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요약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요약

키스세븐지식 2019. 12. 8. 20: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요약]

바람의 전설 : 이 글은 줄거리 요약과 배우 정리를 하며,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이며 2004년 개봉했습니다. 132분의 상여 시간, 15세 관람가 영화입니다. 
박정우 감독이 연출했으며 이성재, 박솔미, 김수로, 이칸희, 문정희, 김병준, 함가연이 주연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바람의 전설 줄거리 요약
박풍식(이정재)는 소심한 30대 가장입니다. 처남 밑에서 직장을 얻어 생활하고, 아내와 아이가 하나 있습니다. 
그의 일은 총판 대리점 총무... 판매 주부들의 판매실적을 관리하고, 할부금이 밀리면 입금 독촉 전화를 합니다. 
어느 날 포장마차에 들렀다가 고등학교 동창인 만수(김수로)를 만납니다. 
만수는 사교댄스를 직업으로 한다고 하지만 결국은 제비입니다. (춤으로 여자를 꼬셔서 돈을 버는 제비)

이성재 박솔미 주연 포스터(이성재 박솔미 주연 포스터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김병준이 박노인의 자이브 코믹을 보인다(김병준이 박노인의 자이브 코믹을 보인다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만수에게서 사교댄스의 재미를 느낀 풍식. 그러나 만수가 저지른 제비 행각 때문에 엉망이 됩니다. 
꽉 막힌 생활에서의 일탈... 풍식은 사교댄스에 빠져서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춤꾼이 되기로 합니다. 
풍식은 춤을 배우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박노인에게서 자이브를 배우고 춤의 철학과 기본을 철저히 익힙니다.

김수로가 사교댄스로 바람나게 만든다(김수로가 사교댄스로 바람나게 만든다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5년 동안 사교댄스를 배우러 다니게 된다(5년 동안 사교댄스를 배우러 다니게 된다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거지인 줄 알았던 사람에게서 의외로 왈츠의 진수를 배우게 됩니다. 
시골에 묻혀 사는 한 농부에게서는 룸바를 제대로 배웁니다. 
댄스를 끊고 사는 채소장수에게 사정하여 퀵스텝을 배웁니다. 
심지어 노가다로 먹고사는 막노동꾼에게 파소도블레를 배우기도 합니다.



풍식은 이렇게 5년이나 전국을 다니며 진정한 춤꾼이 됩니다. 5년 뒤, 집으로 돌아온 풍식... 
그동안 아내는 구슬을 꿰는 알르바이트르 하며 힘들게 살았습니다. 
하지만 그가 나타난 사교계는 새로운 지존의 등장으로 화제가 끊이지 않습니다. 
그에게 춤을 배우려는 초보 댄서부터 거물급 사모님들이 만나려고 줄을 섭니다.

박솔미는 잠복근무를 하는 형사다(박솔미는 잠복근무를 하는 형사다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결말 보다는 보는 재미가 있는 춤장면(결말 보다는 보는 재미가 있는 춤장면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그러나 한편으로는 미모의 형사 연화(박솔미)가 그에게 접근합니다.
위장 사복형사인 그녀는 풍식이 입원한 병원에 가짜 환자로 접근합니다.
풍식의 과거 사연부터 일탈의 고민을 직접 들으면서 연화도 그에게 동화되어 갑니다.
사실, 그 전에 경찰서장의 부인이 춤바람이 나서 거액의 돈을 갖다 바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성재와 박솔미의 댄스 대회(이성재와 박솔미의 댄스 대회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문정희가 꽃뱀으로 나타난다(문정희가 꽃뱀으로 나타난다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연화는 제비를 잡으려고 잠복근무를 하는 것인데, 풍식에게 춤을 배워가며 그에게 빠져듭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셀 위 댄스>처럼 흐믓한 성공스토리는 없습니다.
마지막에 이칸희와의 아슬아슬한 불륜, 그리고 꽃뱀 문정희가 나타나며 새드엔딩이 됩니다.
결국 제비로 인생의 쓴맛을 보게 되는 풍식... 연화와의 사이도 씁쓸합니다.



​​
바람의 전설 배우들
  • 이성재 : 평범하고 소심한 가장이었지만 가정을 버리고 화려한 춤꾼이 됩니다.
  • 박솔미 : 잠복근무를 하는 여형사. 풍식을 뒤쫓다가 춤을 배우고 고민하게 됩니다.
  • 김수로 : 직장인 풍식을 제비가 되도록 현혹하는 진짜 제비입니다.
  • 이칸희 : 거물의 사모님 경순 역. 왈츠는 배우는 바람난 유부녀 역을 합니다.

바람난 사모님 역의 이칸희(바람난 사모님 역의 이칸희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 문정희 : 꽃뱀 지연 역. 마지막에 풍식을 털어먹는 나쁜 여자의 역을 합니다.

마지막의 반전을 보여주는 꽃뱀 문정희(마지막의 반전을 보여주는 꽃뱀 문정희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이성재 박솔미 이칸희 문정희 김수로])



  • 김병준 : 의문의 박노인 역. 폐병에 걸린 듯하다가도 음악만 나오면 신의 경지로 춤을 춥니다.
  • 함가연 : 수경 역. 멋진 라틴 댄스를 선보입니다. ​






OST
복고풍의 흥겨운 음악들이 많습니다. 역시 춤을 소재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사교댄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음악들이 등장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1. He Was Beautiful
      2. Rock Around The Clock
      3. Rock And Roll Music
      4. Jurame
      5. Hit The Road, Jack
      6. What To Do
      7. Dancing Shoes
      8. Oh, How I Miss You Tonight
      9. Voy A Quitarme El Anillo
      10. May Each Day
      11. Do You Wanna Dance
      12. Asi
      13. Oh, How I Miss You Tonight​

바람의 전설 예고편


[영화 바람의 전설 줄거리 요약]​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