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강화 연쇄 실종 사건 - 유명 운동선수 아버지의 강화도 살인 사건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강화 연쇄 실종 사건 - 유명 운동선수 아버지의 강화도 살인 사건

키스세븐지식 2022. 11. 23. 12:3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SBS


 

강화 연쇄 실종 살인사건

연쇄 범죄 강화도 사건

 

강화도에서 연쇄적으로 실종 사건이 일어나고 살인 사건이 일어나는데, 유독 한 사람이 얽혀 있었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그가 나름 이름있는 운동선수였으며, 그 아들도 운동선수로 활약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사건에 아들은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아버지의 성향이 소시오패스였기 때문에 강화도에 연쇄 실종과 살인이 사건으로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강화 연쇄 실종 사건 -  유명 운동선수 아버지의 강화도 살인 사건

 

연쇄 살인 사건을 수사한 계기

 

강화도 살인 사건의 네 번째 피해자 / ⓒ CCTV

결정적으로 이 사건이 다시 떠오른 것은 2014년이었습니다. 사실 이 사건은 의심만 있다가 묻힐뻔한 사건이었는데, 2014년에 들어온 신고 때문에 다시 수사가 시작되었던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 신고로 인해 미제 사건이 될뻔한 2건의 실종과 1건의 살인 사건이 드러나게 됩니다. 

 

2014년, 35살이 신□□는 채무 문제로 강화도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소식이 끊기자 가족의 실종 신고가 있었습니다. 경찰은 휴대폰 위치 추적을 했고, 강화읍 용정리 인근까지 위치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신□□가 만나기로 한 사람이 권□□라는 것을 알게 되자 긴장하게 되는데...

 

그것은 권□□만 만나면 사람이 사라진다는 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과거에 씨름선수로 이름이 알려진 사람이고, 유명 프로야구 선수의 아버지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강화 연쇄 실종 사건과 살인 사건은 모두 증거 불충분으로 요리조리 빠져나갔었습니다.

 

 


 

강화도 연쇄 실종, 살해 피해자들

 

강화 연쇄 실종 사건의 첫 번째 패해자 / ⓒ Unknown

첫 번째 희생자는 권□□의 내연녀였던 이□□였습니다. 내연녀로 지냈지만 권□□가 이□□의 딸을 성추행하면서 관계를 끊었었는데, 투자에 실패해서 빚을 진 권□□이 예전에 사줬던 빌라를 내놓으라고 하면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이□□가 갑자기 실종되고 말았습니다. 

 

두 번째 희생자는 권□□이 운영하던 부동산에서 직원으로 일하던 조□□였습니다. 그런데 권□□는 직원 조□□에게 쓸모없는 땅을 속여 판 것 때문에 분쟁이 생겼습니다. 화가 난 조□□는 내연녀 이□□를 권□□이 죽였다고 소문내고 다녔다고 하는데, 그 후로 조□□도 갑자기 실종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의심스러운 것은 이□□의 빌라도, 조□□의 땅도 어느샌가 권□□ 소유로 명의 이전되어버렸다는 것입니다. 그 후 세 번째 피해자가 발생하는데, 조□□의 땅과 관련있는 펜션을 관리하던 박□□이 사체로 발견된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건에서 권□□은 증거 불충분으로 구속되지 않았습니다.

 

 


 

감쪽같은 강화도 사건의 용의자

 

강화 연쇄 실종 사건의 범인 사진 / ⓒ SBS

강화도 박□□ 살인 사건은 권□□이 팬션으로 가는 것도 목격됐고, 권□□이 보안업체에 전화해서 CCTV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했다는 정황도 발견됐습니다. 하지만 모두 직접적인 증거가 아니라서 수사를 종결할 수밖에 없었는데, 네 번째인 신□□ 사건에서는 다른 상황으로 가게 됩니다. 

 

강화 연쇄 실종 살인 사건이 계속되자 경찰도 의심의 끈을 놓지 않고 있는 중에 신□□마저 권□□을 만나러 갔다가 실종되었다고 하니 더욱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연쇄살인을 강하게 의심하고 수사를 하며 인근 CCTV를 다 뒤진 끝에, 결국 암매장된 신□□의 시신을 찾아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직접적인 증거는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권□□는 수사에서 완강하게 부인하며, 이전의 사건들도 다 소명되었으니 자신은 억울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분명히 거짓말 탐지기에서도 거짓이라고 나오는데 범인이 부정하고 증거도 연결되지 않으니 미칠 노릇이었습니다.

 

 


 

아들과는 관계없는 사건

 

"강화 사건의 범인은 유명 운동선수 아버지"였던 이슈 / ⓒ SBS

이때 형사의 눈에 들어온 것이 결정적인 증거가 되었습니다. 권□□의 슬리퍼에서 빨간 혈흔 같은 것을 발견한 것입니다. 물론 권□□는 또 거짓말을 했지만, 과학적 혈흔 분석까지 피해 갈 수는 없었습니다. 권□□는 33범의 전과까지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경찰은 그를 소시오패스라고 생각했습니다. 

 

한편, 그가 유명 프로야구 선수의 아버지라는 것도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이 야구선수는 아버지의 문제 때문에 의절하고 살았고, 아이들에게 피해가 갈까 봐 아내와 이혼까지 한 사람이었으니, 아버지와 억지로 엮는 것은 억울한 일이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강화 연쇄 실종 살인사건의 범인 권□□는 재판 전까지도 누명이며 모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재판에서는 무기징역 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강화도 살인 사건은 소시오패스가 얼마나 무서운지의 사례가 되겠습니다. 정상인이면서도 양심에 아무런 죄책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아내 청부 살인 사건 - 성동구 아내 재산 노린 청부 살해 사건

 

아내 청부 살인 사건 - 성동구 아내 재산 노린 청부 살해 사건

아내 살인 사건 성동구 아내 청부 살해 사건 2012년, 아내의 사업이 잘되자 열등감을 느끼고, 이혼을 요구하자 아내를 청부 살인해 버린 비정한 남편이 잡혔습니다. 돈을 다 탕진하자 돈 잘 버는

kiss7.tistory.com

연쇄살인마 정남규 살인 사건 -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살인마

 

연쇄살인마 정남규 살인 사건 -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살인마

정남규 연쇄 살인마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 [연쇄살인마 정남규 살인 사건 -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살인마] 큰 충격을 주었던 대표적인 한국의 살인마는 강호순, 김대두, 지존파, 유영철, 그리고

kiss7.tistory.com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의 뜻과 특징, 차이 - 그들은 살인마인가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의 뜻과 특징, 차이 - 그들은 살인마인가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의 뜻과 특징, 차이 - 그들은 살인마인가] 워낙 잔인한 범죄들이 많이 일어나다 보니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 등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심지어 심리테스트라며 사이

kiss7.tistory.com

 

 

[강화 연쇄 실종 사건 -  유명 운동선수 아버지의 강화도 살인 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