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 줄거리 - 권상우 한가인 이종혁 김부선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 줄거리 - 권상우 한가인 이종혁 김부선

키스세븐지식 2019. 10. 25. 09: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 줄거리 - 권상우 한가인 이종혁 김부선]

소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에서는 독재시대에 학교까지 퍼진 군사주의가 나옵니다. 이 영화도 강압적인 학교 분위기, 선도부의 횡포 등을 통해 그런 시대를 그렸습니다. 말죽거리 잔혹사 뜻은 배경 고등학교의 위치에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여성적인 성격의 주인공이 친구, 이성을 통해 각성하는 것과 김부선이라는 인물을 통해 혼란하는 것이 주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감독 유하는 2004년 권상우, 이정진, 한가인, 이종혁, 김부선, 박효준 주연으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 줄거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말죽거리 잔혹사 줄거리 - 우정과 이성 


1970년대, 교련이란 과목으로 학교에서 군사교육을 시키고 이성교제를 하면 정학을 당하던 시대의 어느 고등학교가 배경으로 나옵니다. 학교에서 싸움짱을 먹는 우식(이정진)은 어울리지 않게도 샌님 같은 현수(권상우)와 친한 사이입니다. 

현수네 아버지는 태권도장을 운영하지만 현수는 운동도 잘 못하고 조용히 공부나 하는 학생입니다. 그러던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줄거리에 전에 없던 두 가지의 큰 변화가 나타납니다. 


사진: 권상우와 한가인의 첫만남과 포스터(권상우와 한가인의 첫만남과 포스터 [말죽거리 잔혹사 줄거리 결말] / ⓒ 유하)



그 첫 번째는 은주(한가인)의 등장입니다. 버스에서 우연히 은주를 본 현수는 마음이 설렙니다. 그런데 또 우연히도 은주가 불량배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현수는 잘 싸우지는 못하지만(이 부분이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에서 도약이 되는 부분임) 머리를 써서 은주를 숨겨주고, 그 도움이 인연이 되어 여행도 같이 가는 친구로 발전합니다. 기타를 치며 꽃밭에 앉은 장면은 로맨스 영화인 듯한 느낌입니다. 




은주(한가인)와의 교제가 발전할 무렵, 말죽거리 잔혹사 영화 줄거리엔 의외의 인물도 등장합니다. 떡볶이 분식점을 운영하는 주인(김부선)은 외로운 아줌마 역인데, 현수(권상우)가 잘 생겨서인지 미성년자인 그에게 야한 유혹을 시도합니다. 

한편, 우식(이정진)은 현수가 은주(한가인)와 사귀는 줄 모르고 그녀를 꼬십니다. 현수와 달리 그는 박력 있고 도전적입니다. 마침내 은주는 우식의 여자 친구가 되고 현수은 아무 말도 못 한 채 씁쓸한 마음만 남게 됩니다. 


사진: 유혹하는 김부선과 미성년자 권상우(유혹하는 김부선과 미성년자 권상우 [말죽거리 잔혹사 줄거리 결말] / ⓒ 싸이더스)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 - 쌍절곤 


두 번째 변화는 학교 선도부와의 갈등입니다. 이 학교의 선도부장 종훈(이종혁)과 패거리들은 마치 일진 같은 존재입니다. 이들의 권위의식은 독재시대를 그대로 닮았습니다. 종훈과 우식(이정진)의 갈등은 점점 격해집니다. 결국 종훈과 학교짱 우식은 대결을 합니다. 

싸움에서는 우식이 앞서지만, 종훈의 똘마니들이 비겁하게 뒤에서 공격을 해서 지고 맙니다. 상처 입은 종훈은 학교를 떠나가고, 이 일은 말죽거리 잔혹사 영화 결말에서 현수의 변신을 만드는 개기가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말죽거리 잔혹사 뜻은 배경인 학교의 지역에서 나온다(말죽거리 잔혹사 뜻은 배경인 학교의 지역에서 나온다 [말죽거리 잔혹사 줄거리 결말] / ⓒ CJ 엔터테인먼트)



현수(권상우)는 아버지의 도장에서 몸을 단련하고 쌍절곤을 연마합니다. 우식이 떠나자 선도부 패거리의 횡포는 더욱 심해지고... 오랜 기간의 수련으로 복수의 이를 갈고 있을 때 즈음, 현수의 친구 햄버거(박효준)가 교실에서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이때 조용히 있던 현수가 갑자기 대결을 선포하며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줄거리의 반전이 시작됩니다. 옥상으로 올라가면서 현수는 쌍절곤을 꺼내고 초반부터 기선을 제압합니다. 




현수의 승리가 눈앞에 온 순간, 이번에도 종훈(이정혁)의 선도부 똘마니들이 뒤에서 비겁하게 습격합니다. 물론 현수도 예상했기에 쌍절곤을 준비했던 것이고 결국 다 때려눕힙니다. 학교는 난리가 나고...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결말은 학교를 자퇴한 현수와 햄버거(박효준)의 만남으로 마무리됩니다. 

말죽거리 잔혹사 뜻은 배경 고등학교가 방배동, 양재동 근처의 활동범위였기에 정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검정고시를 위한 고시학원에서의 만남 이후 아쉬운 엔딩 크레딧이 올라갑니다. 



[말죽거리 잔혹사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