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마이너리티 리포트 원작 결말 줄거리 뜻 - 미래 예언의 단점

2019. 10. 23.

[마이너리티 리포트 원작 결말 줄거리 뜻 - 미래 예언의 단점]

'마이너리티 리포트' 뜻은 "소수의견(Minority Report)"을 의미합니다. 독특한 소재와 긴장감이 큰 화제를 몰고 왔던 영화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토탈리콜2>로 예정됐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제목을 이해하려면 세 명의 예언자 중 한 명의 예지가 자동 삭제되는 시스템을 주의 깊게 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원작은 '필립 K. 딕'의 같은 이름의 소설을 바탕으로 합니다. 

2002년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톰 크루즈, 막스 폰 시도우, 사만다 모튼, 콜린 파렐, 캐서린 모리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 결말, 줄거리, 원작,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줄거리 - 범죄 방지시스템 


가까운 미래인 2054년, 워싱턴 시에서는 강력범죄를 예지하는 예언자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존 앤더튼(톰 크루즈)은 범죄예방국 팀장으로, 범죄가 예언되면 팀원들과 출동해서 범인을 미리 잡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워싱턴 시의 범죄율이 최저치에 이르자 전국 확대를 앞두고 있을 때 즈음, 법무부 감찰이 와서 억울한 검거가 있을지 모른다는 우려를 합니다. 그들은 극도의 안정이 필요한 세 명의 예언자가 수조 속에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사진: 톰 크루즈가 망막 수술을 하는 장면과 포스터(톰 크루즈가 망막 수술을 하는 장면과 포스터 [마이너리티 리포트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스티븐 스필버그)



예언자들이 꿈을 꾼 예지 장면은 영상으로 만들어져 저장됩니다. 그리고 가해자와 피해자의 이름이 적힌 공이 나오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계획적 살인을 막아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한 예언자의 예지는 자주 삭제되는 것이 발견됩니다. 

더구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 줄거리는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가해자의 이름으로 팀장인 존의 이름이 나온 것입니다. 범죄 예고 시간까지는 72시간... 존은 일단 공을 숨기고 도망을 칩니다. 




존은 일단 시스템 개발자인 하이네먼 박사(로이스 스미스)를 찾아갑니다. 박사는 세 명이 항상 같은 꿈을 꾸는데 그중 한 명의 꿈이 다르면 시스템 완전성을 위해 삭제한다고 말해 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시스템에서 만의 삭제이므로 예언자는 아직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영화 결말을 보면 그로 인해 예언자들이 환각도 느낌) 

존은 예언자를 다시 만나러 들어가기 위해 망막 인식 수술을 받습니다. 그 과정에서 과거에 아들을 잃고 부인과 이혼까지 한 회상이 나옵니다. 


사진: 사만다 모튼 등의 예언자들이 수조 안에 담겨 있다(사만다 모튼 등의 예언자들이 수조 안에 담겨 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마이너리티 리포트 결말 - 오류와 운명 


존(톰 크루즈)은 범죄예방국에서 예언자 중 한 명인 애거서(사만다 모튼)를 데리고 나옵니다. 기억의 영상을 보려고 했지만 경찰의 추격으로 중요한 장면을 확인하지 못하다가, 겨우 리오라는 인물의 존재를 알아냅니다. 그를 찾아가 존은 그가 아들의 납치범이라는 것을 알고는 분노가 치밀어서 총으로 쏘려고 합니다. 

이때가 바로 살인예고시간입니다. 그러나 존은 총을 쏘지 않고 예언에서 빗나갑니다. 나중에 밝혀지는 사실은, 리오가 협박을 받아서 거짓 흉계를 꾸민 것이었습니다. 결국 그는 자살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살인 예언처럼 죽일 뻔 했으나 예지 영상에는 함정이 있었다(살인 예언처럼 죽일 뻔 했으나 예지 영상에는 함정이 있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드림웍스)



한편 범죄예방국의 위트워(콜린 파렐)도 오류를 발견하고 국장에게 보고합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영화 줄거리의 내막은 내부 간부인 라마 버제스(막스 폰 시도우)가 살인청부업자를 고용해서 가짜 연기를 한 후, 예언가가 그것을 보고 예방팀이 잡아가면 다시 나타나서 진짜로 피해자를 죽이는 수법을 써 왔던 것입니다. 

범죄예방국의 시스템을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을 쫓던 위트워는 범인이 버제스임을 알아채지만, 버제스의 총에 맞아 죽고 맙니다. 그 사이, 존도 전부인 집에 갔다가 체포돼서 끌려갑니다. 




남편 체포 때문에 버제스와 만난 전 부인은 그가 아들의 익사 사건을 잘 알고 있는 것을 의심합니다. 교도소에서 존을 구해낸 그녀는 버제스의 공식 행사장으로 가서 진실을 폭로해버립니다. 그리고 단 둘이 남게 된 존과 버제스... 

이때 예언 시스템에서는 버제스가 존을 죽일 것이라는 예언이 나옵니다. 버제스는 진짜로 존을 죽이면 감옥에 갈 것이고 안 죽이면 예언 시스템이 오류라는 것을 증명하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된 것입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 결말은 둘 모두 인정할 수 없는 버제스의 자살로 끝납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뜻인 소수의견은 내용 중의 삭제된 의견이었습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