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복권왕 잭 휘태커 - 세계 최고의 복권 당첨금과 불행의 연속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복권왕 잭 휘태커 - 세계 최고의 복권 당첨금과 불행의 연속

키스세븐지식 2023. 12. 16. 15:1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복권왕 잭 휘태커 - 세계 최고의 복권 당첨금과 불행의 연속


 

잭 휘태커

세계 최고 복권 금액

 

세계에서 가장 많은 복권 당첨금은 약 1360억원입니다. 이 복권의 주인공은 잭 휘태커라는 사업가였습니다.

다들 천문학적인 돈을 횡재한 그를 부러워했지만, 그 후의 삶은 그리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온갖 자질구레한 사건에 휘말리며 돈을 다 탕진했기 때문입니다. 그가 모든 돈을 잃기까지 걸린 시간은 단 5년이었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복권왕 잭 휘태커 - 세계 최고의 복권 당첨금과 불행의 연속

 

세계 최고 복권 당첨금

 

세계에서 가장 많은 복권 당첨금을 받은 잭 휘태커

 

2002년, 미국 복권인 파워볼 복권에서 최고의 당첨금 잭팟이 터졌습니다. 사실, 그 전에도 최고 복권 당첨금은 두 번이 더 있었습니다. 3억6300만달러 당첨금이 있었지만, 이때는 2명의 공동 당첨이었고, 3억3100만달러짜리 복권은 3명에게 공동으로 돌아갔었습니다.

 

하지만 2002년의 당첨금인 3억1490만달러(약 3780억원)을 세계 최고 당첨금 복권으로 치는 이유는, 이번에는 단 한 명이 모든 것을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복권 당첨자의 이름은 잭 휘태커였습니다. 세금을 떼고도 개인에게 1억1340만달러(약 1360억원)이 지급되는 규모였습니다.

 

기적적인 당첨이지만, 당첨금의 주인공까지 드라마틱한 기적이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미 잭 휘태커는 백만장자였으니 말입니다. 그는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에 있는 한 건설회사의 사장이었습니다. 주로 하는 일은 토목업 도급계약이었습니다.

 

 


 

복권의 저주, 잭 휘태커

 

세계 최고의 복권 당첨금과 불행의 연속 - Jack Whittaker

 

잭 휘태커는 파워볼의 당첨금이 1억달러 이상이 될 때마다 100달러어치의 복권을 사 왔다고 합니다. 이미 충분한 돈을 가졌고 사업도 하는 중이었지만, 경기가 좋지 않아서 1/6의 직원 해고 정도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의 부러움을 사며 세계 최고의 행운의 사나이로 보였지만... 그것은 오래 가지 않았습니다. 도박에 손을 대기 시작하며 당첨금을 탕진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더구나 음주운전, 술집 폭행사건 등으로 여러 차례 체포되며 나쁜 인식이 박혔습니다.

 

스트립쇼 클럽에 갔다가 스포츠카에 둔 54만5천달러를 도난당하는 사건까지 있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그의 집은 도둑들의 표적이 되었기에 불안한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 실제로 도둑이 들었다가 손녀딸의 18살 남자친구가 사망하는 사건까지 있었습니다.

 

 


 

복권 당첨자 잭 휘태커의 불행

 

복권왕 잭 휘태커 - 세계 최고 복권 당첨금의 저주

 

복권 당첨으로 1천억 원을 가진 잭 휘태커는 불행의 사나이가 되어버렸습니다. 슬슬 돈이 딸리기 시작하자, 부도수표를 발행해서 기소되고, 각종 사기 사건에도 연루되어서 법정을 오가는 신세가 되어버렸습니다. 그 사이에도 강도질로 차량을 빼앗기고 회사에도 강도가 들었습니다.

 

도박으로 돈을 날리고 사업마저 휘어청거리며 밑 빠진 독처럼 돈이 계속 새어나갔습니다. 또한 외손녀를 마약 중독으로 잃기까지 하면서 온갖 고통 속에 살아야 했습니다. 결국, 5년 만에 잭 휘태커의 계좌는 텅텅 비었으며 모든 것을 잃게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는 워낙 많은 돈 덕에 파산까지 이르지는 않았지만 모든 사업에서 실패했습니다. 그럼에도 새로운 사업을 하겠다며 재도전의 마음을 가졌지만, 이번에는 병이 그를 엄습해 왔습니다. 집을 화재로 잃는 사건까지 당하면서도 투병 생활을 했으나, 2020년 결국 72살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프란 세락 - 세상에서 가장 운 좋은 강철의 사나이의 복권 당첨

 

프란 세락 - 세상에서 가장 운 좋은 강철의 사나이의 복권 당첨

[프란 세락 - 세상에서 가장 운 좋은 강철의 사나이의 복권 당첨] 한 번 죽을 고비를 넘기는 것도 어려운데 일곱 번이나 죽을 고비를 넘기고 말년에는 거액의 복권에 당첨까지 된 사람이 있습니

kiss7.tistory.com

뉴턴과 남해회사 사건 - 아이작 뉴턴이 주식으로 망한 사연

 

뉴턴과 남해회사 사건 - 아이작 뉴턴이 주식으로 망한 사연

아이작 뉴턴 주식으로 망한 위인 ​ [뉴턴과 남해회사 사건 - 아이작 뉴턴이 주식으로 망한 사연] 머리가 좋으면 주식을 잘할까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도움은 되겠지만 결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kiss7.tistory.com

샤를리즈 테론(영화 배우) - 입양, 아버지와의 어두운 과거, 데뷔 이야기

 

샤를리즈 테론(영화 배우) - 입양, 아버지와의 어두운 과거, 데뷔 이야기

샤를리즈 테론 [샤를리즈 테론(영화 배우) - 입양, 아버지와의 어두운 과거, 데뷔 이야기] ​ 영화 프로메테우스에서 비커스 역으로 인조인간 같은 연기를 한 배우를 기억하나요? 바로 샤를리즈

kiss7.tistory.com

 

[복권왕 잭 휘태커 - 세계 최고의 복권 당첨금과 불행의 연속]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