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사관과 신사 줄거리 결말 뜻 - 주인공 리처드 기어, 데브라 윙거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사관과 신사 줄거리 결말 뜻 - 주인공 리처드 기어, 데브라 윙거

키스세븐지식 2019. 3. 6. 14: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사관과 신사 줄거리 결말 뜻 - 주인공 리처드 기어, 데브라 윙거] 


테일러 핵포드 감독은 1982년 명작을 만들어 냅니다. 그 영화 <사관과 신사> 주인공은 리처드 기어, 데브라 윙거이고 데이비드 키스, 로보트 로지아도 출연했습니다. 사관과 신사는 OST <Up Where We Belong>도 유명합니다. 결함이 있는 모난 성격에서 비로소 멋진 사관생도가 되는 인격 성장과 사랑이야기가 주 내용입니다. (이 글은 영화 사관과 신사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사관과 신사 줄거리 


영화 <사관과 신사> 뜻은 "능력과 덕목"을 상징하며 미 사관학교의 목표라고 합니다. 사관과 신사의 주인공은 리처드 기어와 데브라 윙거입니다. 그러나 리처드 기어(잭 메이어 역)는 아버지가 자신을 낳자마자 떠나가 버렸고, 홀로 키워주던 어머니는 학교에 갔다 오니까 자살을 해 버린 과거가 있습니다. 그로 인해 그는 결혼에 대해 트라우마를 가지게 되었는데, 영화 사관과 신사 결말에서 이것을 벗어나고 성장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진: 영화 사랑과 신사 포스터. 주인공 리차드 기어와 데브라 윙거의 모습(영화 사랑과 신사 포스터. 주인공 리차드 기어와 데브라 윙거의 모습 [사관과 신사 줄거리 결말 뜻 주인공] / ⓒ 테일러 핵퍼드)


잭은 아버지가 사는 곳으로 이주한 후 해군의 조종사 사관학교에 입학합니다. 조종사의 꿈을 가진 사관생도들이 모인 이곳에서 자신의 성격과 너무 다른 데이비드 키스(시드 월리 역)를 만납니다. 배려심 깊은 시드는 모난 성격의 잭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 주었습니다. 고된 훈련에서 동료애를 느끼며 잭은 마음을 점점 열게 되는데, 거기에는 배려심 깊은 시드와 폴리 교관의 공이 컸습니다. 사관과 신사 줄거리는 훈련 과정의 인간적 성장이 훈훈하게 그려집니다. 



능력 있지만 자신밖에 모르고 살아오던 잭은 마음이 안정돼 가며 인간미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장애물 훈련에서는 신기록도 세울 뻔했으나 곤란에 처한 다른 동료를 돕기 위해서 포기하는 배려심도 보입니다. 그리고 사관생도를 위한 파티에서 사관과 신사 결말의 복선이 나오는데, 그것은 데보라 윙거(폴라)와의 만남입니다. 잭은 폴라와, 시드는 리넷과 각각 연애를 시작합니다. 그녀들은 근처 공장에서 사관생도를 보려고 온 공장 직원들이었습니다. 


사진: 사관과 신사의 두 주인공 리처드 기어와 데이비드 키스(사관과 신사의 두 주인공 리처드 기어와 데이비드 키스 [사관과 신사 결말 줄거리 주인공 뜻] / ⓒ Lorimar Film Entertainment)


영화 사관과 신사 줄거리는 훈련과정에서 사랑이야기로 바뀝니다. 사관과 신사 주인공 잭과 폴라의 사랑이야기도 풋풋하지만, 친구 시드와 리넷의 사랑까지 이어지며 즐거운 분위기가 계속됩니다. 그녀들은 배운 것 없는 입장에서 멋진 조종사 사관생도가 궁금해서 파티에 간 것이었지만, 잭과 시드의 매력에 빠지고 맙니다. 어린 시절의 기억 때문에 사랑을 하지 않으려고 했던 잭도 마음이 움직이고, 폴라도 잭을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사관과 신사 결말 


전투에서는 용감하고 사회에서는 품위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 사관과 신사의 뜻입니다. 잭은 영화 사관과 신사 결말에서 정말 그렇게 될 것입니다. 이런 과정은 폴라의 과거와 잭의 과거가 비슷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폴라의 아버지는 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어머니를 걷어차고 가버렸습니다. 지방의 공장 여직원을 가지고 놀다가 장교가 되자 떠난 것입니다. 사관과 신사의 주인공 리처드 기어와 데브라 윙거는 가정을 기피하는 트라우마를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사진: 왼쪽은 잭의 애인 역 데브라 윙거, 오른쪽은 시드의 애인 역 리사 블런트(왼쪽은 잭의 애인 역 데브라 윙거, 오른쪽은 시드의 애인 역 리사 블런트 [사관과 신사 줄거리 결말 뜻 주인공] / ⓒ 파라마운트 픽쳐스)


서로 간에 사랑이 싹텄다는 것을 느꼈지만 서로 간에 트라우마의 갈등을 겪던 중, 너무 큰 부담감을 느낀 잭은 결국 이별을 선언합니다. 더구나 시드와 사귀던 리넷이 임신을 했다는 폭탄선언을 하면서 사관과 신사 줄거리는 심각해집니다. 배려심 깊은 월리는 사관학교를 자퇴하고 가정을 꾸리기로 결심합니다. 2주만 더 견디면 장교가 될 수 있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리넷에게 반지를 주며 청혼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 리넷이 거짓말이었다는 고백을 합니다. 시드를 이용해서 팔자를 고치고 싶었던 것입니다.



곧 조종사가 될 수 있었지만 포기했고, 믿었던 연인에게서 배신 당했고, 그로 인해 사랑마저 깨지자 시드는 절망했습니다. 이것은 사관과 신사 결말부분의 가장 큰 반전인데, 그 충격으로 인해 시드는 자살해버립니다. 애인과 헤어지고 친구마저 떠나버린 현실에서 남은 기간의 훈련은 잭에게 더욱 고통스럽니다. 사관과 신사 주인공들은 각각의 사연을 가지고 모두 다른 방향으로 향한 것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소위 임관식과 함께 졸업식이 치뤄졌습니다. 그동안에도 잭은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마지막 장면에서 공장에 찾아가 일하던 데브라 윙거에게 리차드 기어가 사랑을 고백하고 있다(마지막 장면에서 공장에 찾아가 일하던 데브라 윙거에게 리차드 기어가 사랑을 고백하고 있다 [사관과 신사 결말 줄거리 주인공 뜻] / ⓒ 테일러 핵퍼드)


사관과 신사 결말은 잭의 결심으로 마무리됩니다. 잭은 오토바이를 몰고 공장으로 향합니다. 그곳에는 폴라와 그녀의 어머니가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멋진 장교복을 입은 잭은 공장에 들어가서 폴라에게 진실된 사랑을 다시 하고 싶다는 눈길을 보냅니다. 공장 사람들은 그들의 재회를 보며 박수로 축하해줍니다. 그 뒤에서는 시드를 죽게 만든 리넷이 묵묵히 그들을 보고 있습니다. 사관과 신사 줄거리는 어두운 과거를 벗어나서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잭과 폴리의 모습으로 끝이 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