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 결말, 뜻, OST, 사랑이야기 본문

영화 사전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 결말, 뜻, OST, 사랑이야기

키스 키스세븐 2019. 3. 15. 09:3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 결말, 뜻, OST, 사랑이야기] 


아카데미 시상식을 뜨겁게 달군 이 영화는 미국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진실한 사랑을 그렸습니다. 감독 앤서니 밍겔라와 니콜 키드먼, 주드 로, 르네 젤위거 출연자의 조합이 환상적입니다. 

콜드 마운틴 원작은 '찰스 프라지에'이며, 콜드마운틴 OST <Wayfaring Stranger>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콜드마운틴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 


니콜 키드먼(에이다 역)은 아버지가 목사님으로 있는 마을로 옵니다. 여기서 운명 같은 사랑을 만나는데, 그는 주드 로(인만 역)였습니다.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는 거친 역사적 운명 속에서 진실한 사랑을 하는 두 연인을 그렸습니다. 

영화 콜드마운틴 결말까지 이들은 몇 번 만나지도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타는 사랑을 하는 것은 얼마나 많이 만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깊이 사랑했느냐는 메시지인 것입니다. 콜드 마운틴 뜻은 원작자 고향의 산 이름입니다.


사진: 영화 포스터. 앤서니 맹겔라 감독, 니콜 키드먼, 주드 로, 르네 젤위거 출연(영화 포스터. 앤서니 맹겔라 감독, 니콜 키드먼, 주드 로, 르네 젤위거 출연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 결말 뜻 OST] / ⓒ 앤서니 밍겔라)


남북전쟁이 난다는 소문이 자자한 가운데, 인만도 전쟁터에 나가게 될 것 같습니다. 떠나기 전, 두 사람은 처음으로 키스를 나누게 됩니다. 

인만이 떠난 후 에이다는 아버지에게 말합니다. 그동안 나눈 말을 글자 수로 세어봤는데 얼마 안 됐다는 후회입니다. 그때 아버지가 말합니다. 부인을 겨우 22개월 만에 잃었지만 평생 버텨지더라는... 이 말은 영화 콜드마운틴 결말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한편 인만(주드 로)은 전쟁터에서 목숨을 잃을 뻔하도록 큰 부상을 입습니다. 그리고 눈을 뜰 때 즈음, 에이다(키콜 키드먼)로부터 온 세 번째 편지를 읽고 결심을 합니다. 에이다에게 돌아가기로... 에이다의 편지에는 돌아라는 사연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는 탈영을 시도합니다. 드디어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는 본격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탈영병 사냥꾼들이 추격을 시작하고 그는 온갖 고난을 맞게 됩니다. 

사진: 그들은 운명처럼 만나고 운명을 이겨내고, 또 운명처럼 끝을 맞는다(그들은 운명처럼 만나고 운명을 이겨내고, 또 운명처럼 끝을 맞는다 [영화 콜드 마운틴 결말 줄거리 뜻 OST] / ⓒ 미라맥스)


그동안 니콜 키드먼에게는 시련이 있습니다. 마을 부자가 수작을 부려오는 가운데, 갑자기 아버지가 사망한 것입니다. 에이다는 심한 생활고를 겪습니다. 하지만 인만 때문에 마을을 떠날 수도 없습니다. 

마을 사람은 행운을 시험한다며 거울로 우물을 보라고 합니다. 이때 인만과 함께 까마귀를 보게 되는데, 이것은 영화 콜드 마운틴 결말에 대한 복선이기도 합니다. 두 사람에게 불길함이 깃듭니다. 



영화 콜드 마운틴 결말​

오직 에이다(니콜 키드먼)를 만나려는 인만의 고통스러운 탈영이 계속됩니다. 

하지만 누군가를 도와주다가 그만 잡히고 맙니다. 다른 탈영병들 중에는 총살로 죽어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만(주드 로)는 기적처럼 살아납니다. 어느 마을의 할머니에게 보살핌을 받으며 살아난 그는 말합니다. 목적지는 오직 인만이라고... 영화 콜드 마운틴 줄거리는 애틋한 과정을 묵묵히 보여줄 뿐입니다. 마치 콜드 마운틴 뜻처럼 말입니다. 

사진: 르네 젤위거와 니콜 키드만. 전쟁 중 억척스럽게 살아야 했다(르네 젤위거와 니콜 키드만. 전쟁 중 억척스럽게 살아야 했다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 결말 뜻 OST] / ⓒ 앤서니 밍겔라)


에이다의 고난은 르네 젤위거(루비 역)와의 만남을 통해 견뎌집니다. 루비는 매우 강한 여자였습니다. 그 사이 마을에는 탈영병 아들을 숨겨줬다가 일가족이 몰살당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더구나 르네 젤위거를 버리고 떠났던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옵니다. 루비는 용서하기 싫었지만, 탈영병 사냥꾼에게 아버지가 총을 맞자 살려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 역시 콜드 마운틴 영화 결말을 암시하는 장면입니다. 



어느 날, 에이다는 칠면조 사냥을 하고 돌아오다가 마을에 온 인만을 만나게 됩니다. 생활고와 탈영병으로 찌든 모습이었지만 서로는 금방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날 밤 주드 로는 청혼을 하고, 콜드 마운틴 영화 줄거리는 잠시 따듯함을 맞습니다. 니콜 키드먼은 몇 번 만난 적도 없다는 고민에 잠시 거절을 하지만, 주드 로는 그 순간순간이 사실은 수천 번이며 다이아몬드로 가득한 주머니 같다고 합니다. 그날 그들은 첫날밤을 보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정치가들의 전쟁으로 인해 고난 속에 죽어간 주드 로와 연인 니콜 키드만(정치가들의 전쟁으로 인해 고난 속에 죽어간 주드 로와 연인 니콜 키드만 [영화 콜드 마운틴 결말 줄거리 뜻 OST] / ⓒ 미라맥스)


하지만 영화 콜드 마운틴 결말은 복선과 같았습니다. 끈질기게 찾아온 탈영병 사냥꾼들과 싸우다가 인만이 큰 총상을 입습니다. 비틀거리며 에이다에게 찾아왔으나 결국 마지막 죽음을 보여줄 뿐입니다. 그들의 인연은 거기까지였나 봅니다. 

그리고 니콜 키드먼이 주드 로의 아이를 낳은 후의 시간대로 이동합니다. 그녀는 딸아이에게 그레이스 인만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잠간의 사랑이지만 딸을 통해 계속되는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