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뜻과 역사
최초의 유튜브 동영상
세계 최초의 유튜브 영상은 누가 올렸을까요? 또,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영상은 누가 올렸을까요? 유튜브의 시작과 역사는 이미 잘 알려져 있으니, 최초의 영상이 무엇인지도 알아봅시다.
더불어서, 유튜브가 시작된 사연, 일화와 구글 인수 후 기업가치, 그리고 유튜브 사용자 규모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유튜브 뜻과 역사 - 세계 최초의 유튜브 동영상,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영상
유튜브 역사의 시작
유튜브는 현재 2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 가입자만 해도 3000만 명이 넘습니다. 일일 활성 사용자(DAU)는 매일 10억 시간의 영상을 보고, 1분마다 500시간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역사의 시작은 2005년입니다. 설립자는 채드 헐리, 스티브 첸, 자베드 카림입니다. 그들은 결제 서비스인 페이팔에서 일하던 직원이었습니다. 2005년 2월 피자집과 일식집 위층에 유튜브 사무실을 열면서 진짜 유튜브 역사가 시작됩니다.
사실 처음에 구상한 것은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이 구상은 실패하고 영상 서비스로 이어졌습니다. 그 이유는 황당하게도, 슈퍼볼 공연 중에 자넷 잭슨의 가슴 노출 퍼포먼스가 있었음에도 그 영상을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최초의 영상
세계 최초의 유튜브 영상은 "Me at the zoo"였습니다. 이 영상은 2005년 4월 24일에 업로드되었으며, 설립자인 자베드 카림이 실험용으로 찍은 것이었습니다. 제목이 "Me at the zoo"인 것은 동물원을 배경으로 찍었기 때문입니다. 제목의 뜻은 당연히 "동물원에 간 나"입니다.
링크 : 세계 최초의 유튜브 영상 보기
유튜브 최초의 영상은 별 내용이 없었습니다. 동물원에서 코끼리 앞에 선 자베드 카림이 뒤쪽의 코끼리를 가끔씩 돌아보며 아무 말이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길이는 겨우 19초. 이 영상은 최초라는 기록을 가진 채 지금도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링크 :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영상 보기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영상은 "His Episode - Why he drink"입니다. 윤석찬이란 사람이 친구들과 잡담을 나누며 캔을 마시는 영상이었습니다. 유튜브 최초의 한국인 영상은 2005년 8월 9일에 올라왔습니다. 윤석찬은 IT 기술 설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인수 유튜브
유튜브는 2005년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2006년에 바로 가장 많은 웹사이트 5위로 올라서는 기록을 보였습니다. 2006년 2월에는 유튜브 최초의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과 비슷하게, 광고를 클릭하면 지정된 다른 콘텐츠를 보도록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런 성장세의 유튜브를 그냥 놔둘 리가 없었습니다. 온라인의 공룡 구글이 인수를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2006년 10월 9일, 구글은 엄청난 발표를 했습니다. 구글의 유튜브를 16억 5000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구글에게 무려 100배의 수익으로 돌아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현재 유튜브의 가치느느 1600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적어도 200조 원이 넘을 것으로 보이며, 2020년까지 무려 125배의 성장을 한 것입니다. 매출액은 연 18조 원으로 네이버의 3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유튜브 수익 노란색 초록색 아이콘 광고 보류와 항소 방법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방법 - 재생목록 주소 소스코드
[ 유튜브 뜻과 역사 - 세계 최초의 유튜브 동영상,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