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박근형 윤여정 한지민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박근형 윤여정 한지민

키스 키스세븐 2020. 1. 5. 15:5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박근형 윤여정 한지민]

영화 <장수상회> 관객수는 116만 명이었습니다. 비록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국내 최초의 노인 멜로영화라는 독특한 내용이라 볼만합니다. 연애감정은 나이에 관계없이 가질 수 있지만 드라마는 젊은이들의 사랑만 다루니 말입니다. 주연배우들은 이런 점 때문에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는 인터뷰도 있었습니다. 

영화 장수상회 원작은 미국 영화인 <러블리>이며 이를 재해석한 것이라고 합니다.

2014년 강제규 감독 연출, 박근형, 윤여정, 조진웅, 한지민, 황우슬혜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장수상회 줄거리 - 노년의 데이트

어느 동네, 장수상회라는 마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까칠한 할아버지가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데, 이 마트에서 가장 오래된 직원입니다. 김성칠(박근형)은 깐깐하고 융통성 없는 꼰대 할아버지로 보이지만, 마트에서는 모범 직원으로 성실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는 앞집에 임금님(윤여정)이 이사 오면서 시작됩니다.


사진: 장수마트의 까칠 점원 박근형 할아버지(장수마트의 까칠 점원 박근형 할아버지 [장수상회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 감독: 강제규)

사진: 골목에 차 세웠다고 한지민에게 화풀이(골목에 차 세웠다고 한지민에게 화풀이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금님의 가족이 골목에 커다란 트럭을 세워놨습니다. 성칠은 또 이것을 핑계로 까칠하게 굽니다. 좁은 골목에 차를 세워놨다고 화를 내고...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퇴근해서 집에 가면 누군가가 밥을 미리 해 놓고 갑니다. 성칠은 어찌 된 일인지 생각하다가 마음대로 남의 집에 들어오는 상대를 신고하러 갑니다. 하지만 경찰은 별일 아니라는 듯 신경도 안 씁니다. (장수상회 결말을 보면 그 이유가 나옴)



결국 성칠은 집에 들어와 있는 금님과 마주칩니다. 도둑이라고 생각한 성칠은 금님을 끌고 경찰서로 갑니다. 그 후 금님의 딸 민정(한지민)이 와서 대충 마무리를 짓습니다. 

잔뜩 오해를 한 성칠에게 금님이 둘러대기를, 이사떡을 돌리러 왔었는데 인기척이 없기에 걱정이 돼서 들어왔었다는 것입니다. 독거 노인의 건강이 걱정됐다는 얘깁니다. 그러면서 식사나 같이하자고 제의를 하는데, 성칠은 겉으로는 싫은 척 퉁명스럽게 받습니다.


사진: 꽃집의 윤여정은 한지민의 어머니(꽃집의 윤여정은 한지민의 어머니 [장수상회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 제작사: 빅픽쳐)

사진: 연기력이 탄탄한 윤여정과 박근형의 노인 연기(연기력이 탄탄한 윤여정과 박근형의 노인 연기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 편집: 박곡지)


데이트를 하게 된 상황이라 성칠은 은근히 설레이고, 장수상회 사장인 장수(조진웅)에게 비밀리에 조언을 구하러 갑니다. 데이트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화를 하는데, 장수는 이 기회에 성칠에게 잘 보여서 뭔가를 동의받으려고 합니다. 이 동네가 재개발 구역이라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성칠만 해주지 않아서 문제였던 것이었습니다. 

장수와 인감도장을 두고 티격태격하는 중에 성칠은 금님과 꽃축제에 가기로 합니다.


사진: 전화해도 되냐는 질문에 스마트폰도 산다(전화해도 되냐는 질문에 스마트폰도 산다 [장수상회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 촬영 이형덕)

사진: 데이트에 따라나선 엑소 찬열과 문가영(데이트에 따라나선 엑소 찬열과 문가영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 음악 이동준)




장수상회 결말 - 마지막이라도 함께

노인이 되어 다시 생기는 연애감정... 서투른 연애를 하는 성칠 할아버지나 들뜬 마음을 보이는 금님 할머니나 젊은이들의 연애만큼이나 풋풋합니다.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는 노인들의 데이트 장면과 마음에 들려고 노력하는 장면들로 밝게 진행됩니다. 성칠은 금님과 연락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사고 사용법도 배웁니다. 영화 소재의 다양성... 그런 면에서 아주 돋보이는 영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 윤여정의 연애감정을 한지민이 바라본다(윤여정의 연애감정을 한지민이 바라본다 [장수상회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 각본 이상현)

사진: 조진웅, 황우슬혜, 김정태, 이준혁, 김재화, 찬열, 문가영도 나오는 영화(조진웅, 황우슬혜, 김정태, 이준혁, 김재화, 찬열, 문가영도 나오는 영화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 제작 이진은)


그런데 이상한 것이 있습니다. 금님과의 데이트를 장수 말고는 알린 적이 없는데 온 동네 사람들이 다 알고 있었습니다. 

성칠이 이상하다고 여기는 차에, 또 하나의 사건이 벌어집니다. 금님이 통화 중에 갑자기 전화가 끊기고 사라진 것입니다. 연락이 안 되자 꽃놀이를 하러 가기로 한 곳에 무작정 찾아 나서도 봅니다.



곧이어 장수가 성칠을 데리러 옵니다. 그리고는 걱정하는 성칠에게 사실대로 다 털어놓습니다. 사실 성칠과 금님, 장수, 민정은 모두 한 가족이었습니다. 

다만 성칠이 치매(알츠하이머)에 걸려서 잊고 있었을 뿐입니다. 주변에서는 요양원을 보내라고 하고, 성칠은 가족의 짐이 된다는 것이 싫었습니다. 그때 성칠이 마음에 상처를 받아서 자살을 시도했고, 깨어난 후엔 자신이 독거노인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이렇게 살아왔다는 사연이 있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노인 멜로 로맨스 영화. 다양성 영화로 특색있다(노인 멜로 로맨스 영화. 다양성 영화로 특색있다 [장수상회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 감독 강제규)

사진: 인생의 마지막을 함께 한 감동스러운 마무리(인생의 마지막을 함께 한 감동스러운 마무리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 개봉일 2015년 4월 9일)



이제 성칠이 금님을 만나러 갑니다. 그녀는 췌장암에 걸려 있었습니다. 삶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마음에서 성칠과의 연애감정을 다시 가져본 것이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였던 것입니다. 성칠은 금님과 마지막을 함께 하려고 같이 요양원에 입원합니다. 

그리고 장수상회 결말은 성칠이 점점 기억을 잃어가면서 여운을 남기고 엔딩을 올립니다.



'장수상회' 메인예고편​ 보기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원작 - 박근형 윤여정 한지민]​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