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 실화와 원작 본문

영화 사전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 실화와 원작

키스 키스세븐 2019. 7. 12. 11:4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 실화와 원작] 



이 영화는 예술의 경지에 다다른 플라이 낚시 이야기면서 배경마저도 예술의 경지로 담은 영화입니다. <흐르는 강물처럼> 실화 원작은 '노먼 맥클레인'이 산림청에 근무하며 겪은 일을 소설로 만든 <A River Runs Through It and Other Stories>이 원작입니다. 아카데미 촬영상 수상, 음악상과 각색상 후보에 올랐었습니다. 시각적으로, 사색적으로 감동이 깊은 영화입니다. 

1992년 명배우였던 로버트 레드포드가 감독으로 변신해서 제작했으며 브래드 피트, 크레이그 셰퍼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실화, 원작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 아버지 


맥클레인 가족 네 명은 미국 몬타주의 강가에 있는 교회에 살고 있습니다. 주인공 노만(크레이그 셰퍼)의 아버지는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 장교였지만 지금은 목사님이 되어 있습니다. 

배경은 1900년대 초, 당시 가부장들이 그랬듯이 아버지도 가정에서 절대적이며 엄격하고 금욕적이었습니다. 더구나 칭찬에도 인색했는데, 그 가정에 부인과 두 아들이 있습니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들의 감정을 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진: 브래드 피트, 크레이크 셰퍼와 포스터(브래드 피트, 크레이크 셰퍼와 포스터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 ⓒ 로버트 레드포드)


아들 노만과 폴은 세 살 차이의 형제입니다. 이들은 어릴 때부터 아버지에게 낚시 배우며 컸습니다. 세 부자는 강에서 플라이 낚시를 하며 송어를 잡았습니다. 아버지는 엄격했지만, 그 뒤로 문학과 낚시를 함께 합니다. 표현이 서투른 가부장적인 아버지의 사랑 방법인 셈입니다. 

그래서 이들에게 낚시는 종교처럼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에서 나오는 아버지의 기도처럼, 낚시를 통해 말하지 않아도 소통하는 것이었습니다. 



첫째 노만(크레이그 셰퍼)은 아버지에게 순종적이었으므로 지적이고 은유적이며 신중한 타입입니다. 반면 둘째 폴(브래드 피트)은 아버지에게서 벗어나려고 했으므로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했습니다. 그는 규칙을 어기고 자주 혼나지만 리더의 기질이 있었습니다.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는 순종적인 노만이 꾸준함으로 통해 먼저 독립하게 됩니다. 순종적인 노만이 벗어나려고 애쓰던 폴보다 더 빨리 벗어나는 것입니다. 그는 동부의 대학에 진학하여 떠납니다. 


사진: 흐리는 강물처럼 원작은 실화를 바탕으로 노먼 맥클레인이 쓴 소설이다(흐리는 강물처럼 원작은 실화를 바탕으로 노먼 맥클레인이 쓴 소설이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 ⓒ 컬럼비아 픽처스)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 - 아들 


폴(브래드 피트)은 고향에 남아서 지방신문의 기자가 됩니다. 그러나 그는 방탕한 생활을 하며 술과 여자, 도박을 가까이하며 지냈습니다.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에서 이것이 독이 됨) 

공부를 마치고 다시 고향에 돌아온 노만은 폴과 낚시를 하러 갑니다. 그동안 전문가급으로 성장한 동생의 플라이 낚시 솜씨에 질투를 느낍니다. 고향에서 노만(크레이그 셰퍼)에게는 제시라는 연인이 생기기도 하지만, 시카고 대학 교수 임용에 성공하자 다시 떠나게 됩니다. 


사진: 극찬을 받은 배경 촬영. 화면이 아름다운 영화다(극찬을 받은 배경 촬영. 화면이 아름다운 영화다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 줄거리 실화 원작] / ⓒ 엔케이컨텐츠)


그 후, 폴은 도박에 빠지고 결국 빚까지 집니다. 이것이 원인이 되어 길에서 폭행을 당하고, 죽음을 맞습니다. 

이 사건은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에서 큰 고비가 됩니다. 아버지와 폴은 동생을 잃은 슬픔에 헤어나지 못합니다. 특히 아버지 입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말을 잘 듣지 않았지만, 낚시에서 경지에 이른 그를 보며 이제는 나름의 독립성을 인정하는 단계였기에 아버지의 충격은 심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리고 흐르는 강물처럼 결말에서 아버지는 몸이 나빠져서 마지막 설교를 합니다.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온전히 사랑하는 것은 가능한 일이라고... 

아버지마저 세상을 떠난 후 홀로 남은 브래드 피트는 가족의 역사를 함께한 강에서 낚시를 합니다. 강물을 보며 추억을 회상하는 그의 모습은 변함없는 강물을 배경으로 어느새 달관한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강물이 끊임없이 새로운 물을 통해 거듭나지만, 한결같은 모습으로 흐르는 것처럼 말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