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 마네킹의 비밀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세계&이슈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 마네킹의 비밀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키스세븐지식 2022. 10. 4. 12:0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파스쿠알리타 마네킹 미스터리 / ⓒ Unknown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마네킹의 비밀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80여 년 전에 만들어진 멕시코 파스쿠알리타 마네킹이 화제입니다. 당시 기술로는 불가능한 사실적인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마네킹은 죽은 딸의 시신으로 만들어졌다는 소문까지 있었습니다. 멕시코 관광 명소가 된 한 웨딩샵을 소개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 마네킹의 비밀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마네킹이 있는 위치

 

파스쿠알리타 마네킹의 진실 (사진) / ⓒ Unknown

사람의 시체로 만들어진 마네킹이라고 소문이 난 곳의 위치는 멕시코 북부의 치와와주입니다. 80여 년 된 이곳의 마네킹은 사람과 너무 비슷해서 관광 명소가 될 정도라고 합니다. 지금이야 실리콘 관절 인형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당시엔 그렇지 않았습니다.

 

파스쿠알리타 미스터리의 진실이 숨겨진 때는 1930년부터입니다. 멕시코의 한 웨딩숍 사장 파스쿠알라 에스파르사(Pascuala Esparza)에게는 애지중지하는 딸이 있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모든 것이 행복할 줄 알았던 그때... 그러나 하루 전날 독거미에 물린 딸이 죽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이 웨딩숍에는 파스쿠알리라의 딸과 똑 닮은 마네킹이 등장했습니다. 매우 놀랄 정도로 정교해서, 사람들은 La Pascualita(라 파스쿠알리타)나 Little Pascuala(리틀 파스쿠알라)라고 불렀습니다. 그  뜻은 파스쿠알라의 딸이란 의미입니다.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파스쿠알라의 딸 -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 ⓒ Unknown

이 마네킹이 놀라운 것은 당시로는 불가능한 기술로 실제 사람을 닮아서였습니다. 생생한 피부와 정교한 속눈썹은 물론이고, 섬세한 손금에, 손톱의 큐티클까지 있었으니 놀라웠습니다. 머리카락 한 올까지 정말 사람 같았습니다.

 

그러자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손에서 온기를 느꼈다는 사람부터 땀을 흘리는 것을 봤다는 사람까지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미소를 짓는 것도 봤다는 소문도 돌았습니다. 파스쿠알리타의 진실은 무엇일까, 미스터리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파스쿠알라가 딸의 죽음을 너무 슬퍼해서, 딸의 시신으로 마네킹을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체를 방부처리해서 마네킹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웨딩숍 주인인 파스쿠알라는 말도 안 된다며 부인했습니다.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미스터리

 

마네킹 얼굴과 손금 사진 -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 ⓒ Unknown

그러나, 이야기가 여기서 끝난다면 파스쿠알리타의 진실은 미스터리가 아닐 것입니다. 파스쿠알라가 죽을 때까지 마네킹의 관리와 옷 갈아입히기를 지접하거나, 선별된 사람에게만 허락했다는 미스터리가 더해지기 때문에 궁금증이 증폭된 것입니다.

 

나중에 파스쿠알라가 죽은 후에도 파스쿠알리타 미스터리의 진실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웨딩숍을 인수한 새 주인 역시 마네킹에 대해서는 모른 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도 아무나 옷을 갈아입히지 못하는 것은 같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현대에도 계속 파스쿠알리타의 진실은 알 수 없는 가운데, 학계의 의견까지 인터뷰하는 방송도 있었습니다. 당시 인터뷰 학자는 아무리 방부처리를 하더라고 시신을 이렇게 오래 보존하는 것은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완전 미라 상태에서 방부처리하면 가능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호주의 무서운 인형, 레타 인형 - 레타 미 아웃의 진실과 오해

 

호주의 무서운 인형, 레타 인형 - 레타 미 아웃의 진실과 오해

[호주의 무서운 인형, 레타 인형 - 레타 미 아웃의 진실과 오해]​ 호주에서 가장 무서운 인형이라고 소문난 인형은 레타 인형입니다. 이 인형을 주제로 다큐멘터리도 만들어졌다고 하며, 호주에

kiss7.tistory.com

안대 인형 - 싱가포르 저주의 인형, 실제 애나벨 인형

 

안대 인형 - 싱가포르 저주의 인형, 실제 애나벨 인형

[안대 인형 - 싱가포르 저주의 인형, 실제 애나벨 인형] 공포스러운 저주의 인형에 대한 영화 중에 애나벨, 컨저링 등이 있습니다. 애나벨 인형은 실화가 있다는 것 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

kiss7.tistory.com

미라 올드 마이크 - 60년간 미이라와 함께 살았던 프레스콧 주민들

 

미라 올드 마이크 - 60년간 미이라와 함께 살았던 프레스콧 주민들

[미라 올드 마이크 - 60년간 미이라와 함께 살았던 프레스콧 주민들] ​ 무연고자의 사망은 사회적으로도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62년까지는 법적으로 폐기물로 분류되어 있었

kiss7.tistory.com

 

[파스쿠알리타의 진실 - 마네킹의 비밀 (사람의 시체로 만든 마네킹?)​]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