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블랙 팬서 뜻 줄거리 결말 - 마블의 아카데미 수상작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블랙 팬서 뜻 줄거리 결말 - 마블의 아카데미 수상작

키스세븐지식 2020. 2. 28. 21:4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블랙 팬서 뜻 줄거리 결말 - 마블의 아카데미 수상작]

<Black Panther(블랙 팬서)>의 원작은 만화였지만, 마블이 실사영화로 만든 후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술상, 의상상, 음악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백인 세계에서 소외된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라는 독특함 속에서, 한국 관객동원도 530만 명으로 성공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블랙팬서 뜻은 흑표범을 말합니다.

2018년 라이언 쿠글러​ 감독, 채드윅 보스만 , 마이클 B. 조던 , 루피타 뇽오 , 다나이 구리라가 주연을 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블랙 팬서 뜻,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블랙 팬서 줄거리 - 은둔의 왕국

​비브라늄은 운석이 떨어진 와칸다에서만 나는 금속이며, 최강의 단단함을 가진 가상의 자원입니다. 이 비브라늄이 나는 아프리카의 와칸다 왕국은 세계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 신지의 왕국입니다. 다른 나라들과 전혀 교류가 없기에, 자료상으로는 세계 최빈국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브라늄과 그를 바탕으로 한 과학기술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겉으로는 원시부족처럼 살지만, 그들의 왕국에 들어가면 SF영화에 나오는 미래도시가 나타나는 곳입니다.


마블 최초로 아프리카 흑인을 대상으로 한 영화(마블 최초로 아프리카 흑인을 대상으로 한 영화 [블랙팬서 영화 뜻 줄거리 결말 마블히어로] / ⓒ 감독: 라이언 쿠글러)


전편인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티찰라의 아버지는 UN에서 연설하다가 클로(앤디 서키스)에게 죽어습니다. 이제 그 다음 왕위에 올라야 하는 것은 티찰라(채드윅 보스만)입니다. 그는 와칸다의 전통대로 전사의 계곡에서 도전자를 이기고 왕위에 오릅니다.

왕으로 즉위하면서 그는 블랙팬서가 됩니다.(블랙 팬서 뜻: 흑표범) 더구나 과학기술자인 여동생 슈리(레티티아 라이트)가 각종 과학 장비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온갖 신비한 무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적으로 나오는 클로는 비브라늄을 훔친 후 동족을 죽이고 도망간 상태입니다. 클로는 훔쳐 간 비브라늄을 무기로 가지고 더욱 강력해져 있었는데, 이제는 비브라늄을 팔아먹으려고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티찰라는 클로를 잡으러 한국의 부산으로 향합니다. 클로를 거의 다 잡을 때 즈음, 어떤 무리가 구해서 가버리는데... 블랙 팬서 티찰라는 그들의 목걸이에 걸린 할아버지의 반지를 보고 의문에 빠집니다.


채드윅 보즈먼은 와칸다 왕국의 왕이 된다(채드윅 보즈먼은 와칸다 왕국의 왕이 된다 [블랙팬서 영화 뜻 줄거리 결말 마블히어로] / ⓒ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


티찰라에게는 든든한 조력자도 있는데, 전 애인이었던 나키아(루피타 뇽오)와 호위 전사인 오코예(다나이 구리라)입니다.

그러나 또 하나의 적이 나타나는데, 그는 바로 킬몽거(마이클 B. 조던). 그는 티찰라의 조부에게 죽은 왕족의 아들이며 복수를 위해 미군 특수부대에서 연마한 인물입니다. 와칸다 왕국으로 돌아온 킬몽거는 블랙팬더가 되기 위해 도전하고, 티찰라와 왕위를 놓고 대결합니다.


블랙 팬서는 한국의 부산에서도 촬영했다(블랙 팬서는 한국의 부산에서도 촬영했다 [블랙팬서 영화 뜻 줄거리 결말 마블히어로] / ⓒ 배급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블랙 팬서 결말 - 강력한 비브라늄

와칸다 왕국의 전통대로 공정적 전투를 하기 위해 비브라늄 허브를 제거하고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강한 킬몽거(마이클 B. 조던)에 의해 현재 블랙팬서인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밀립니다. 결국 그는 절벽 밑으로 떨어집니다.

와칸다 왕국의 새로운 왕이 된 킬몽거는 원하던 블랙 팬서가 되었습니다. 그의 목표는 와칸다의 비브라늄을 무기로 만들어서 흑인들을 해방시키고 세계를 지배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루피타 뇽오, 채드윅 보즈먼, 다나이 구리라(루피타 뇽오, 채드윅 보즈먼, 다나이 구리라 [블랙팬서 영화 뜻 줄거리 결말 마블히어로] / ⓒ 원작: 스탠 리, 잭 커비)


그의 흉계를 깨달은 티찰라의 가족들은 왕국을 구할 새로운 영웅을 찾아나섭니다. 그러다가 과거에 티찰라와 왕위를 놓고 대결했던 음바쿠(윈스턴 듀크)를 찾아가게 됩니다. 그런데 거기에서 음바쿠가 티찰라의 목숨을 구한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왕국에서는 믿었던 와카비(다니엘 칼루유야)가 배신을 하고 킬몽거의 편에 섰습니다. 그들이 비브라늄을 외부에 팔아먹으려고 하자 전 애인 나티아(루피타 뇽오)​와 동생 슈리(레티티아 라이트)​ 등이 그들과 전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음바쿠의 흰고릴라족도 전쟁에 참가하면서 대규모 내란이 되고 말았습니다. 결국 최후의 결전은 원래 블랙팬서인 티찰라와 새 블랙팬서인 킬몽거의 싸움으로 좁혀집니다. 물론 킬몽거의 힘이 무서웠지만, 티찰라는 과학기술을 응용해서 비브라늄이 사라지는 순간에 그를 이깁니다.

마지막 관용으로 티찰라는 킬몽거를 살려 주려고 했지만, 킬몽거는 노예가 되느니 죽는 것이 낫다며 죽음을 택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마이클 B. 조던과 채드윅 보즈먼의 대결이었다(마이클 B. 조던과 채드윅 보즈먼의 대결이었다 [블랙팬서 영화 뜻 줄거리 결말 마블히어로] / 2018년 2월 14일)



다시 블랙 팬서가 된 티찰라는 킬몽거의 뜻을 받아들여서 세계의 소외당하는 하층민을 위해 일하기로 합니다. 캘리포니아의 건물을 사들여서 국제기구를 세우고, 와칸다 왕국의 첨단 비행기도 더 이상 숨기지 않고 공개합니다.

그는 UN에서 국제사회에 나선다고 선언을 하며, 나티아, 슈리 등의 도움으로 세계 평화를 위해서 노력하며 산다는 결말로 마칩니다.



블랙 팬서 예고편 보기


[영화 블랙 팬서 뜻 줄거리 결말 - 마블의 아카데미 수상작]​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