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강남,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 아파트 11곳 4억 훔친 도둑 (근래 최대금액)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강남,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 아파트 11곳 4억 훔친 도둑 (근래 최대금액)

키스세븐지식 2022. 12. 24. 20:5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강남,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 아파트 11곳 4억 훔친 도둑 (근래 최대금액) / ⓒ TheDigitalWay, 편집 www.kiss7.kr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최근 최대의 4억 원 도둑 사건

 

서울과 대구를 오가며 집을 비운 부유층 집만 턴 대형 절도 사건이 덜미를 잡혔습니다. 2018년과 2019년에 있었던 4억이 넘는 대구 도둑의 이야기는 그 철두철미함에 또 한 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어찌나 신출귀몰했던지, 동선 추적에서 경찰이 큰 고생을 했던 사건이었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강남,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 아파트 11곳 4억 훔친 도둑 (근래 최대금액)

 

최대 금액을 훔친 도둑

 

서울 강남구와 대구 수성구에 있는 고급 아파트만 골라서 절도를 하던 도둑이 화제였던 적이 있습니다. 최근 10년 사이 최대 규모의 절도 사건이었기 때문입니다. 범인은 2018년 7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가장 큰 금액의 주택 절도 사건을 벌였습니다. 

 

33살의 범인은 애초에 시작부터 완전범죄를 노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1~2년 전부터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고소득 전문직들이 사는 부유층 동네 아파트를 검색했습니다. 집안에 비싼 것들이 있을 것이고 집을 비울 가능성도 높기 때문입니다. 

 

180cm에 체격까지 좋은 그는 완벽한 절도를 위해서 악력기, 철봉 등 운동기구를 준비해서 체력을 늘렸습니다. 그리고는 고급 아파트 11곳을 돌아다니며 1층 ~ 4층에 있는 집만을 노렸습니다. 맨손으로 외벽을 타고 오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구 아파트 절도 사건

 

강남,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 아파트 11곳 4억 훔친 도둑 (근래 최대금액)

특히 설 연휴가 되고 집을 비우는 전문직이 많아지자, 대구 수성구의 한 아파트에서만 3억3천만 원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서울과 대구의 아파트를 돌며 현금, 수표, 보석 등 총 4억 4천만 원어치를 훔쳐 왔습니다. 단순히 대구 아파트만의 절도사건이 아닌 것입니다. 

 

그럼에도 놀라운 것은 단 한 번도 지문이나 족적을 남기지 않을 정도로 치밀했다는 것입니다. 어쩌다 DNA를 발견해도, 범인이 전과가 없었기에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경찰은 무려 700개가 넘는 CCTV를 일일이 분석해서 추적에 나섰습니다. 

 

범인은 이런 추적을 피하기 위해서 CCTV가 없는 곳으로 가서 옷을 갈아입거나, 술에 취한 행인인 듯하면서 동선을 감추기 위한 연기를 해댔습니다. 더구나 한 번 범행을 할 때마다 4번이나 대중교통을 갈아타며 이동하기도 했습니다.

 

 


 

강남, 대구 아파트 11곳을 턴 도둑

 

워낙 완벽 범죄를 꿈꾼 도둑이다 보니, 범인의 9시간 동선을 파악하는 데에만 2주가 걸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꼬리가 길었기에 결국 가능성 범위를 좁혀가던 경찰에게 덜미가 잡히고 말았습니다. 2019년, 경찰은 그가 살던 경기도의 평택의 오피스텔에서 체포에 성공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범인은 그동안에도 증거를 없애려는 짓을 했었다고 합니다. 영상 사이트에서 배운 금속 녹이는 법을 이용해서 훔친 귀금속을 녹여서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설 연휴에 대형 절도 사건이 터진 지 얼마 안 되어 잡혔기에, 4억2천만 원의 절도액은 대부분 압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쌍둥이 이관규 사건 - 살인사건과 김명철 실종 사건 요약 정리

 

쌍둥이 이관규 사건 - 살인사건과 김명철 실종 사건 요약 정리

이관규 살인 사건 쌍둥이 형제의 살인과 김명철 실종사건 이 기사는 1993년 커터칼 사건, 2009년 17억 집단 살인 사건, 2010년 실종, 살인 의혹 사건이라는 3건을 연속으로 저지른 이관규 쌍둥이 형제

kiss7.tistory.com

김미영 팀장 사건(보이스피싱) 정보 - 김미영 팀장 신상과 남자의 문자 내용

 

김미영 팀장 사건(보이스피싱) 정보 - 김미영 팀장 신상과 남자의 문자 내용

김미영 팀장 사건 보이스피싱 사건 직접 전화를 받는 방법, 문자 등으로 유도되어 전화하게 되는 방법... 보이스피싱의 방법은 수많은 경우가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나 우리에게 잘

kiss7.tistory.com

 

 

[강남, 대구 아파트 절도사건 - 아파트 11곳 4억 훔친 도둑 (근래 최대금액)]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