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방법 - 재생목록 주소 소스코드 본문

홈피와 블로그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방법 - 재생목록 주소 소스코드

키스 키스세븐 2018. 11. 4. 16:4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방법 - 재생목록 주소 소스코드] 

유튜브 동영상 공유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는 잘 모르는 경우가 꽤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유튜브 재생목록 퍼가기 방법과 재생목록 주소의 소스코드를 제공합니다. 주소를 찾아서 붙여 넣기 할 수 있도록 소스코드까지 제공하니, 유용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유튜브의 장점은 많은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필요한 동영상을 마음대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동영상 공유를 많이 이용하게 되지만, 의외로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는 잘 되고 있지 않습니다. 유튜브 기본 기능으로 재생목록 퍼가기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진: 유튜브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로그인한 모습(유튜브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로그인한 모습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 / ⓒ www.kiss7.kr)


유튜브의 재생목록을 이용하면, 일일이 여러 동영상을 페이스북 등의 SNS에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재생목록을 한 번만 공유하면 그 재생목록에 포함된 동영상이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편리한 기능을 이용하려면 유튜브 계정이 있어야 하고, 일반적인 재생목록 만들기를 할 줄 알아야 하지만 이것은 매우 쉽습니다. 


사진: 재생목록은 쉽게 만들 수 있다(재생목록은 쉽게 만들 수 있다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 / ⓒ www.kiss7.kr)


유튜브의 동영상 바로 아래에서 보이는 화살표 표시에는 공유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그 바로 옆의 플러스 표시와 "저장" 글자가 바로 재생목록을 만드는 버튼입니다. 이것을 누른 후에는 다음 두 가지 중에서 하나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만든 재생목록을 선택하기, 2. 새로 이름을 정해서 재생목록이 생성되게 하기... 따로 저장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소스코드 

이렇게 만들어진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및 퍼가기는 조금 복잡합니다. 일단, 재생목록 주소를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주소를 알면 재생목록 소스코드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나의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를 하거나 남의 재생목록을 공유 퍼가기 하는 방법입니다. 단, 둘 중 아무것이나 해도 결과는 같습니다. 


사진: 재생목록은 누구의 것이든 공유가 가능하다(재생목록은 누구의 것이든 공유가 가능하다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 / ⓒ Unknown)


먼저 자신의 재생목록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은 로그인 뒤에 자신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재생목록을 선택할 뒤에 오른쪽 화면에서 "수정"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화면이 바뀌면 또 나타나는 "수정"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그 후에 나타나는 재생목록 공유 버튼이 진짜 재생목록 주소입니다. 여기에서 재생목록 공유 소스코드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신의 재생목록 주소를 알아내서 공유하는 방법(자신의 재생목록 주소를 알아내서 공유하는 방법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 / ⓒ www.kiss7.kr)


다른 사람의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주소를 만드는 법은 조금 복잡합니다. 일단 다른 사람의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이때 재생목록 동영상이 실행되면 상단의 주소(URL)에서 재생목록 주소 ID를 알아내야 합니다. URL 중에 "&list="가 나오는데, 그 다음부터가 재생목록의 퍼가기 ID입니다. 이것을 다른 곳에 복사해 놓습니다. 


사진: 다른 사람의 재생목록을 공유하기 전에 일반적인 공유코드를 준비하기(다른 사람의 재생목록을 공유하기 전에 일반적인 공유코드를 준비하기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 / ⓒ www.kiss7.kr)


그 후 일반적인 동영상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를 복사합니다. 아무 동영상이나 실행해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후 "< >" 표시를 누르면 iframe으로 시작하는 공유 소스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를 위해 이 두 가지 소스코드를 합체해야 합니다. 아래는 그 예입니다. 



1. 동영상에서 공유버튼 후 <  >를 눌러서 얻은 소스코드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X1023fdfC5Vcl22E"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2.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를 위한 수정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ideoseries?list="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3. 복사했던 재생목록 주소를 붙여넣기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videoseries?list=PLc-zklQ343DYd56iaDaDnODG6eweET9k"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사진: 재생목록 주소를 복사해서 소스코드에 붙여 넣어야 한다(재생목록 주소를 복사해서 소스코드에 붙여 넣어야 한다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 / ⓒ www.kiss7.kr)


마지막으로 이렇게 만든 유튜브 재생목록 공유 퍼가기 소스코드를 원하는 게시판이나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 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참고로 재생목록을 만들 때는 주제별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8월 인기가요"끼리 재생목록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로 인한 단점도 생깁니다. 여러 가지 동영상을 모두 주제별로 분류하면 재생목록의 개수가 너무 많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재생목록을 많이 만드는 유저는 유튜브 공유 소스코드를 저장하기 전에 따로 재생 전용 채널을 만든 후에 모으는 것이 관리가 쉬울 것 같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