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본문

지금 이슈/시사 따라잡기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키스세븐지식 2021. 6. 22. 12:5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 ⓒ KBS

 

윤석열 X파일 내용

윤석열 지지율과 대권주자 지지율

제20대 대통령 대선일정은 2022년 3월 9일부터이므로, 각 당에서는 후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대권주자 지지율은 여당 1명과 야당이 아닌 바깥쪽 인사 1명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의 지지율은 30%을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윤석열 X파일이란 내용이 정치권에 큰 변수가 되었습니다. 일부는 이미 알려진 것들이지만, 문제는 검찰만 해봤고 정치는 잘 모르는 그가 이 의혹을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지일 것입니다. 그래서 그 문건의 배경을 정리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

윤석열 지지율

현재 정당별 지지율은 국민의 힘 39.7%, 더불어민주당 29.4%, 국민의 당 6.7%, 열린민주당 5.7%, 정의당 3.5%입니다. 이는 리얼미터의 표본오차 95%, 신뢰수준 ±2.0%P 조사에서 발표된 내용입니다. (링크 참고 : http://www.realmeter.net/리얼미터-6월-3주차-주간-동향-文-대통령-긍정-39-6-vs-부정-56-7/)

YTN

한편 대권주자 지지율의 순위는 윤석열 35.5%, 이재명 27.7%, 이낙연 12.6%, 홍준표 4.1%, 오세훈 2.8%, 안철수 2.6%, 심상정 2.3%, 추미애 2.2%, 정세균 1.8%, 유승민 1.4%이었습니다. 이는 한국사회여론연구소의 표본오차 95%, 신뢰수준 ±3.1% 조사에서 발표된 것입니다. (링크 참고 : https://www.nesdc.go.kr/portal/bbs/B0000005/list.do?menuNo=200467)

(이 자료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나 리얼미터에 가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윤석열 장모, 부인

​윤석열의 지지율은 계속 치솟다가, 최근 미숙함을 보이면서 정체 혹은 약 하강을 하는 중입니다.

여기에 가장 큰 이슈가 된 것은 윤석열 X파일입니다. 장성철의 페이스북 내용이 문제의 시작인데,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처, 장모의 의혹이 정리된 일부의 문서화된 파일을 입수"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는 '방어는 어렵겠다'는 생각이 든다고도 말했습니다.

'윤석열 X-파일' 정치권 파장…야권도 "방어 힘들 듯" "내용 공개하라" / ⓒ imaeil.com

장성철은 "의혹이 법적으로 문제없는 것과 정치적으로,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건 다른 차원"이라고 하면서, "윤 전 총장이 네거티브 공격에 해명만 하다 날 샐 것 같다"고도 말했습니다. 이는 윤리적인 비리 혹은 갑질, 특혜 등의 내용을 암시하고 있는데, 대통령직은 윤리적인 도덕성 검증에서 더욱 엄격하기 때문에 반기문처럼 낙마하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X파일 내용

현재 문건은 2개로 되어 있고, 하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모든 신상 정보가 있고, 또 하나는 윤석열의 의혹 부분, 부인의 의혹 부분, 장모의 의혹 부분 등 3개로 나뉘어 있다고 합니다.

 

윤석열 X파일의 내용 중 의혹을 센다면 총 20개 정도의 의혹이 제기되어 있다고도 하고 있습니다. 장성철은 조국, 윤미향 의혹보다 내용이 더 심각하다고도 표현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만든 파일 두 개…합치면 의혹 20개" / ⓒ imbc.com

장성철이 그렇게 말한 이유는, 본인이 아니면 알 수 없는 자금의 흐름과 액수 등도 적혀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두 개의 문서는 각각 4월과 6월에 만들어졌을 보이며, 장성철은 여권에서 만들어졌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정하지 못합니다. 2년 전 보수 야당은 윤석열을 매우 미워해서, 검찰 총장에서 낙마시키려고 비리 자료를 수집한 적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의혹의 뿌리는 그때 수집된 것에서 출발했을 것입니다.

