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키스세븐지식 2019. 4. 27. 00:3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지금으로 치면 범죄 서스펜스에 가깝지만, 미스터리와 갑작스러운 피해, 의외의 인물, 생각하지 못했던 반전... 현대 공포영화의 기본을 모두 보여준 정석으로 평가받는 영화입니다. 영화 <싸이코>와 <새>를 통해서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은 현대 공포영화에 가장 큰 영향력을 남긴 감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여러 편의 영화가 있으나, 1960년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만든 것이 가장 유명하며 안소니 퍼킨스, 재닛 리, 베라 마일스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싸이코 줄거리 - 여주인공의 사망


알프레드 히치콕은 영화 싸이코 줄거리에서 전반부 주인공과 후반부 주인공을 다르게 했습니다. 여주인공이 영화 중간에 죽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마리온입니다. 

샘과 연애 중인 마리온은 빨리 결혼하고 싶어 하는 여자입니다. 그러나 샘은 돈이 있어야 안정적인 가정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는 남자입니다. 그래서 결혼이 미루어지자 마리온은 조급해집니다. 샘은 영화 싸이코 결말에서야 다시 나타나는데, 그때까지 마리온 혼자서 싸이코 줄거리를 이끌어 갑니다. 


사진: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싸이코 포스터(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싸이코 포스터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 ⓒ 앨프리드 히치콕)


그러던 어느 날, 회사 손님이 큰돈을 맡기고 가자 사장은 은행에 넣으라고 지시합니다. 그러나 샘과 빨리 결혼하고 싶은 마리온은 그 돈을 들고 도망갑니다. 추적을 피하기 위해서 중간에 중고차로 바꾸는데, 큰돈을 가지고 다니는 여자가 수상했는지 경찰이 따라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령껏 따돌린 마리온, 비도 오는 밤이라 일단 모텔에 묵기로 합니다. 모텔의 주인은 노먼... 영화 싸이코 결말 부분에서 주인공이 될 사람입니다. 




마리온이 마음에 들은 노먼은 저녁도 대접하며 친근하게 굽니다. 노먼은 모텔 뒤편의 집에 어머니와 살고 있습니다. 어머니와 대화를 하는 장면도 있고 어머니의 그림자도 창을 통해 보여집니다. 그런데 영화 싸이코 줄거리는 노먼이 몰래 구멍으로 마리온의 방을 훔쳐보는 장면이 되면서 긴장감이 감돕니다. 마리온은 샤워를 하러 들어갑니다. 

그런데 칼을 든 그림자가 서서히 오더니 샤워하는 마리온을 살해합니다. 잔인한 장면들은 상징적인 표현으로 순화되었지만, 그래서 더 공포를 줍니다. 


사진: 영원한 명장면이자 계속 패러디 되고 있는 샤워장면(영원한 명장면이자 계속 패러디 되고 있는 샤워장면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 ⓒ 샴리 프로덕션)


다음 날, 마리온의 방에 간 노먼은 매우 놀라 어쩔 줄 몰라합니다. 그러다가 생각한 것이, 자신이 범인으로 오해받으면 어쩌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급히 마리온의 시체와 짐, 돈을 챙겨서 그녀가 타고 온 차에 모두 옮깁니다. 그리고는 물속에 빠트려서 흔적을 지워버립니다. 싸이코 결말에서 이 부분은 노먼의 정체를 알려주는 복선이 됩니다. 

한편 마리온이 일하던 회사에서는 돈을 찾기 위해 사립탐정 아보가스트를 고용합니다. 그는 마리온의 행적을 따라 탐문하기 시작합니다. 




영화 싸이코 결말 - 이중인격


드디어 탐정이 모텔까지 찾아옵니다. 그러나 싸이코 줄거리에서 탐정은 큰 역할을 못합니다. 모델 2층으로 올라가던 중 갑자기 나타난 노먼의 어머니의 칼에 쓰러져 사망합니다. 

아무것도 해결되는 것이 없자 이번에는 마리온의 언니 라일라와 샘이 나섰습니다. 둘이 같이  모텔까지 찾아와서 행방을 묻지만 당연히 노먼이 가르쳐 줄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일라의 눈에는 수상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몰래 노먼의 집에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사진: 알고보니 어머니가 아니라 해골이었다(알고보니 어머니가 아니라 해골이었다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 ⓒ 파라마운트 픽처스)


그런데 영화 싸이코 결말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노먼의 집 지하실로 내려간 라일라는 뒤돌아 앉아 있는 노먼의 어머니를 발견하는데... 그녀는 이미 죽어서 오래된 해골이었습니다. 

라일라는 비명을 지르고, 그 소리에 달려온 노먼이 라일라를 죽이려고 합니다. 그러나 또한 그 뒤를 달려온 샘... 노먼을 덮쳐서 죽을 뻔한 라일라는 살리고 범인을 잡습니다. 노먼을 경찰에게 넘겨지고 모든 범행이 드러나게 된다는 줄거리입니다. 




이 살인사건의 내막은 결국 이렇습니다. 노먼은 이중인격자였던 것입니다. 그의 어머니는 새아버지를 얻었는데, 노먼은 어머니의 사랑을 가져 간 아버지에 대한 질투심 때문에 아버지를 살해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어머니까지 살해하게 되었는데, 자신이 어머니를 죽였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었던 노먼은 스스로 인격의 반을 어머니의 인생으로 나누어 살아왔다는 것이 영화 싸이코 줄거리의 내막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주인공 노먼의 섬뜩한 미소(주인공 노먼의 섬뜩한 미소 [영화 싸이코 결말 줄거리 -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 ⓒ 유니버설 픽처스)


영화 싸이코에서 어머니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순간순간 어머니의 인격이 나타나서 혼자 대화를 나눈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마리온이 모텔에 나타나고, 이번에는 어머니의 인격이 질투심에 불타 올라 마리온을 살해하게 됩니다. 물론 모든 행동은 노먼 자신이 저지른 일이지만 말입니다. 

싸이코 결말에서 모든 것이 밝혀지고 난 후 노먼의 섬찟한 표정이 화면에 비치면서 영화가 막을 내립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