 쫓겨나서 같이 살고 있고, 이모부는 학자였지만 사귀던 동성애 남자 친구가 떠나가자 자살을 기도했었습니다. 


사진: 조나단 데이톤, 발레리 페리스 두 명의 감독의 포스터. 영화 제목은 약간 다르다. 리틀 미스 선샤인이다(조나단 데이톤, 발레리 페리스 두 명의 감독의 포스터. 영화 제목은 약간 다르다. 리틀 미스 선샤인이다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결말 - 가족영화] / ⓒ 조너선 데이턴)


어쩌다 보니 대가족이 된 이들은 별로 행복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딸 올리브가 해변 미인대회인 미스 리틀 선샤인에 출전하겠다는 선언을 합니다. 그러나 올리브는 큰 안경에 배가 나온 평범한 외모입니다. 이것은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에 대한 예고이기도 합니다. 

할아버지의 지지 속에, 온 가족이 모두 1박 2일 여행을 가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돈이 풍족하지 못했기에 고물 미니밴을 몰고 가야 했습니다.




노란색 T2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에 탄 가족들은 지친 일상을 멈추고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모처럼 힘겨운 일상을 벗어난 여행에는 난관이 더 많았습니다.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의 중반부는 이들의 황당한 애로사항이 오히려 웃음을 줍니다. 갑자기 멈춰버린 버스를 밀어서 타고 가야 했고, 아빠는 성공할 뻔한 사업 계약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이모부는 자살을 시도하게 만든 옛 동성애 애인과 마주쳐서 괴롭습니다. 


사진:뭔가 어정쩡한 한 가족... 그저 힘든 인생일 뿐이다(뭔가 어정쩡한 한 가족... 그저 힘든 인생일 뿐이다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 줄거리 - 가족영화] / ⓒ 발레리 페리스)


더구나 그동안 대화가 적었던 탓에 가족 간의 말다툼까지 벌어집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난관은 할아버지가 약물 과다로 사망하는 사건입니다. 

슬픔도 문제지만, 황당하게도 미인대회에 참가할 수 있느냐를 걱정합니다. 병원에서 못 가게 하는 것을 몰래 가려고 하다 보니 시신을 훔쳐야 하는 상황에 이르고... 결국 차문도 떨어져 나간 미니버스를 타고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을 향해 무작정 출발하기로 결심합니다.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 - 엉망진창 행복 


이들의 여정은 험난합니다. 차의 경적마저 고장 나서 계속 울리는 통에 경찰이 따라오는 지경에 이릅니다. 버스를 살펴보는 경찰에게 시신을 들킬 뻔한 위기도 맞지만 운 좋게 벗어나며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최대의 고비를 넘깁니다. 

비록 아들 드웨인이 묵언 수행을 그만두지만 엄마는 끝까지 가족을 도우며 힘을 북돋웁니다. 아들은 비행기 조종사가 되기 위해 꿈을 이룰 때까지 말을 하지 않는 수행을 할 계획이었지만, 색맹은 안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사진: 어린이 미인대회가 마치 성인대회 같다. 왼쪽 끝이 올리브(어린이 미인대회가 마치 성인대회 같다. 왼쪽 끝이 올리브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 결말 - 가족영화] / ⓒ 마이클 보그)


고생 끝에 도착한 대회장에서도 마찬가지로 고생을 겪습니다. 늦게 도착해서 참가를 거절당하게 된 것입니다. 어찌어찌하여 참가를 허락받았지만 당황케 하는 것이 또 있었습니다. 참가 어린이들이 마치 어른처럼 온갖 치장을 하고 야한 수영복까지 준비한 것입니다. 

반면 딸 올리브가 준비한 것은 할아버지가 안무를 짜 준 엉덩이 춤뿐...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에서 이것은 또 한바탕 소동의 중심이 됩니다. 




다른 참가 어린이들은 마치 연예인처럼 쇼를 준비했지만, 이들을 본 아빠는 딸이 상처를 받을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말리려고 하는데, 엄마가 강력하게 있는 그대로를 보이자고 응원해 줍니다. 

드디어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줄거리의 최대 소동이 벌어질 시간입니다. 딸이 무대에서 춤을 추자 관객들 반응이 썰렁해졌습니다. 주최 측에서는 부모에게 딸을 포기시키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오히려 가족들까지 무대에 올라가서 엉망진창 춤을 춰버립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가족들이 다 뛰어들어 난장판을 만드는 폭소 장면(가족들이 다 뛰어들어 난장판을 만드는 폭소 장면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 줄거리 - 가족영화] / ⓒ 폭스 서치라이트 픽처스)


허영에 들뜬 사람들만의 대회... 결국 호텔 보안실에 불려 간 가족들은, 다시는 대회에 참가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풀려납니다. 그리고 문과 경적이 고장 난 허름한 미니버스에 오릅니다. 하지만 그게 끝이 아닙니다. 이들은 오히려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가족이 뭉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호텔 정문의 통행료 수금 장치를 부수면서 차를 몰고 지나가 버립니다.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 결말은 행복한 모습의 가족으로 남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