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 심은경, 나문희, 박인환

2020. 1. 24.

[영화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 심은경, 나문희, 박인환]

<수상한 그녀> 줄거리는 코미디영화이며 노인 문제를 생각해 보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욕쟁이 칠순 할머니가 사진을 찍은 뒤 갑자기 20대 처녀로 변신한다는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지만, 뭉클한 가족애의 사연이 있어서 황당하지는 않습니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오두리는 '오드리 헵번'에서 따 온 이름입니다.

2013년 개봉하였고 황동혁 감독, 심은경, 나문희, 박인환, 성동일, 진영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수상한 그녀 줄거리 - 청춘사진관


노인문제 교수 반현철(성동일)이 학생들에게 노인이란 이미지를 묻습니다. 학생들은 하나 같이 부정적인 대답만 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노인에 대한 인식이 어떤지를 드러내는 장면입니다. 그에게는 어머니 오말순(나문희)이 있습니다. 남편을 일찍 여의고 생고생을 하며 키워서인지, 아들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노인문제 교수이기에 아들은 노인 전용 카페를 열었습니다. 그곳에는 말순을 짝사랑해 왔던 박씨(박인환) 노인이 같이 일하러 오고, 잘난 척에 밉상을 떠는 옥자 할머니도 옵니다.


심은경은 손자인 진영의 밴드에 참여하게 된다(심은경은 손자인 진영의 밴드에 참여하게 된다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심은경 나문희] / ⓒ 감독: 황동혁)



말순에게는 대학 졸업 후 놀고 있는 손녀 반하나(김슬기)와 대학진학은 생각도 않고 음악에 빠진 손자 반지하(진영)이 있습니다. 말순은 특히 손자를 끔찍이 아낍니다.

그러나 며느리 애자(황정민)는 시어머니 때문에 속병을 앓습니다. 거친 말투에 잔소리까지 심하니 속으로 끙끙 앓다가 드디어 터져버립니다. 갑자기 쓰러진 그녀는 병원에서 극심한 스트레스 진단을 받습니다. 현철은 애자의 안정을 위해 잠깐이라도 말순을 요양원에 보내기로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말순이 상처를 받습니다.




길을 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청춘사진관", 말순은 영정사진이라고 찍어두려고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손자를 만나러 가는데, 뭔가가 이상합니다. 그녀의 모습이 20대 처녀로 바뀌어 있었던 것입니다. 차마 가족 앞에 나서지 못하고 갈 곳이 없어진 말순은 찜질방으로 가고, 할머니가 집을 나간 것으로 생각한 가족들은 걱정에 애태웁니다.

문득, 이렇게 됐으니 자신을 위해 한번 살아보자고 결심한 말순! 오랜만에 사치도 부리고 일단 박씨집에 하숙을 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박씨의 딸 나영(김현숙)은 영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나문희는 심은경이 되어 자신을 위해 사치를 해 보기로 한다(나문희는 심은경이 되어 자신을 위해 사치를 해 보기로 한다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심은경 나문희] / ⓒ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얼마 후 노인 카페에 놀러 온 말숙... 그러나 이제는 "오두리"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노래자랑이 있자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데, 노래에 특유의 매력이 보입니다. 유연하게도 이를 유심히 보게 된 음악방송 PD 승우(이진욱)과 손자 반지하...

지하는 오두리(심은경)을 찾아가서는 같이 밴드를 해 보자고 제의합니다. 한편 승우도 그녀를 찾아 나서지만 괜한 오해를 받고 경찰서로 가는 해프닝도 벌어집니다. 두리가 보컬을 맡자 밴드의 분위기도 달라지고 인기가 치솟습니다. 결국 그들은 TV출연까지 예정되는데...


독특한 매력을 지닌 보컬 때문에 인기가 치솟는다(독특한 매력을 지닌 보컬 때문에 인기가 치솟는다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심은경 나문희] / ⓒ 제작사: 예인플러스)






수상한 그녀 결말 - 젊은 피와 가족


지하(진영)는 자기 할머니인 줄도 모르고 두리(심은경)을 집에 초대합니다. 역시 다른 가족들도 알아보지 못합니다. 두리는 집에 간 김에 통장을 챙겨서 나오는데, 실종된 할머니의 통장에서 인출이 발생하니 현철과 박씨는 은행 CCTV를 확인합니다.

CCTV에서 두리를 확인한 박씨(박인환)은 두리의 방을 뒤지다가 드디어 정체를 알게 됩니다. 사실 어릴 때의 박씨는 말순네 집 머슴이었습니다. 짝사랑하던 아가씨의 변신을 알고는 다시 가슴이 설레입니다. 그 후, 박씨는 현철(성동일)에게 할머니의 안부를 전하며 카드도 쓸 수 있게 풀어주라고 합니다.


심은경과 이진욱은 묘한 연애감정을 느낀다(심은경과 이진욱은 묘한 연애감정을 느낀다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심은경 나문희] / ⓒ 각본: 신동익)



어느 날, 밴드와 승우는 함께 워터파크에 놀러갑니다. 잘생긴 승우(이진욱)에게 마음이 끌리는 두리... 그런데 어쩌다가 다친 발에서 피가 나고, 그 부분은 다시 늙어버린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집에 와서 박씨가 발을 치료해 주는데, 딸 나영(김현숙)이 그것을 보고 오해하여 쫓아내 버립니다. 갈 곳이 없어진 두리는 승우의 집에서 밤을 보내는데, 두리마저 자신이 할머니였다는 사실을 잊고는 승우에게 아찔한 설레임을 느낍니다.




한편 밴드는 계속 인기가 치솟습니다. 그러나 레코딩 작업에서 노래에 대한 비판을 받고 지하는 힘이 빠집니다. 이때 두리가 자신을 자랑해보라고 조언은 하고, 다시 힘을 얻은 지하는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곡을 작곡하기로 합니다.

큰 공연이 예정된 날, 영화 수상한 그녀 줄거리는 위기가 찾아옵니다. 밉살맞던 옥자 할머니가 죽었다는 소식에 이어, 공연에 오던 지하가 교통사고까지 당한 것입니다. 일단 공연이 시작되었으니 두리는 리더가 되어 대성공을 이끌어냅니다. 그리고 달려간 병원... 손자의 수술을 위해 딱 맞는 피가 수혈되어야 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박인환가 김수현이 되어 나문희를 태우고 가는 결말(박인환가 김수현이 되어 나문희를 태우고 가는 결말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심은경 나문희] / ⓒ 개봉일: 2014년 1월 22일)



피를 뽑으면 다시 늙어버릴 두리... 박씨는 그러지 말라고 눈물을 보이지만 그녀는 결심합니다. 아들 현철도 처음엔 안 믿었지만, 결국 두리가 어머니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들마저 두리를 말립니다. 더 이상 희생하지 하지 말라고, 이제는 자유롭게 좀 살아보라고…. 그럼에도 두리는 손자를 살리기 위해 수혈을 합니다.

세월이 흐르고, 두리는 다시 말순으로 돌아와 있습니다. 지하의 밴드는 성공하고 손녀 하나가 보컬을 맡았습니다. 며느리와도 사이가 좋아졌습니다. 영화 수상한 그녀 결말에서, 웬 젊은이가 오토바이를 타고 와서 말순에게 데이트 신청을 합니다. 박씨가 청춘사진관을 발견하고 젊은이(김수현)로 변신한 것입니다.



영화 수상한 그녀 예고편 보기


[영화 수상한 그녀 줄거리 결말 - 심은경, 나문희, 박인환]​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