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본문

지금 이슈/시사 따라잡기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키스세븐지식 2021. 7. 20. 12:1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 ⓒ whitesession


 

백신예약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백신접종 사전 예약을 위해 우선 알아둘 것은 50세 이상은 나이별로, 이하는 생일 끝자리별로 백신 예약을 한다는 것입니다. 

 

백신예약은 온라인 외에도 전화와 방문으로도 가능합니다. 이런 여러 가지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접종 방법에 대해 정리해 놓겠습니다. (온라인 신청 링크 제공, 지역별 백신 예약 신청 전화번호 링크 제공)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온라인 접종 예약 홈페이지

예약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로 예약이 가능한 방법과 전화를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 직접 찾아가서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설명도 역시 이 순서대로 정리하겠습니다. 그러나 어떤 때는 대기 시간에 매우 오래 걸리므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접속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방법인데, 질병관리청에서 이 방법을 우선 권장하고 있습니다. 접속 전에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자신의 만 나이, 생일 확인,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또는 공인인증서), 주민등록번호입니다.​ (50세 미만은 생일 날짜 마지막 숫자인 날에 예약해야 하니 확인해야 합니다. 이때는 대리 예약도 안 되니, 본인이 직접해야 합니다)

맨 아래의  "사전예약"을 클릭한다. /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아래 URL 주소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기 위해 예약하는 누리집 사이트의 주소입니다. 여기로 들어간 뒤, 접속 대기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http://ncvr.kdca.go.kr

그러나 아무 때나 접속해도 되는 것은 아니고, 자신의 나이에 해당하는 날의 밤 8시(20시)부터 다음 말 오후 6시(18시)까지에 예약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대기시간이 엄청나게 오래 걸릴 수도 있다.

접혹하고 나면 맨 아래에 "사전예약 바로가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서비스 접속대기 중입니다"라는 안내가 뜹니다. 그냥 화면을 켜 놔두면 예약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예약하기나 조회/취소 중에서 고른다.

페이지가 열리면 "예방접종 예약하기", "접종예약 조회/취소"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예방접종을 누르면 또 화면이 바뀌면서 예약 종류를 선택하라는 페이지가 뜹니다. "본인예약"과 "대리예약"(현재는 금지)이 있으니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또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클릭합니다. 

가족이 대신 대리예약을 할 수 잇었으나, 본인예약만 가능한 것으로 바뀌었다.

그러고 나면 실제 예약 신청 페이지가 뜹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알림선택, 의료기관 찾기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중간에 본인 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본인인증", "공동/금융 인증서 본인인증"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추가로 포털 아이디를 이용한 예약도 가능해짐)

*표가 있는 부분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다.

필수 입력 내용은 "이름",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휴대폰번호", "의료기관 찾기" 버튼 누르기입니다. 마지막에 의료기관 찾기를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도 빼먹지 맙시다.

이것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병원 예약 방법 :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의료기관 예약은 이렇게 합니다. 위의 이미지의 번호 위치와 비교하길 바랍니다. 

  1. 날짜 선택
  2. 주소 선택 후 의료기관 찾기 누르기
  3. 가까운 병원을 골라 선택하기
  4. 예약 가능한 시간을 찾기 (이미 모두 예약되었다면 날짜를 바꿔봅니다)
  5. 그 위에 있는 선택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약 확인 페이지가 뜨는데, 화면 저장 등으로 캡처해 놓으면 좋습니다. 

예약 확인 페이지를 확인한 후, 캡처까지 해 두면 좋다. 국민비서는 안 해도 된다.

 

마지막으로 예약버튼을 누르면 1차 접종과 2차 접종 일자까지 다 정해져서 예약 결과 화면에 나타납니다.  또한 예약완료 안내와 함께, 예약 결과가 휴대폰으로 날아옵니다. 

나중에 예약 조회를 확인할 때도 위와 같은 과정이 다시 반복되는데,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입력해야 하니 예약번호를 꼭 기억해 두어야겠습니다.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상 참고 사항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 접종 예약 현황 페이지

그런데 문제는 대기시간이 70시간으로 나올 때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 대기자가 몇만 명이나 되기 때문에 생기는 병목현상인데, 마치 명절연휴에 기차표 예매할 때처럼 사람이 몰리니까 오래 걸릴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또 신기한 것은, 70시간 대기라는 메시지를 본 후 그냥 켜놨었는데, 20여 분 후 예약 신청이 가능했으니, 그야말로 장담할 수 없는 대기시간이 되겠습니다.

온라인 접종 예약은 본인 뿐 아니라 가족이 대리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방법이니, 대리 예약하는 사람은 예약 시 기록했던 정보를 잘 자정해 두는 꼼꼼함이 있어야겠습니다.

 


백신 사전 예약 후 확인/취소/콜센터 전화번호

백신 전화 예약 페이지 / 지역마다 전화 문의 번호가 다르다.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은 콜센터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 근무 시간이 월~금 오전 9시~오후 6시이므로 역시 대기시간이 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지자체별 예방접종 상담 전화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https://ncv.kdca.go.kr/menu.es?mid=a11709010000

대표 콜센터 번호는 1339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확인,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예약하는 방법이 있으니, 온라인, 전화상담마저도 어렵다면 직접 방문해서 등록해도 됩니다.

만약, 예약은 했으니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취소해야 할 경우엔, http://ncvr.kdca.go.kr 으로접속하거나, 콜센터 1339에서 일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적어도 접종 2일 전에 취소해야 한다고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뜻 - 코로나 알파 변이, 베타 변이, 감마 변이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뜻 - 코로나 알파 변이, 베타 변이, 감마 변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 알파 변이, 베타 변이, 감마 변이 ​ 델타형 변이가 영국에서 처음으로 우세종으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도 영국, 인도 변이종이 섞인 새로운 변종이 발

kiss7.tistory.com

코로나 백신과 타이레놀, 아스피린 차이 - 해열제 복용 방법과 부작용

 

코로나 백신과 타이레놀, 아스피린 차이 - 해열제 복용 방법과 부작용

타이레놀 아스피린 차이 코로나 백신 해열제 복용 방법 ​ 일상에서 가정상비약으로 사 놓은 해열 진통제는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세틸 살리실산' 계열, '이부프로펜' 계열, '아세트

kiss7.tistory.com

백신 비교 (장단점) - 얀센,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비교

 

백신 비교 (장단점) - 얀센,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비교

백신 장단점 비교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얀센, 노바백스 등 ​ [백신 비교 (장단점) - 얀센,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비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장

kiss7.tistory.com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