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블루 아이즈
1999년 켈리 마킨 감독의 코미디 영화 - Mickey Blue Eyes
[미키 블루 아이즈 줄거리 결말 뜻 - 휴 그랜트, 진 트리플혼]
미키 블루 아이즈의 뜻은 줄거리에 나오는 임시 가명일 뿐입니다. 주인공은 어쩌다가 마피아 갱단에 얽혀서 고생하게 되는데, 그사이에 애인이 저지른 살인 사건, 갱단의 위협과 FBI와의 연극 등이 삽입되는... 그야말로 좌충우돌 황당극입니다.
휴 그랜트, 진 트리플혼, 제임스 칸, 버트 영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키 블루 아이즈,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미키 블루 아이즈 줄거리
마이클 펠게이트(휴 그랜트)는 미술 경매사이고 선생이 직업인 지나(존 트리플 혼)와 3개월째 사귀고 있었습니다. 그녀를 잡아야겠다고 생각한 마이클은 지나에게 프로포즈를 했습니다. 그런데 지나는 슬퍼하며 가버리고 당황스러운 상황이 됩니다.
그러고 보니 가족과 인사를 하겠다고 해도 한 번도 만나게 해준 적이 없었습니다. 궁금해진 마이클이 지나의 아버지가 한다는 식당을 찾아가 보는데... 알고 보니 그녀의 가족은 마피아의 하수인이었습니다.
지나도 마이클을 사랑했지만, 마피아에게 놀아나게 될 것이 두려워서 거리를 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나중에야 이를 알게 된 마이클은 절대로 그런 일은 없을 거라고 안심시키고 결혼을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마피아 두목이 그의 직업을 알게 되고, 그 아들 조니는 엉터리로 그린 그림을 경매를 통해 비싸게 팔려는 탈세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어차피 돈을 받을 사람에게 팔 것이니, 결국은 검은 자금을 돈세탁하려는 것입니다.
마이클의 가명
지나의 아버지는 사위가 될 마이클에게 돈세탁을 제의해 옵니다. 지나와 굳게 약속했지만, 돈세탁의 수수료도 마이클을 유혹했습니다. 영화 제목 미키 블루 아이즈의 뜻은 이때 사용된 가명입니다.
하지만, 한패가 엉터리 그림을 사기 전에, 어떤 할머니가 먼저 사려고 하면서 문제가 생깁니다. 마이클은 양심상 도저히 팔 수 없어서 경매를 불발시켰습니다. 그러나 마피아 두목의 아들은 마이클이 감히 배신했다고 생각하고, 흥분해서 총을 들고 들이닥쳤습니다.
다들 흥분한 상태에서 지나도 천장에 대고 위협 사격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운이 없게도 조니가 총에 맞아서 죽고 말았습니다.
그 후, 지나는 마이클로부터 어찌 된 일인지를 알게 됩니다. 자신의 말을 안 듣고 마피아와 거래를 한 마이클에게 화가 난 지나는 울면서 그냥 가버립니다. 죽인 사람은 화나서 가버리고 마이클 혼자 시체와 남게 된 상황...
미키 블루 아이즈 결말
당황한 마이클은 장인이 될 프랭크에게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 할 지를 물어봅니다. 그러면서 살인 사건으로 문제가 터져도 지나 대신 자신이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습니다. 보스의 아들을 죽인 큰 사건에, 놀라서 달려온 프랭크는 마이클과 함께 시체를 처리했습니다.
영화 미키 블루 아이즈의 줄거리는 학교로 바뀌고 마이클이 지나를 찾아갔는데, 지나는 자신이 죽인 건 맞지만 속인 건 용서할 수 없다며 화를 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시체가 발견된 것입니다. 경찰도 마피아 두목도 범인이 누구인지 밝히려고 하는데, 결국 모든 것이 드러나고 맙니다.
결혼을 앞둔 딸을 살인자로 만들 수도, 아들이 죽은 보스의 보복을 막아낼 수도 없는 지나의 아버지 프랭크는 고민하다가 FBI에게 사건을 고백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두목은 프랭크에게 결혼식 날 마이클을 죽이라고 협박하고... 이것은 영화 미키 블루 아이즈의 결말에서 일어날 사건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대 사기극
FBI는 결혼식을 통해서 마피아 두목을 잡아넣기로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프랭크와 마이클, 지나에게 각자의 어떤 연기를 해야 할 지를 정해 주기도 했습니다. 두목이 살인교사를 지시한 것에 대한 증거도 필요하기 때문에 마이클이 도청기로 녹음을 하기로 했습니다.
영화 미키 아이즈 블루의 줄거리는 긴장이 고조되고, 마피아 두목은 프랭크에게 마이클이 인사말을 할 때 쏴 죽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두목은 마이클을 제거함과 동시에 프랭크가 감옥에 가길 원했지만, 프랭크와 마이클은 오히려 연기해서 그를 함정에 몰아넣었습니다. 죽은 척하는 상황에 현장을 덮친 경찰이 두목을 체포한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미키 블루 아이즈의 결말 장면은 시신이 실린 앰뷸런스입니다. 지나의 가짜 죽음이 드러나고, 마피아 두목을 함정에 넣기 위한 연극이었음을 보여주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 휴 그랜트, 앤디 맥도웰
영화 어느 멋진 날 줄거리 결말 - 조지 클루니, 미셸 파이퍼 영화
블랑쉬 모니에르 - 25년 동안 어머니에게 갇힌 프랑스의 변호사 약혼녀
[미키 블루 아이즈 줄거리 결말 뜻 - 휴 그랜트, 진 트리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