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미옥 줄거리 결말 - 김혜수 오하늬 이선균 스포

2019. 3. 7.

[영화 미옥 줄거리 결말 - 김혜수 오하늬 이선균 스포] 


이안규 감독의 영화 미옥은 김혜수, 오하늬, 이선균 주연으로 2017년 만들어졌습니다. 범죄 세계의 애정과 배신을 그린 미옥은 김혜수, 오하늬의 노출 영화로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짜임새가 부족하고 잔혹하기만 하다는 평가로 인해 흥행에는 실패하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옥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미옥 - 줄거리 


범죄조직 보스 최무성(김재철 역)이 돈세탁을 위해 설립한 재철그룹은 그의 오른팔 김혜수(나현정 역)와 전략기획실장 이선균(임상훈 역)이 주축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이희준(최검사 역)이 나타나서 비리를 캡니다. 김혜수는 수하의 오하늬(웨이)를 시켜 최 검사와 관계를 갖게 하고 몰카를 찍습니다. 영화 미옥 줄거리의 시작이 야하다는 소문은 이 장면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최 검사는 그 후 복수를 다짐합니다. 


사진: 영화 포스터. 범죄조직을 둘러싼 잔혹액션물이다(영화 포스터. 범죄조직을 둘러싼 잔혹액션물이다 [미옥 줄거리 결말 - 김혜수 오하늬 이선균] / ⓒ 이안규)


한편 임상훈은 김재철에게 모욕을 당합니다. 서울 진입을 노리는 범죄조직의 공명 물산과 손을 잡으려다가 비난만 받은 것입니다. 영화 미옥 결말에서도 임상훈과 최 검사는 친해지지 않지만 최검사의 제의에 임상훈이 넘어간 것은 이런 상황 때문입니다. 그리고 김재철은 조직을 정리하고 은퇴해서 주환이와 행복하게 살자고 나현정에게 말합니다. 현정은 재철의 내연녀였던 것이고 주환의 생모였던 것입니다. 



미옥 영화 결말을 보면 임상훈이 나현정을 좋아하는 것이 나옵니다. 그런 임상훈을 좋아하는 것은 웨이입니다. 그래서 웨이는 임상훈이 문신으로 새긴 미옥이 누구인지 궁금해합니다. 사실 미옥은 나현정의 과거 이름이었습니다. 최 검사는 주환의 생모가 나현정이라는 재철 그룹 내부의 비밀을 알려주며 임상훈을 포섭합니다. 미옥 영호 줄거리는 공명 물산과 손잡고 재철 그룹을 차지하려는 임상훈의 배신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사진: 김혜수 입장에서는 최악의 관객동원 실패 영화이기도 하다(김혜수 입장에서는 최악의 관객동원 실패 영화이기도 하다 [미옥 결말 줄거리 - 오하늬 김혜수 이선균] / ⓒ ㈜영화사 소중한)


공명 그룹은 원래는 재철 그룹과 사이가 안 좋았습니다. 미옥 줄거리 이전의 사연이 나오는데, 나현정을 미옥이란 이름으로 유명한 킬러였습니다. 범죄조직 시절, 공명 그룹 보스가 김재철의 가족을 죽이자 그 보스를 찾아가 죽인 사람이 바로 미옥이었던 것입니다. 주환을 임신 중인 미옥은 감옥에서 아이를 낳았고, 그 아이가 영화 미옥 결말까지 모성애로 연결되니 아이러니 한 일입니다. 



영화 미옥 - 결말 


영화 미옥 줄거리는 본격적인 복수전이 시작됩니다. 임상훈은 공명 그룹을 이용해서 결국 나현정을 잡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죽이려 하자 오히려 공명 그룹 후계자를 죽여버리고 김재철도 죽여버립니다. 아직도 나현정이 갇혀 있었는데, 웨이가 나타나서 현정을 탈출시키고 희생해서 죽습니다. 나현정은 재철 그룹의 모든 비리를 알고 있기 때문에 최 검사를 그녀를 지명 수배하고 그 아들 주환이를 데려 옵니다. 


사진: 또 다른 두 주인공 이선균, 오하늬. 노출 연기도 화제였다(또 다른 두 주인공 이선균, 오하늬. 노출 연기도 화제였다 [미옥 줄거리 결말 - 김혜수 오하늬 이선균] / ⓒ 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


최 검사는 주환에게 나현정이 김재철을 죽였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그러나 주환을 찾아온 나현정은 사실은 자신이 생모라고 고백합니다. 영화 미옥 결말까지 계속 잔인한 장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피가 낭자하고 그때 나타난 임상훈이 최 검사를 제압하고 주환이는 데려가 버립니다. 남은 나현정은 최 검사를 고문하다가 죽여버리고, 주환을 구하려고 임상훈의 집으로 향합니다. 영화 미옥 줄거리는 이 두 남녀의 갈등이 주내용입니다. 



속으로는 좋아하면서도 적이 되어 버린 임상훈과 나현정은 영화 미옥 결말 장면을 맞습니다. 얘기 중에 임상훈이 총을 찾는 것으로 오해한 미옥, 나현정이 그를 쏴버린 것입니다. 하지만 임상훈은 오히려 침착하게 아들의 위치를 알려주며 스스로 자살을 선택합니다. 이제 영화 미옥 줄거리는 두 사람의 악연을 끝내고 아들을 찾아 출발하는 나현정의 모습만 따라갑니다. 알고 보니 임상훈이 이미 아들을 풀어줬던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미옥은 야한 노출과 잔인한 폭력 장면은 많았지만 김혜수의 무게감도 없었다(미옥은 야한 노출과 잔인한 폭력 장면은 많았지만 김혜수의 무게감도 없었다 [미옥 결말 줄거리 - 오하늬 김혜수 이선균] / ⓒ 이안규)


미리 밀항선에 데려다주고 엄마와 떠날 수 있게 배려해준 임상훈의 죽음은 애잔한 여운을 줍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흐름은 억지스러운 면이 많아서 비평이 좋지 않습니다. 더구나 이미 피를 너무 많이 흘린 나현정은 차를 몰고 가던 중에 정신을 잃습니다. 영화 미옥 결말은 흐려진 정신으로 20년 전 기억이 보입니다. 미옥이라는 이름으로 임상훈을 처음 만날 때의 장면입니다. 그렇게 영화는 끝을 맺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