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 애나벨 인형의 주인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 애나벨 인형의 주인

키스세븐지식 2019. 3. 29. 09:5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 애나벨 인형의 주인] 


스릴러 미스터리, 공포 영화팬들은 컨저링, 애나벨 등의 영화를 기억할 것입니다. 사건의 시간에 따라 보는 순서로는 애나벨2 - 애나벨 - 컨저링 - 컨저링2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데이비드 F. 샌드버그가 감독했으며 알리시아 벨라 베일리, 미란다 오토 등이 출연했습니다. <애나벨:인형이 주인>에서는 애나벨 1편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려 줍니다. (이 글은 애나벨2 결말, 줄거리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애나벨 인형의 주인 줄거리 - 빙의 


공포 영화 <애나벨:인형의 주인> 줄거리는 12년마다 다시 벌어지는 애나벨 인형의 저주의 최초 원인을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애나벨 2 줄거리는 영화 <애나벨>1, <컨저링>보다도 이전의 내용을 말합니다. 
사건은 1943년 시작됩니다. '사무엘 멀린스'는 자신이 만든 첫 번째 애나벨 인형에 1번 마크를 찍으며 만족해합니다. 그에게는 '멀린스 부인'과 '비'라는 딸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타이어 펑크로 차를 세웠을 때 딸 '비'가 나사를 주으려다가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습니다. 

 

(영화 포스터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애나벨 인형의 주인] / ⓒ 데이비드 F. 샌드버그)


12년이 지난 1955년, 한 고아원이 폐쇄되며 아이들이 사무엘의 집에 위탁됩니다. 멀린스 부부는 좋은 일을 해 보려고 그들에게 봉사를 하지만 이 집은 이상한 일이 벌어지곤 합니다. 죽은 딸의 방은 항상 잠겨 있고, 어디선가 종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밤이 되자 아이들 방에 쪽지가 있습니다. 자신을 찾아보라고... 한 아이가 유혹에 빠져서 죽은 딸의 방에 들어가고 옷장에 갇힌 인형의 봉인이 풀립니다. (애나벨2 결말에서 이유가 밝혀집니다.)

 


비의 아버지 사무엘은 고아원 아이들의 지도 수녀인 '샬럿'의 사진을 구경하다가 흐릿한 수녀를 발견합니다. 샬럿은 처음 보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다시 밤이 되어 공포 영화 애나벨2 줄거리의 첫 번째 공포가 시작됩니다. 이상한 음악 소리에 "재니스"가 비의 방에 들어갑니다. 비는 생전의 모습을 하고 서 있습니다. 재니스는 도와줄 것이 있냐고 묻는데, 비는 갑자기 돌아서며 "너의 영혼!"이라고 덤벼듭니다. 쫓기는 과정에서 비는 계단 아래로 던져지고 아예 다리를 못 쓰게 됩니다. 

 

(옷장에 봉인되어 있던 인형 [애나벨 인형의 주인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 ⓒ 제임스 완, 피터 사프란)


그리고 낮이 되어 휠체어에 탄 재니스는 이상한 힘에 의해 헛간으로 내몰립니다. 그때 악마가 재니스의 몸에 빙의합니다. (이때부터 애나벨 2 결말까지 사투가 계속됩니다.) 
'린다'는 재니스가 이상해졌다고 말하고, 사무엘은 나중에야 딸 비의 방에 들어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식탁에 인형이 놓여있고, 재니스가 목이 꺾인 채 괴이한 행동을 하자 사무엘이 십자가를 듭니다. 하지만 재니스에 의해 온 몸의 관절이 하나씩 뒤로 꺾이면서 고통스럽게 죽어갑니다. 비명에 놀라 샬럿이 가보지만 그는 이미 죽어 있습니다. 

 


애나벨 인형의 주인 결말 - 1편의 원인 


린다는 애나벨 인형 때문이라고 느끼고 공 발사기를 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공은 튕겨서 되돌아오지 않고, 공포에 떨며 도망을 칩니다. 다음 날, 재니스가 잠든 틈에 애나벨 인형을 들고 가서 우물에 버리려고 시도하는데, 갑자기 손이 튀어나와 잡아 끕니다. 겨우 벗어나서 집에 돌아오니, 인형이 재니스가 있던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샬럿은 멀린스 부인에게 이유를 묻고, 여기에서 공포 영화 애나벨2 줄거리의 원인이 밝혀집니다.

 

(애나벨1편의 프리퀄 작품이다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애나벨 인형의 주인] / ⓒ 뉴 라인 시네마, 더 새프런 컴퍼니)


12년 전, 딸이 다시 보고 싶은 마음에 멀린스 부부는 어떤 존재라도 좋으니 딸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게 해 달라고 기원합니다. 이때 악마가 딸의 몸에 빙의하고 딸이 되살아났습니다. 하지만 딸은 이상하게 몸이 꺾인 행동을 하고, 그때서야 거울을 통해 악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교회의 도움으로 악마를 옷장 속에 봉인할 수 있었고, 그렇게 12년이 흘렀습니다. 
이제 애나벨: 인형의 주인 결말로 치닫으며 악마는 더욱 난폭해지며 아이들을 괴롭힙니다. 그러다가 멀린스 부인도 찢겨 죽게 됩니다. 

 


공포 영화 애나벨 2 줄거리는 샬럿의 온몸에 유리가 박히는 등 위기가 증폭됩니다. 겨우 재니스에게 묵주를 걸어서 애나벨 인형과 함께 옷장에 가둘 수 있었지만 더욱 난폭해져서 집을 흔들고 마구 부수는 난동이 일어납니다. 샬럿과 아이들이 겨우 집 밖으로 탈출했지만 재니스는 아직도 집 안에 있습니다. 
성당 신부님이 도우러 와서 옷장 안의 재니스를 진정시키려고 시도하고, 빙의된 재니스를 제지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성당으로 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재니스에게 빙의되고 12년 후 다시 빙의된다 [애나벨 인형의 주인 공포 영화 애나벨2 결말 줄거리] / ⓒ 워너 브라더스)


애나벨: 인형의 주인 줄거리는 장면이 바뀌고, 다른 고아원에 있는 재니스가 보입니다. 그리고 '하긴스'부부라는 사람들이 입양을 위해 방문해서 이름이 뭐냐고 묻는데, 재니스는 "애나벨"이라고 대답합니다. (후에 재니스는 양부모를 살해하는데, 이것이 1967년 애나벨 1편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애나벨2 결말은 이전 편과의 연결고리를 보여주며 끝이 나는데, 마지막에 샬럿 사진 속의 의문의 수녀는 1952년 루마니아 수녀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