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 Man of Men, 2019

2020. 9. 30.

퍼펙트맨

Man of Men, 2019 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 Man of Men, 2019]

외국 영화 중에 '언터쳐블'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그런 내용의 한국 영화가 퍼펙트맨의 줄거리입니다. 죽어가는 사람과 죽느니만 못하게 살아온 사람. 그러나 삶의 소중함과 죄의 반성을 덧보태면서 마침내 보상을 받는다는 내용입니다. 한 사람은 마음의 평안을, 한 사람은 일용할 재산을...

2019년 용수 감독, 설경구, 조진웅, 허준호, 김사랑 주연으로 제작/개봉하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퍼펙트맨 줄거리 - 양아치와 돈벌레

​영기(조진웅)는 거의 20년이나 조폭세계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조직의 보스는 범도(허준호)입니다. 나름 거대 조직이 되었으니, 이제는 정식 사업 등록을 하고 변신을 하려는 조직입니다.

그러나 영기는 아직 조폭의 생활을 벗어나지 못한 양아치입니다. 주식으로 대박이나 쳐보려고 이곳저곳의 돈을 끌어모으는 중입니다. 결국 보스인 범도의 돈에도 손을 대고, 동료인 대국(진선규)까지 끌어들였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쫄딱 망해서 돈을 다 날리고, 조직 후배에게 자리까지 빼앗기고 맙니다. 화가 난 영기는 급기야 폭행사건을 일으켜서 재판까지 받는데...


퍼펙트맨 영화 장면(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 Man of Men, 2019)


​그 후, 줄거리는 장수(설경구)에게로 넘어갑니다. 그는 유명한 로펌 회사의 대표입니다. 그는 큰 차 사고를 당해서 전신마비를 겪는 중입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심각 단계에 이르러서 시한부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제 생명이 얼마 남지 않은 그를 찾아온 사람은 영기. 재판에서 집행유예를 받은 후 사회봉사를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점잖은 노신사 장수. 걸걸하고 생각 없이 행동하는 영기. 두 사람은 달라도 너무 다른 삶을 살아왔었습니다. 당연히 첫 만남부터 좋게 보이지는 않을 터입니다. 곳곳에서 충돌이 일어나는데, 문득 장수가 여기를 재미있게 생각하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합니다.  장수 입장에서는 이렇게 엉망진창으로 살아가는 사람을 보는 것이 오랜만이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요양원에서의 영화 줄거리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가 지나갑니다. 겉으로는 티격거리며 싫어하더니 장수에게 무례하게 구는 자들에게는 엄벌(?)을 내리는 영기였습니다. 로펌의 임원이 찾아와서 장수에게 경영권 포기를 압박하다가 영기에게 혼나고 쫓겨났습니다. 또한 장난스러운 영기는 죽음을 목전에 둔 장수에게 야동도 보여주는데, 장수는 그 덕분에 일탈도 경험합니다.

그러다가 장수는 영기가 큰 빚을 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장수는 영기에게 몇 가지 제의를 했습니다. 자신의 미션 몇 가지를 들어주면 사망보험금의 보험수익자로 해 주겠다는 것입니다.

퍼펙트맨 영화 장면(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 Man of Men, 2019)


사망보험금이 적어도 12억이며 사고로 죽으면 20억이 넘는다는 것에 마다할 리가 없는 영기. 그래서 장수가 하자는 것이면 무엇이든 하게 됩니다. 그 대부분은 변호사 로펌 대표였기에 즐길 수 없는 사소한 것들이었습니다.

함께 야구장도 가고 클럽도 구경해 보고 수영장에도 가 봅니다. 그게 뭐라고 돈과 성공에 미쳐 살다가 죽을 때 즈음에나 아픈 몸으로 가 보게 되는 걸까... 장수는 더욱 호기스런 일탈을 하다가 타투까지 새기게 됩니다.


퍼펙트맨 영화 장면(Man of Men, 2019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퍼펙트맨 결말 - 속죄와 보상

영화 퍼펙트맨 줄거리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통해서 두 사람이 인간적으로 가까워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러다가 이제는 정말로 마음속에 담아놨던 이야기를 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영기가 허접한 인생과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얘기하자, 장수가 말을 꺼냅니다. 자신의 아내와 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강간범을 변호한 적이 있었는데 자신이 잘 변호해서 범인을 무죄 석방시켜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곧이어 사고를 당하고 아내와 딸은 죽었습니다.

퍼펙트맨 영화 장면(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 Man of Men, 2019)


사고를 낸 사람은 딸의 복수심에 분노했던 피해자의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장수는 그 남자를 찾아달라는 마지막 미션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듣던 영기는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이렇게 더러운 뒤끝을 보여서 뭘 어쩌자는 거냐고 따지려는 때... 그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장수는 가족과 상대 피해자의 모든 원인이 자신에게 있으니 이제라도 사과를 하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결말로 넘어가며 두 사람이 피해자의 집 앞에 선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늦어도 너무 늦었습니다. 피해자인 딸은 이미 자살해서 죽어버렸고, 그 아버지는 막노동으로 겨우겨우 살아가는 상태였습니다. 장수가 사과를 하고... 그동안 쌓였던 두 남자의 악연이 서로의 이해로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반면, 조직 두목의 돈을 내놓으라는 압력은 갈수록 높아지고 견디다 못한 영기는 장수에게 사고를 내서 20억을 타 볼까 생각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조차 마음이 약해서 하지 못하고...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퍼펙트맨 영화 장면(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결말 - Man of Men, 2019)


이제 영화 퍼펙트맨은 결말에 도착했습니다. 모든 것을 청산하기 위해 두목을 찾아간 영기는 칼을 맞고 두들겨 맞았습니다. 다른 부하가 그를 죽이려고 드는 것을 두목이 막아서 그나마로 살아남은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장수가 세상을 떠날 차례... 영기는 마지막까지 함께 한 후 납골당에 그를 모십니다. 그리고 영화 결말에 전화 한 통이 오고 끝납니다. 사망보험금이 입금되었다는 전화였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