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진주만 줄거리 결말 - 미국 하와이 진주만 공격 전쟁영화]
<진주만> 줄거리는 제2차 세계대전 중 태평양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저지른 미국 하와이 진주만 전쟁에 휘말리며 두 친구의 운명이 갈리고, 여기에 사랑과 우정이 교차하는 비극을 맞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블록버스터급 규모와 서사시 같은 결말을 가진 전쟁영화이기도 합니다.
2001년 마이클 베이 감독, 벤 애플렉, 조쉬 하트넷, 케이트 베킨세일, 알렉 볼드윈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진주만 줄거리, 결말, 하와이 진주만 전쟁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진주만 줄거리 - 하와이 진주만 전쟁 공격
유럽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무렵, 미국의 학교에는 군대 홍보팀이 찾아와서 조국을 위해 군인이 되라는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절친한 친구인 레이프(벤 애플렉)와 대니(조쉬 하트넷)는 군인 모집 홍보를 보고 미 육군에 같이 입대합니다.
레이브는 신체검사에서 미달로 판정되어 꿈을 꺾을 뻔했지만 간호사 에블린(케이트 베킨세일)을 꼬셔서 겨우 통과합니다. 그 후로 연애를 시작한 레이프와 에블린은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벤 애플렉과 조쉬 하트넷은 전투기 조종사가 된다 [진주만 영화 줄거리 결말 하와이 진주만 전쟁] / ⓒ 감독: 마이클 베이)
그러던 중, 전장에서 직접 전투를 하고 싶은 레이프가 영국 공군에 지원하면서 문제가 생깁니다. 그는 친구 대니에게 에블린을 부탁하고 영국으로 날아갑니다.
독일의 공습에 맞선 영국 본토 항공전이 벌어지고, 레이프의 전투기는 격추되어 바다에 추락합니다. 그는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겨우 문을 부수고 탈출합니다. 하지만 부대에서는 그의 시신을 찾지 못하자 전사자 미국에 전사자 통보를 합니다.
슬픔에 빠진 에블린, 그녀를 달래던 대니... 그들은 감정이 이어지고 사귀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온 레이프였습니다. 그 사이 친구가 애인과 사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충격에 빠진 레이프는 분노까지 치밀어 오릅니다. 대니는 미안하다고 달래지만, 결국 주먹다짐까지 하는 지경에 이릅니다. 그러다가 사고도 치고... 둘은 헌병대를 피해 도망을 쳤고, 술에 취해 있다가 같이 잠들어 버렸습니다.
(벤 애플렉과 케이트 베킨세일는 사랑에 빠진다 [진주만 영화 줄거리 결말 하와이 진주만 전쟁] / ⓒ 배급사: 부에나 비스타 픽처스)
그리고 다음 날 일요일 아침, 갑작스러운 일본의 공격으로 미군 기지에 난리가 납니다. 일본 폭격기들이 하와이에 정박 중인 미군 함선과 비행기 위에 무차별적인 폭탄을 쏟아붓고 있었습니다.
미국이 일본의 원유길을 막자 일본이 하와이의 진주만을 공격해 온 것입니다. 물론 미국도 일본 함선을 감시해왔지만, 갑자기 사라진 함선을 찾아내지 못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일본은 미국 하와이 진주만 공격을 시도한다 [진주만 영화 줄거리 결말 하와이 진주만 전쟁] / ⓒ 제작사: 터치스톤 픽처스)
진주만 결말 - 우정과 사랑
날벼락에 깨어난 그들은 전투 준비를 했지만 무사한 비행기가 없습니다. 다행히 두 대를 찾아서 날아올라 적기를 몇 대 격추하지만, 하와이 진주만 전쟁은 피해가 막심합니다. 이것이 '태평양 전쟁'의 시작이었습니다. 미국은 정식으로 전쟁을 선언합니다.
한편 에블린(케이트 베킨세일)이 일하던 병원에도 폭탄이 떨어지고 실려 오는 부상자로 가득합니다. 레이프(벤 애플렉)와 대니(조쉬 하트넷)는 일단 악감정을 멈추고 전투에 집중하기로 합니다.
(조쉬 하트넷은 죽고 벤 애플렉이 임신 소식은 전한다 [진주만 영화 줄거리 결말 하와이 진주만 전쟁] / ⓒ 개봉일: 2001년 6월 1일)
그들은 본토 공격 특공대에 지원하여 일본으로 가기로 합니다. 그 전날, 에블린은 레이프에게 대니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소식을 알립니다. 대니가 걱정할까 봐 비밀로 하고 레이프에게만 전한 것입니다.
드디어 벌어진 도쿄 공습작전... 그러나 미국도 작전이 서툴러서 너무 일찍 작전이 노출되어버렸습니다. 애초에 무리한 작전이었지만 이들은 임무에 성공하고 큰 타격을 입힙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다음이었습니다. 연료가 부족했던 것입니다. 준비가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작전을 시작하니 준비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일단 중국에 불시착합니다. 하지만 거기에도 일본군이 점령군으로 와 있었습니다. 그들은 일본군에게 붙잡힐 위기에 처하고 영화 진주만 줄거리의 두 번째 위기가 찾아옵니다.
그들이 일본군에게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레이프와 동료들을 보호하기 위해 대니가 대신 총알을 맞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레이프는 죽어가는 대니에게 임신 소식을 전합니다. 대니는 자기 대신 좋은 아빠가 되어달라고 부탁하고는 죽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벤 애틀렉과 케이트 베킨세일는 아들 이름을 대니라고 짓는다 [진주만 영화 줄거리 결말 하와이 진주만 전쟁] / ⓒ 각본: 랜들 웰러스)
그 후, 모진 고생 끝에 레이프는 중국군에게 발견되어 무사히 미국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침묵이 흐르는 분위기에서 살아 돌아온 군인들의 귀환 장면이 이어집니다. 그러나 비행기에서는 대니가 아니라 관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에블린은 관에 담겨 온 대니의 시신에 오열합니다.
진주만 결말에서 레이프와 에블린은 결혼해서 살고 있고 아들이 보입니다. 그들은 아들을 대니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영화가 끝납니다.
진주만 예고편 보기
[영화 진주만 줄거리 결말 - 미국 하와이 진주만 공격 전쟁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