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가스라이팅 범죄 -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본문

시사 따라잡기

가스라이팅 범죄 -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키스 키스세븐 2021. 5. 6. 14:2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 geralt

 

안양 세 자매 친모 살해 사건

가스라이팅 범죄

누군가가 말이나 행동을 지속적으로 계속하여 다른 사람의 생각을 지배한다는 것이 가스라이팅의 뜻입니다. 2020년 일어난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도 그런 종류의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실제로 살해 사건이 벌어졌으니, 이것도 분명히 범죄일 것입니다.

이 글은 지금까지 언론을 통해 보도된 안양 친모 살해 사건과 무속인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가스라이팅 범죄 - 얀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친모을 폭행한 세 자매

가스라이팅 범죄 - 얀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 ⓒ SBS

2020년 7월, 60대 어머니를 때려죽인 딸이 체포되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그녀는 빚 갚을 돈을 주지 않아서 그렇게 됐다고 진술했습니다. 딸이 운영하던 카페에서 천륜을 거스르는 폭행이 계속되다가 어머니가 죽은 사건입니다.

 

그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의 한 카페에서 오전 0시 20분부터 새벽 3시 20분까지 친어머니를 때렸습니다. 나무로 된 둔기로 전신을 때렸는데, 아침 9시 40분쯤에 폭행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제대로 서지도 못하는 어머니를 발로 차고 손으로 쳤던 것입니다.

그런데 경찰은 진술이 수상해서 다시 CCTV를 분석했습니다. 여기에서 큰 딸 외에도 두 여동생들까지 합세해서 폭행이 이루어졌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세 딸이 자신들의 친어머니를 구타해서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은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검찰은 세 딸의 휴대폰을 모두 압수해서 포렌식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에서 더욱 충격적인 단서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녀들이 주고받은 문자 내용에 "엄청 큰 응징을 가해라", "패 잡아라" 등의 지시 사항이 전해진 것이 나옵니다.

 

 


안양 사건의 무속인 등장

가스라이팅 범죄 - 얀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 ⓒ SBS

세 자매와 메지시를 주고받은 사람은 사망한 친모와 30년 동안 알고 지내던 60대의 여자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세 자매와 함께 재판에 넘겨진 의문의 A 씨는 딸의 카페의 건물주 부인이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재판에서 검찰은 "유명인, 재벌 등과 연결될 수 있는데, 어머니가 자매들의 기를 꺾고 있으니 혼내주라"고 했다며 범행을 사주했다고 공소 내용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A 씨는 절대로 살인을 사주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사에 의해 밝혀진 바로는, 세 자매는 친어머니보다 어머니의 친구인 A를 더욱 신뢰했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금전적으로 자매들을 도와주었던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그 건물에서 카페를 하고 있던 이유도 그런 것이었습니다.

 

A 씨는 "이분 말씀이 절대 기를 방종하게 하면 안 된다"는 말을 했고, 그것이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의 발단이었던 것입니다. 3인칭으로 누군가의 말을 대신 전하는 듯한 이 부분에서 사람들은 그녀가 무속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스라이팅 범죄

가스라이팅 범죄 - 얀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 ⓒ SBS

A 씨는 자신의 집안일을 봐주던 죽은 친모를 평소에도 못마땅하게 생각해 왔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가장 가까워야 할 모녀 사이를 갈라놓고, 오히려 뒤에서 폭행을 사주했다는 것이 수사의 결론이었습니다. ​

 

가스라이팅이란 뜻은 다른 사람의 심리에 영향을 끼쳐서 마음대로 조종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범죄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A씨가 물질적,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고 지속적으로 행동을 지시하는 말을 하므로써, 세 자매가 정말로 그렇게 믿고 행동한 것입니다.

그러나 A 씨는 자신은 절대로 무속인이 아니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수사에 의하면 안양 세 자매 친모 살인 사건은 분명히 무속인에게 의지하다가 범행 사주에 응한 것이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경찰은 이 사건을 가스라이팅 복종 관계에 의한 사건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2021년 이들에 대한 재판이 열렸고 40대 큰딸에게 징역 10년, 둘째 딸과 셋째 딸은 징역 7년을 선고하고, 사주한 A는 존속상해교사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이들이 폭행한 것은 맞으나 처음부터 살해가 목적이었는지는 증명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사이비 어원, 사쿠라 어원, 찌라시 어원과 뜻과 유래

 

사이비 어원, 사쿠라 어원, 찌라시 어원과 뜻과 유래

사이비 어원, 사쿠라 어원, 찌라시 어원과 뜻과 유래 진짜냐 가짜냐를 논하는 과정에서 자주 등장하는 말 중에는 사이비, 사쿠라, 찌라시 등이 등장합니다. 이 말들은 발음이 일본어 같기도 하고

kiss7.tistory.com

호텔의 귀신 목격 야구선수들 - 그라운드의 귀신과 야구

 

호텔의 귀신 목격 야구선수들 - 그라운드의 귀신과 야구

[호텔의 귀신 목격 야구선수들 - 그라운드의 귀신과 야구]​ 이 글은 귀신을 본 야구선수들에 대한 소문을 모은 가십성 문서입니다. 보통 귀신은 한 명이 있을 때 목격됩니다. 그런데 여러 명이,

kiss7.tistory.com

YH사건 - 101호 작전과 김경숙의 죽음 (YH무역 사건)

 

YH사건 - 101호 작전과 김경숙의 죽음 (YH무역 사건)

YH사건 101호 작전과 김경숙 ​ [YH사건 - 101호 작전과 김경숙의 죽음 (YH무역 사건)] 회사를 살리자는데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구속한다? 오랫동안 우리나라에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 이 글을 이

kiss7.tistory.com

 

[가스라이팅 범죄 -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