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키스 키스세븐 2020. 10. 1. 21:2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신의 한수: 귀수편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귀수 뜻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는 누나의 복수를 다짐하는 어린 귀수의 이야기입니다. 2014년 정우성, 이범수 주연의 신의 한 수 1편에 이은 2편이지만, 크게 줄거리가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전편에서 아주 짧게 언급되었던 귀수라는 인물이 주인공이 될 뿐입니다.


2019년 리건 감독, 권상우,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 주연으로 제작,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신의 한수)



신의 한수: 귀수편 줄거리 - 귀신의 수

부모도 없이 누나와 어렵게 사는 어린 귀수(박상훈). 어릴 때 아버지에게 바둑을 배운 후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귀수의 바둑을 미끼로 누나에게 접근한 덕용(정인겸)은 누가를 성폭행합니다. 이를 보고야 있어야 했던 어린 귀수...


귀수는 바둑으로 덕용에게 도전한 후, 그날로 가출을 해버렸습니다. 서울에 도착한 귀수는 깡패들에게 몇 푼 없는 돈마저 빼앗기고, 기원에서 100원짜리 내기바둑을 시작합니다. 그렇게 돈을 번 귀수는 겨우 허기를 채우게 되었습니다.


신의 한 수: 귀수편 영화 장면(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영화 줄거리에 허일도(김성균)이 나타난 것은 이때입니다. 귀수를 관찰하던 그는 귀수가 갈 곳이 없다는 것을 알고는 데리고 가서 재워주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도를 따라나선 귀수는 어느 절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귀수는 오직 머릿속의 상상만으로 바둑을 두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일도는 귀수를 데리고 내기바둑판을 다닙니다. 귀수는 엄청난 재능으로 옆에서 훈수를 두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일도는 외톨이(박민수)의 아버지와 바둑을 두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일도에게 모든 돈을 잃은 그 남자는 갑자기 기름을 뿌리고는 불을 붙여 용광로로 뛰어들었습니다. 아버지를 따라왔던 외톨이는 화상을 입고...


그 후, 일도는 부산 잡초(허성태)라는 사내와 내기바둑을 두는데, 위기감을 느끼고는 귀수에게 통장을 주며 똥이라는 사람을 찾아가라고 말합니다. 그런 후, 역시나 갈고리눈이란 자가 허일도를 죽이고 귀수마저 죽이려고 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신의 한 수: 귀수편 영화 장면(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세월이 흘러, 줄거리는 성인이 된 귀수를 보여줍니다. 그는 똥 선생을 찾아가기 위해서 전국을 돌며 내기 바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도의 의수를 가지고 장성 무당(원현준)이란 자를 찾아가는데...


과거에 일도는 장성 무당과 내기 바둑을 두고 한 손을 잃었었습니다. 일도의 왼손 의수는 그때 만든 것입니다. 귀수와 무당의 일전! 그런데 무당은 계속 누나 얘기를 하더니 누나가 목매달아 자살한 모습을 보여주어 공포에 떨게 했습니다.


신의 한 수: 귀수편 영화 장면(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신의 한수: 귀수편 결말 - 누나의 복수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는 다시 과거를 보여 줍니다. 누나가 성폭행당한 날, 그날 누나는 목매달아서 자살했습니다. 귀수는 그런 누나를 눕혀 놓고 지갑을 가지고 서울로 간 것입니다. 무당과의 대결에서 마침내 귀수가 승리하고, 귀신들이 나타나서 작두로 장성 무당의 팔을 내려쳤습니다.


그 후 똥 선생(김희원)과 만나 귀수(권상우). 똥 선생은 일도를 죽인 부산 잡초(허성태)와 내기바둑을 주선해 줍니다. 귀수의 신들린 바둑 실력은 연속해서 잡초를 이겨버립니다. 결국 모든 돈을 잃은 잡초는 목숨까지 걸며 바둑을 두는데...


신의 한 수: 귀수편 영화 장면(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철교 위에서의 대단한 장면이 이어집니다. 잡초는 석 점을 먼저 두고 목숨을 건 바둑을 뒀습니다. 무려 석 점이나 더 주고도 이겨버리는 귀수. 결국 잡초는 죽는 대신 귀수의 복수를 돕기로 약속합니다.


그 후, 이 사실을 안 갈고리눈이 부하들을 데리고 귀수를 덮쳤습니다. 그러나 바둑 실력만큼이나 엄청난 싸움 실력을 보이는 귀수는 달려드는 여러 명을 순식간에 제압하며 최고임을 확인합니다. 귀수의 뜻처럼 귀신같은 수를 두는 바둑뿐 아니라 싸움까지 최고인 것입니다.



귀수는 잡초를 시켜서 누나를 성폭행한 덕용(정인겸)의 딸 선희(스테파니 리)를 납치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결말로 치달으며 바둑 싸움의 전초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도에 의해 아버지를 잃은 외톨이(우도환)가 다시 나타나서 귀수에게 대결을 걸어왔습니다.


바둑은 비겼으나 외톨이가 무리하게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이 싸움으로 인해 외톨이는 죽임을 당하고, 귀수는 덕용과의 대전 관문을 넘어갔습니다. 다음 단계는 100명의 프로 바둑 기사와의 대결. 이미 몸을 크게 다쳤지만 귀수는 이마저도 승리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신의 한 수: 귀수편 영화 장면(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줄거리 결말 - 귀수 뜻)



줄거리는 드디어 귀수와 덕용의 바둑 대결로 향합니다. 결국 덕용마저 꺾고 마는 귀수. 그런데 결말의 바둑판에는 죽을 사(死​)자가 보이고, 덕용은 잘못을 시인하는 의미로 귀수의 누나처럼 목매달아 죽었습니다. 귀수는 대신 딸 선희를 살려 줍니다.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결말은 똥 선생과의 이별이 있습니다. 똥 선생은 홍 마담(유선)과 결혼해서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로 하고, 귀수는 다시 길을 떠납니다. 예전에 일도를 만났던 그곳을 귀수가 지나는 장면으로 영화가 끝납니다.



신의 한 수: 귀수편 예고편 다시보기


신의 한 수: 귀수편 예고편 다시보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Tag
, , ,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