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작은 아씨들 영화 줄거리 결말 1994 -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본문

영화 사전

작은 아씨들 영화 줄거리 결말 1994 -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키스 키스세븐 2019. 12. 14. 11:4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를 부탁해요!

[작은 아씨들 영화 줄거리 결말 1994 -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이 글은 1994년 개봉된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와 결말을 다루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작은 아씨들> 영화 줄거리, 결말은 1860년대 가정의 소녀들이 여성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작은 아씨들 원작은 '루이자 메이 올 컷'의 <Little Women>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녀는 <좋은 아내들>, <작은 소년들>, <조의 아들들>도 소설로 써냈습니다. 원작자의 자전적 소설이며 주인공 '조'는 바로 자신입니다. 영화 작은 아씨들은 2019년에도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1933년 등 일곱 번이나 영화화가 되었으니, 이들 버전끼리 비교해서 보는 것도 재미있는 감상법입니다. 

1994년 개봉한 영화는 질리안 암스트롱 감독, 위노나 라이더, 가브리엘 번, 트리니 알바라도, 크리스찬 베일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남북전쟁이 한창이던 1860년대, 아버지는 전쟁에 참가 중이고 집에는 어머니와 네 딸이 살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무렵, 글쓰기를 좋아하는 조(위노나 라이더)는 이웃집에 이사 온 로리(크리스찬 베일)을 보게 됩니다. 어느 날, 첫째 딸 메그와 둘째 딸 조가 파티에 참석하고, 따분한 조가 어떤 방에 숨다가 로리와 마주칩니다. 로리도 방에 숨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 후 이들은 친해져서 네 자매가 만든 연극단에 함께 하게 됩니다.


사진: 파티에서의 한 장면(파티에서의 한 장면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감독: 질리안 암스트롱)

사진: 작은 아씨들의 등장인물들(작은 아씨들의 등장인물들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배급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그러던 어느 날, 막내 에이미(사만다 마티스)가 선생님에게 체벌을 받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아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라임이 문제가 되는데, 에이미가 친구에게 라임을 빚진 것이 고자질로 이어진 것입니다. 조는 따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어머니도 부당하다고  학교에 편지를 보냅니다. 결국 어머니는 셋째 베스와 넷째 에이미를 학교를 그만두게 하고 조에게 가정교육을 시키도록 합니다. 




자매들 간에도 티격태격하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로리에게 연극표가 생겨서 그의 가정교사 존, 메그(트리니 알바라도), 조가 함께 연극을 보러 간 날이었습니다. 에이미는 자신을 데려가지 않자 화가 나서 조가 그동안 써놓았던 원고를 불태워버리고 맙니다. 조는 불같이 화가 나고 둘의 관계는 틀어집니다. 그러나 에이미가 스케이트장에서 깨진 얼음에 빠지는 사고를 통해 화해합니다. 


사진: 크리스천 베일과 위노나 라이더의 사랑(크리스천 베일과 위노나 라이더의 사랑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제작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


페니미스트


첫 딸 메그(트리니 알바라도)는 로리와 파티에 갔습니다. 마땅한 드레스가 없어서 직접 만들어 입어야 하는 가정형편인데, 자매들은 언니를 화려하게 꾸며 주자 하고 코르셋에 화려한 장식을 꾸미고 화장까지 도와줍니다. 파티에서 몰라보고 아름다운 메그를 본 로리는 장난처럼 말을 돌려서 칭찬하는데, 메그가 오해를 해서 상처를 받습니다. 로리가 사과하지만 그녀는 숨어서 화장을 지워버립니다.


사진: 새롭게 사귀게 된 프리드리히(새롭게 사귀게 된 프리드리히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제작: 데니스 디 노비)

사진: 문학과 삶의 친구가 되다(문학과 삶의 친구가 되다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각본: 로빈 스위코드)



이때 전쟁에 나간 아버지가 다쳤다는 소식이 날아듭니다. 어머니가 급히 워싱턴으로 가야했지만 경비가 모자랍니다. 조는 스스로 머리를 잘라서 경비를  마련해 줍니다. 그러나 또 문제가 생기는데, 봉사를 나갔던 베스(클레어 데인즈)가 성홍열에 걸린 것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에이미를 대고모집에 맡기고 조가 간호를 했지만 점점 심해지고 어머니도 돌아옵니다. 다행히 목숨은 건졌지만 심장이 약해지고 맙니다. 




부자인 로리(크리스찬 베일)의 할아버지는 베스를 아껴서 딸이 쓰던 피아노를 선물합니다. 그리고 전쟁에서 아버지가 돌아오고, 오랜만에 가족들이 함께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르며 행복한 시간을 갖습니다.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에서 가장 행복한 시절, 메그(트리니 알바라도)는 로리의 가정교사와 사랑에 빠져서 결혼을 발표합니다. 하지만 페미니스트 조(위노나 라이더)는 결혼이 여자의 삶을 얽맨다며 언니의 결혼을 서운해 합니다.


사진: 베스의 죽음은 큰 시련이 된다(베스의 죽음은 큰 시련이 된다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원작: 루이자 메이 올컷)



작은 아씨들 영화 결말


그 후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메그는 존과 결혼해서 떠나고, 로리는 조에게 고백했다가 차이자 런던으로 가버립니다. 에이미는 그림을 배우려고 파리로 가고, 조는 뉴욕에서 하숙을 하며 공모전에 글을 보내고 있습니다. 거기서 조는 철학가 프리드리히(가브리엘 번)를 만나서 가까워지고, 글쓰기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글을 써서 인기를 얻고 싶었던 조에게 프리드리히는 정말 우러나는 글을 쓰라는 따끔한 충고를 하고, 마음에 상처를 입은 조는 그와 멀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오랜만에 다시 모인 가족들(오랜만에 다시 모인 가족들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시간: 118분)

사진: 새로운 사랑의 여운을 남기는 마지막 장면(새로운 사랑의 여운을 남기는 마지막 장면 [영화 작은 아씨들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 ⓒ 개봉일: 1994년 12월 21일)



파리에서 공부 중인 에이미는 로리가 소개해 준 프레드와 지내고 있었습니다. 로리가 파리에 오자 기뻐하며 만나는데, 로리는 조에게 차인 후 여자들과 방탕하게 재산을 낭비하고 있었습니다. 어릴 때 너무 가난했기에 돈 많은 남자와 결혼하고 싶은 에이미... 하지만 로리는 프레드도 가난한 여자는 싫어할 거라며 또 상처를 줍니다. 




영화 작은 아씨들 결말에서 베스의 병이 심해지자 조가 집으로 돌아옵니다. 베스는 왜 자기 혼자 남겨두고 다 떠났었냐고 원망합니다. 그렇게 베스가 죽은 후, 베스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어릴 때 함께 만들었던 가족신문을 발견합니다. 조는 그 이야기를 소설로 써서 책을 내기로 결심합니다. 에이미는 로리와 화해하고 결혼했으며 메그는 쌍둥이를 안고 존과 돌아옵니다. 그리고, 프리드리히(가브리엘 번)가 조의 소설을 보고 찾아옵니다. 조는 학교를 세울 거라며 그를 붙잡고, 그들의 미래를 상상하게 하면서 엔딩이 올라갑니다. 



LITTLE WOMEN - Official Trailer (HD)​


[작은 아씨들 영화 줄거리 결말 1994 - 위노나 라이더 등]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