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이영애 스릴러]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는 스릴러입니다. 관객수 64만 명의 개봉 기록을 했습니다. 실종된 아들을 찾는 어머니의 이야기인데, 의문을 쫓는 팽팽한 긴장감이 지속됩니다.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한편 나를 찾아줘 원작과 실화도 관심을 모았는데, 또 다른 같은 제목의 2014년 작품(원제 Gone Girl)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작품이며 원작과 실화 역시 관계가 없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아동학대는 현실적으로 큰 문제를 가진 것이므로 영화를 보면서 꼭 생각해 봐야 할 일입니다.
개봉은 2019년이었으며 김승우 감독, 이영애, 유재명, 이시우, 김태율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나를 찾아줘 줄거리 - 최악의 절망
간호사 정연(이영애)과 교사 명국(박해준)은 6년 전 아들이 실종된 부모입니다. 교직을 그만둔 명국은 아들 윤수를 찾기 위해 정연에게 생계를 부탁하고 전국을 헤매다닙니다. 그들은 잃어버린 아이 찾기를 돕는 승현(이원근)의 도움으로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참고하며 견딥니다.
명국은 승현에게 그동안 찾아다닌 전국 지도를 보여줍니다. 윤수의 귀 뒤에는 반점이 있으며(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의 힌트), 며느리발톱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도 나옵니다.
(실종된 아이를 6년째 찾는 부모 [2019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 감독: 김승우)
(박해준은 장난 제보를 믿다가 사고로 죽는다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2019] / ⓒ 제작: 26컴퍼니)
혹시나 이번에는 찾을 수 있을까 하는 이들 부모는 오랜만에 다시 활기를 찾습니다. 정연은 명국에게 이젠 직장을 구해보라는 조언을 하고, 명국은 승현의 도움으로 강사 일자리의 면접을 보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명국의 휴대폰으로 사진과 메시지가 옵니다. 아들 윤수가 길에서 빵을 팔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명국은 급히 아들을 찾아보려고 출발합니다. 그러나... 나를 찾아줘 줄거리는 가혹합니다. 교통사고가 나고, 명국은 죽어가면서 그 메시지가 장난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아들에 남편까지 잃은 정연은 자포자기해서 자살을 선택합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몰래 주사기를 가지고 퇴근하는데... 시동생 부부의 전화가 와서 가 봅니다. 하지만 시동생 명득(허동원)은 그 와중에도 형의 사망보험금을 빌려달라고 합니다. 세상을 잃은 듯한 정연이 잠시 자리를 뜬 사이, 그녀의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고 명득이 대신 받습니다. 경찰이 전화였습니다. 만선 낚시터에서 아이를 발견했는데 윤수 같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명득은 이를 알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정연에게 제보 전화가 옵니다. 아들이 있는 곳을 아니까 돈을 달라는...
(자살을 결심할 정도로 절망에 빠진 이영애 [2019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 각본: 김승우)
(시동생이 사기를 치고 알려준 만선 바다낚시터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2019] / ⓒ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너무도 자세히 알고 있기에 정연은 급히 돈을 들고 약속 장소로 갑니다. 하지만, 사실은 명득이 경찰의 전화를 받은 후 다른 사람을 시켜서 돈을 긁어내려는 흉계였습니다. 정연은 그것도 모르고 돈을 주고 위치를 묻습니다.
만선 바다낚시터에 가보니 수상한 사람들이 있고 민수(이시우)와 지호(김태율)이 방에 갇혀 있는 것도 보게 됩니다. 컨테이너에서 과거에 윤수가 입었던 것 같은 옷도 발견합니다. 그러나 이 지역을 관할하는 최반장(김흥수)이 나타나서는 자신의 아들 옷이라고 합니다.
(정작 낚시터에는 경계하는 사람들만 있다 [2019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 개봉일: 2019년 11월 27일)
(낚시터에서 수상한 낌새를 느끼는 이영애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2019] / ⓒ 음악: 이지수)
나를 찾아줘 결말 - 진짜 아들은?
명국(박해준)의 교통사고 소식이 뉴스로 나오자, 홍경장(유재명)이 정연(이영애)을 알아봅니다. 정연은 낚시터의 수상한 사람들을 좀 더 관찰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알고 보니 그들은 각종 범죄를 저지른 전과자들이었고, 낚시터는 이들이 도망가지 못하게 붙잡아 놓고 일을 시키는 곳이었습니다. 이렇게 불법으로 이득을 취하는 것을 비리 경찰인 홍경장이 눈감아 주고 돈을 받는 구조였습니다. 그들은 낯선 외지인인 정연이 어서 떠나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유재명은 밉상 비리 경찰로 나온다 [2019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 감독: 김승우)
(경찰과 낚시터 사람, 모두 이영애에게는 수상하다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2019] / ⓒ 제작: 26컴퍼니)
그러다가 날씨가 나쁜 어느 날 민수(이시우)와 지호(김태율)가 도망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홍경장이 이를 알리고, 한밤중에 모두들 나와서 아이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멀리 못 가고 쉽게 잡히는 아이들...
홍경장이 민수에게 수갑을 채우자, 너무하다 싶어서 정연이 나섭니다. 그 틈에 민수가 다시 도망칩니다. 그런데 그곳은 방파제의 막다른 곳이었습니다. 자칫하면 떨어질 수도 있는 상황... 무서워서 겁에 질린 민수를 정연이 다가가 달래기 시작했습니다.
정연은 민수가 잃어버린 윤수라는 정보를 듣고 이곳에 왔습니다. 아직 증거는 못 찾았지만, 그녀는 아들일 것이라고 결정하고 "엄마와 함께 가자"고 달랩니다. 민수도 마음이 움직여서 엄마라고 부르게 됩니다.
그러나... 갑자기 폭풍이 몰아치며 민수가 휩쓸려 갑니다. 그 장면에 제정신이 아니게 된 정연은 사람들에게 민수를 내놓으라고 울부짖습니다. 홍반장(유재명)은 일이 너무 커졌다고 생각하고 정연을 죽이기로 하고, 삽으로 때려서 정연을 기절시킵니다. 시간이 흐르고, 정신을 차라리 옆에는 강간범 넙치가 지키고 있었습니다. 정연은 가지고 있던 주사기를 목에 찌르고 달아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시우를 아들이라고 점점 믿어갈 때 위기가 터지고... [2019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만신창이가 된 후, 나머지 상상은 관객에게 맡긴다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2019] / ⓒ 편집: 김창주)
정연은 복수의 화신이 되어 다시 낚시터로 갑니다. 그녀는 놀라운 활약을 하고, 그 와중에 홍경장은 죽게 됩니다. 그리고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는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갑니다. 그 후 갯벌에서 민수의 시신이 발견됩니다. 하지만 민수의 발톱은 며느리발톱이 아니었습니다.
다시 시간이 흘러 2년이 지난 후, 정연은 지호를 친아들처럼 키우고 있습니다. 이때, 윤수를 찾았다는 연락이 오고, 정연은 고아원으로 달려가서 한 아이를 만납니다. 나를 찾아줘 결말은 아이의 귀 뒤에 있는 반점이 보이고, 나머지는 관객의 상상력에 맡긴 채 끝납니다.
나를 찾아줘 예고편 보기
[영화 나를 찾아줘 줄거리 결말 원작 실화 - 이영애 스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