 

 


대선주자 지지율 파급

이면 윤석열 X파일은 총 20페이지 분량이라고 합니다. 그중에는 이미 인사청문회에서 나왔던 것도 있고, 각종 매체에서 제기되었던 의혹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윤석열 의혹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글 마지막에 있는 링크에서 그 일부를 정리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과거 반기문 낙마 사건을 통해 볼 때, 정당에서 참모들의 조언을 통해 방어하느냐와 혼자 판단해서 방어하느냐의 차이입니다. 그러므로 국민의 힘은 윤석열에게 구린 데가 있다면 들어와서 방어하라고 할 수도 있는 모양새입니다.

장성철 "'윤석열 X파일' 전달 시도, 이준석 전화 안받더라" / ⓒ edaily.co.kr

과거, 이명박 때의 BBK 의혹, 박근혜 때의 최태민 의혹들도 모두 사실이었지만, 모르쇠로 일관해서 대통령에 오른 적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대통령에서 내려 온 후 이들은 법적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윤석열의 지지율이 현재 최고를 이루고 있지만, 이것은 완전한 검증이 되기 전의 지지율입니다. 더불어민주당뿐만 아니라, 국민의 힘 당내 후보 경쟁자들도 자료를 모을 수밖에 없습니다. BBK나 최태민 문건도 이미 이명박과 박근혜 경쟁 때 불거진 것들이니 말입니다.

 

 


장성철 파일 공개 배경

보수 야당 쪽에서는 내부에서 수류탄이 터졌다고 하는데, 장성철은 이 말에 대해 억울하다고 합니다. 이미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연락해서 윤석열 X파일을 주겠다고 했는데, 연락도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장진영은 찌라시 수준이라고 일축했고, 이준석도 별거 아닐 것이라고 일축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면 안철수나 조수진은 엉뚱하게도 송영길에게 문건을 공개하라며 음습 정치라고 공격하고 있습니다. 문건은 내부에서 터진 것인데 상황 파악을 못 하는 모양입니다.

'윤석열 X-파일'…"왜 민주당에 공개하래?" vs "해프닝, BBK·최태민 파일도 있었다" / ⓒ imbc.com

국민의 힘과 국민의 당쪽에서는 이 문건을 통해 정부의 사찰이라고 뒤집어씌우려고 하는데, 위에서 보듯이 보수 야당에 뿌리를 둔 정보일 가능성이 크고, 이명박, 박근혜 때처럼 후보들끼리 서로 하는 수집 행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윤석열 X파일에는 청문회 때 해명된 것, 정치적 공세를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것,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하는 것 등의 작성자의 의견도 달려 있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처벌받는 것과 윤리적 책임이 있는 것은 다르지만, 대권 후보 지지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니 말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검찰의 윤석열 총장 의혹 사건 정리 - 외압, 무마, 가족 관련

 

검찰의 윤석열 총장 의혹 사건 정리 - 외압, 무마, 가족 관련

윤석열 사건 정리 [검찰의 윤석열 총장 의혹 사건 정리 - 외압, 무마, 가족 관련] 법무부 장관 추미애와 검찰총장인 윤석열의 힘겨루기를 가지고 진보와 보수 진영이 싸우는 듯

kiss7.tistory.com

다스는 누구겁니까? - 이명박 다스 정리와 120억 횡령 등

 

다스는 누구겁니까? - 이명박 다스 정리와 120억 횡령 등

[다스는 누구겁니까? - 이명박 다스 정리와 120억 횡령 등] ​ 무려 10년 가까이 피해가던 다스라는 회사의 정체가 밝혀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 "다스는 누구겁니까?"라는 유행어가 돌 정도로 관심

kiss7.tistory.com

최순실 사건 정리 - 박근혜, 최태민 국정농단 게이트

 

최순실 사건 정리 - 박근혜, 최태민 국정농단 게이트

최순실 사건 정리 - 박근혜, 최태민 국정농단 게이트 2016년을 강타한 최순실 게이트는 박근혜 현 대통령과 최태민, 정윤회 등 수 많은 인물이 함께 거론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자신을

kiss7.tistory.com

 

[윤석열 X파일 - 윤석열 대권주자 지지율과 내용 진실 공방]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