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윤석열 부인 김건희 쥴리 논란 정리 - 본명 김명신 관련 기사 정리 본문

지금 이슈/시사 따라잡기

윤석열 부인 김건희 쥴리 논란 정리 - 본명 김명신 관련 기사 정리

키스세븐지식 2021. 7. 2. 02:2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윤석열 부인 김건희 쥴리 논란 정리 - 본명 김명신 관련 기사 정리 / ⓒ YTN

 

김건희 쥴리 논란 정리

윤석열 부인 김건희(본명 김명신) 인터뷰 등

이 문서는 민감한 가족사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므로, 공식적으로 언론에 나온 내용만으로 정리합니다.

기업인 김건희가 쥴리였다는 논란은 윤석열 X파일과 함께 뜨거운 이슈이지만, 충분한 근거나 피해 문제가 제기되지 않는다면 그저 소문으로 끝날 수도 있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쥴리 논란이 왜 생겼는가 하는 궁금증을 해결할 정도로만 참고하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윤석열 부인 김건희 쥴리 논란 정리 - 본명 김명신 관련 기사 정리]

쥴리 사건, 검사 동거 사건

정대택 "김건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나..해명 100% 거짓, 자백증거도 있다" / ⓒ kookminnews.com

사실 윤석열 X파일이 돌아니긴 해도, 본격적으로 김건희의 쥴리 논란이 수면 위로 올라온 적은 없었습니다. 그저 입소문만으로 돌아다니던 이야기였는데, 6월 30일 본인이 직접 이를 언급하면서 온국민이 궁금해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김건희가 쥴리라는 소문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과거에 본명 김명신이었을 때, 강남 유흥주점의 여성 접대부 쥴리(가명 이름)로 일했었다고 누군가가 제기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남편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는 것과 그녀의 과거가 무슨 상관이 있냐는 반론도 나오고 있었습니다.

한편 또 다른 논란도 있는데, 유부남 검사와 동거를 했으며 이를 감추기 위해 그와의 해외 출입국 기록을 삭제하기도 했다는 소문입니다. 이 역시도 개인의 과거가 대통령직을 하는 데에 무슨 상관이 있냐는 반론이 있습니다.

 

 


김건희 인터뷰 내용

[단독인터뷰] '윤석열 X파일' 반박 김건희 , "쥴리였으면 본 사람 나올것" / ⓒ newsverse.kr

이런 소문이 왜 갑자기 이슈가 되었는가는, 윤석열의 부인 김건희가 뉴스버스라는 매체와 직접 한 인터뷰를 거론할 수 있겠습니다. 6월 30일, "[단독인터뷰] '윤석열 X파일' 반박 김건희 , "쥴리였으면 본 사람 나올 것"이라는 제목으로 나온 기사는 일순간에 이슈가 됩니다.

인터뷰에서 그녀는 자신이 "좀 남자 같고 털털한 스타일이고 오히려 일 중독"이라면서, "석사학위 두 개나 받고 박사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를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즉, 기가 막힌다는 반응입니다.

또, 그녀는 과거 검사와의 동거에 대해서도 "공무원 사회가 얼마나 무서운데 그 검사가 바보인가"라며 "일방적인 공격"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더불어 "공무원 부인으로 한 9년 살았는데, 이런 거짓에 너무 놀아나니까 다 색안경을 끼고 본다"며 억울해했습니다.

 

 


김건희의 쥴리 논란 평가

홍준표, 尹 부인 김건희 ‘쥴리’ 거론에 “치명적 실수” 주장 / ⓒ donga.com

인터뷰에서 김건희는 "내가 쥴리였으면 거기서 일했던 쥴리를 기억하는 분이나 보셨다고 하는 분이 나올 것"이라며, "그런 적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게 가려지게 돼 있다"고 했습니다. 더불어, "누구랑 동거할 시간이 없는데..."라고도 말했습니다.

이는 ​자신으로서는 나름 억울한 마음을 밝힌 것이지만, 정치권에 관계된 사람들은 사실이 어떻든 간에 윤 전 총장에게 불리한 이슈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과거에도 안철수가 방송 토론 중에 괜히 "제가 MB 아바타입니까?"라는 말을 해서 자살골이란 평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김건희의 쥴리 해명에 대해 홍준표는 "치명적인 실수였다"고 말했습니다. 그 누구도 그런 이야기를 정치판에서 꺼낼 수 없는데 본인 입으로 물꼬를 튼 것이니, 국민들이 집요하게 검증하려고 들 것이라는 말입니다. "너무 일찍 객관화시키고 일반화시켰다"며 도덕성의 이미지 타격이라고 평한 것입니다.

 

 


윤석열 부인 김건희는 누구?

[논썰] 주가조작·코바나·유검무죄…‘김건희 의혹’ 3가지 / ⓒ hani.co.kr

그녀는 1972년생으로, 전 검찰총장 윤석열의 부인입니다. 윤석열과는 12살 차이 띠동갑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코바나컨텐츠 대표를 하고 있으므로, 기업인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맞을 듯도 합니다. 코바나컨텐츠란 회사는 앤디워홀 전시회 등의 문화컨텐츠 사업을 하는 곳입니다.

김건희의 재산은 70억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김건희가 정말 쥴리인가 하는 것이 아니라, 윤석열 X파일에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의혹입니다. 윤석열의 아내와 장모가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대기업에게서 보험성 협찬을 챙겼다는 사건이 그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실제로 현재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에서 이와 관련된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당시 경찰이 내사에 착수한 뒤 금융감독원에 자료를 요청했었던 사건입니다. 그러나 금융감독원은 검찰에만 자료를 줄 수 있다 하여 내사가 중단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윤석열 아내 김건희가 쥴리였냐는 의혹 정리보다 중요한 것은 이 사건의 결과인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울산 고래고기 사건이란? - 정리 : PD수첩의 검찰 개혁

 

울산 고래고기 사건이란? - 정리 : PD수첩의 검찰 개혁

[울산 고래고기 사건이란? - 정리 : PD수첩의 검찰 개혁] 이 글은 MBC PD수첩의 울산 고래 고기 사건을 정리한 것입니다.​ 검찰이 청와대 하명 수사라며 청와대와 경찰을 압수수색까지 하는 과정에

kiss7.tistory.com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윤석열 X파일 내용 윤석열 지지율과 대권주자 지지율 ​ 제20대 대통령 대선일정은 2022년 3월 9일부터이므로, 각 당에서는 후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대권주자 지지율은 여당 1명과

kiss7.tistory.com

천안함 진실 - 침몰 사건 원인 정리 (당시 정부 문제)

 

천안함 진실 - 침몰 사건 원인 정리 (당시 정부 문제)

천안함 진실 천안함 침몰 사건 원인 정리 ​ 해군의 천안함은 2010년 피격 사건으로 침몰했고 장병 40명 사망, 6명 실종이라는 참혹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런데 10여 년이 흐른 뒤, 당시 천안함

kiss7.tistory.com

 

[윤석열 부인 김건희 쥴리 논란 정리 - 본명 김명신 관련 기사 정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