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댄싱퀸 결말, 줄거리 - 엄정화, 황정민의 코미디

2019. 1. 27.

[영화 댄싱퀸 결말, 줄거리 - 엄정화, 황정민의 코미디]

부부가 주제가 되는 코미디 영화는 별로 없습니다. 거기에 정치와 연예인이라는 꿈을 키우는 영화는 더더욱이 없었습니다. 영화 댄싱퀸 결말은 어쩌면 뻔한 내용이지만, 그 과정을 재미있게 치장해 놓아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황정민, 엄정아의 댄싱퀸 줄거리는 두 사람의 각기 다른 꿈을 쫓아갑니다. (단, 이 영화의 중간에는 양성평등을 깨는 남성 성희롱 대사가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했다면 큰 일 났을 발언...)

(이 글은 영화 댄싱퀸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얼떨결에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 <댄싱퀸> 줄거리에서 '엄정화'와 '황정민'은 본명으로 출연합니다. 이 둘의 만남은 아주 어릴 적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황정민은 부산에서 전학 온 초등학생이었고, 엄정화는 같은 반이면서 주인집 딸이었습니다. 황정민은 자기를 소개를 하며 꿈이 대통령이라고 합니다. 댄싱퀸 결말에서 실제로 정치인이 되는 아이입니다. 


사진: 댄싱퀸 포스터. 정치가 꿈인 황정민과 댄스가수가 꿈인 엄정화(댄싱퀸 포스터. 정치가 꿈인 황정민과 댄스가수가 꿈인 엄정화 [영화 줄거리 댄싱퀸 결말] / ⓒ 이석훈)


그리고 두 번째 만남은 대학생이 된 후, 버스 치한 때문에 황정민이 얼떨결에 오해를 받으면서입니다. 동창이라는 것을 알고 친구로 지내게 된 어느 날 공부하느라고 놀 줄 모르는 황정민을 데리고 클럽에 갑니다. 당시 엄정화는 신촌 마돈나로 꽤 잘 나갈 때입니다. 이때 '한위'라는 사람이 엄정화에게 연예인이 되어 볼 생각이 있냐고 묻습니다. 


사진: 버스 치한의 성추행으로 오해를 받으며 다시 만나게 된다(버스 치한의 성추행으로 오해를 받으며 다시 만나게 된다 [영화 댄싱퀸 결말 줄거리] / ⓒ JK 필름)


그 후 장면은 거리로 바뀝니다. 댄싱퀸 줄거리 배경이 민주화 시대인지라 시위대에 휩쓸리게 됩니다. 난리통에 엄정화가 경찰에게 맞고 쓰러지자 황정민이 곁을 지키다가 시위대와 함께 대항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황정민은 얼떨결에 시위대의 지지를 받으며 민주열사 대우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얼떨결의 사건이 인연이 되어서 둘은 결혼을 합니다. 




얼떨결에 이루어지는 꿈 


뒤늦게 사범 고시를 통과한 황정민은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변변찮은 수입 때문에 엄정화가 에어로빅 강사를 하며 먹고 삽니다. 그때 댄싱퀸 결말에 강한 복선이 되는 장면이 나옵니다. 황정민이 얼떨결에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사람을 구한 것입니다. 이 사건으로 화정민은 민주열사며 인권변호사라고 유명해집니다. 


사진: 오디션에 나갔지만 떨어지고, 성인돌그룹 제의가 들어온다(오디션에 나갔지만 떨어지고, 성인돌그룹 제의가 들어온다 [영화 결말 줄거리 댄싱퀸] / ⓒ CJ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영화 댄싱퀸 줄거리는 엄정화에게 옮겨 갑니다. 재능이 있는 엄정화는 미혼이라고 속이고 한 오디션에 나갑니다. 나이가 많다고 탈락하게 되지만 예전에 클럽에서 연예인 제의를 했던 한위가 그녀를 알아봅니다. 성인돌 그룹을 운영 중인데 매니저가 그룹 리더를 건드려서 리더 자리가 비어있었던 것입니다. 


사진: 평생을 얼떨결에 살다가 서울시장 경선 후보로 나서게 된 황정민(평생을 얼떨결에 살다가 서울시장 경선 후보로 나서게 된 황정민 [결말 줄거리 영화 댄싱퀸] / ⓒ 이석훈)


한편, 국민의 관심을 받기 위해 새로운 인물이 필요했던 '민진당'은 민주열사며 인권변호사인 황정민을 영입합니다. 그리고 얼떨결에 서울시장 후보 당내 경선에 나갈 기회를 갖게 됩니다. 기뻐하는 황정민 때문에 엄정화는 가수가 된다고 말할 기회를 놓칩니다. 영화 댄싱퀸 결말은 엄정화가 댄스가수가 될 수 있을 것인가로 모아집니다. 




꿈은 꾸어야만 이루어진다 


뒤늦게 꿈을 이루려는 황정민에게 방해가 될까 봐 엄정화는 조용히 자신의 꿈을 이루려고 준비합니다. 그런데 반대파들은 얼떨결 정치스타가 되는 황정민이 아니꼬왔습니다. 부인이 댄스가수라는 것을 알아내서는 꼬투리를 잡아서 그를 공격했습니다. 전당대회 생중계에서 반대파들이 계란을 던지는 장면은 댄싱퀸 줄거리의 클라이맥스가 됩니다. 


사진: 서로 꿈을 포기하게 된 순간 서로를 응원하며 다시 꿈에 도전한다(서로 꿈을 포기하게 된 순간 서로를 응원하며 다시 꿈에 도전한다 [결말 영화 줄거리 댄싱퀸] / ⓒ JK 필름)


엄정화도 이 사실을 알고 가수를 그만둘까 고민합니다. 황정민도 더 이상은 얼떨결이 안 통하는가 보다 하고 사퇴 연설을 하려고 합니다. 그때 엄정화는 데뷔 무대를 하려던 중이었지만, 포기하고 달려갑니다. 전당대회 생방송에 뛰어든 그녀는 서로 꿈을 포기하지 말자고 밀어줍니다. 댄싱퀸의 결말은 사람들의 환호로 채워집니다. 


사진: 코미디 영화의 황정민은 정치가 꿈이었다(코미디 영화의 황정민은 정치가 꿈이었다 [영화 댄싱퀸 줄거리 결말] / ⓒ CJ엔터테인먼트)


솔직히 영화 댄싱퀸 줄거리는 뻔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처음엔 우연이 겹치고, 중간까지 계속 웃기고, 마지막에는 훈훈한 감동을 준다... 그래서 댄싱퀸 결말은 이미 예상된 것이었습니다. 댄싱퀸 결말에서 황정민은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서 승리하게 되고 엄정화는 성인돌 그룹 리더로 새 인생을 시작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코미디 영화의 엄정화는 댄스가수가 꿈이었다(코미디 영화의 엄정화는 댄스가수가 꿈이었다 [줄거리 댄싱퀸 영화 결말] / ⓒ 이석훈)


그러나 이 영화에서 주려는 메시지는 알아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아무리 늦었더라도 꿈을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누구나 일탈을 꿈꾸고 그러다가 무기력함을 느낍니다. 어차피 이루지 못할 꿈이라는 것을 아는 순간 포기하고 살아갑니다. 그런 관객들에게 대신 꿈을 꾸어준 것이 영화 댄싱퀸 줄거리입니다. 이것이 약 4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힘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