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 - 윌 스미스 주연 좀비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 - 윌 스미스 주연 좀비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5. 16. 10:1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 - 윌 스미스 주연 좀비영화]


어느 날 지구는 세 종족이 됩니다. 그냥 좀비와 변종 좀비와 인간... 인간이 사라지고 1000일이 넘도록 고독과 맞서는 좀비영화가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입니다. 원래 나는 전설이다 원작은 1954년 리처드 매드슨의 공포소설이며, 당시에는 좀비가 아니라 흡혈귀가 뒤덮인 세상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1964년 지구 최후의 사나이, 1971년 오메가맨으로 이미 영화화되었으나, 2007년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이 재구성해서 다시 제작했습니다. 윌 스미스, 엘리스 브라가 주연입니다. (이 글은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의 스포일러가 입니다.)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 - 고독


인류의 고민거리, 암! 영화 배경은 한 과학자가 효과 높은 암 치료제를 개발하면서 인류의 고민이 해결되는 듯 한 시점입니다. 그러나 예기치 못한 부작용으로 사람들은 좀비로 변해 가고, 세상은 인류 멸망 직전까지 갑니다. 영화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는 폐쇄된 뉴욕에서 홀로 살아가는 로버트(윌 스미스)의 이야기입니다. 

그가 혼자 남아 있는 이유는, 군의관이었으며 좀비를 실험해서 항체를 만드는 연구를 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에서 결국 백신 개발에 성공합니다.)


사진: 홀로 남은 인간, 그 곁에는 샘이라는 개가 있었다(홀로 남은 인간, 그 곁에는 샘이라는 개가 있었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 ⓒ 프랜시스 로런스)


그의 아내와 딸은 헬기 사고로 죽었습니다. 뉴욕을 폐쇄하던 날, 그는 일 때문에 남았고 가족만 헬기를 탔었는데 좀비들의 공격으로 끔찍한 최후를 맞았습니다. 그래서 윌 스미스는 그때 딸이 준 개(샘)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는 고독한 그를 묘사합니다. 낮에는 돌아다니며 식량과 실험 재료는 가져오는데, 마네킹을 세워 놓고 사람과 대화하듯 지내는 모습입니다. 해질 무렵에 단파 라디오를 통해 구조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그의 하루입니다. 



해가 지기 전에는 반드시 집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사람 냄새를 없애기 위해 꼭 탈취제를 뿌리는데, 나중에 나는 전설이다 결말과 연결될 중요한 복선입니다. 

어느 날, 그는 좀비 우두머리의 아내를 생포합니다. 물론 실험 도구로 사용하기 위해서였지만 좀비에게 지능이 생겼다는 것까지는 염두에 두지 못했습니다.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에서 이것은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데, 좀비가 원한을 품고 그를 찾아다니게 하는 원인이 되고 맙니다. 


사진: 윌 스미스의 실험도구는 변종좀비의 아내였다(윌 스미스의 실험도구는 변종좀비의 아내였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 ⓒ 워너 브러더스)





나는 전설이다 결말 - 백신


또다시 해가 뜨고 그는 재료를 구하기 위해 시내로 나갑니다. 이때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에서 중요한 일이 발생합니다. 개(샘)가 무언가의 자극에 갑자기 뛰어가고, 윌 스미스가 쫓아갑니다. 어두운 창고 같은 데에서 좀비와 좀비 개들이 습격해 오고, 윌 스미스가 위험한 상황에 샘이 구해 주다가 물리고 맙니다. 

점점 좀비 개로 변해 가는 샘... 아직 백신은 완성되지 않아서 효력이 없고, 결국 직접 샘을 죽이고는 슬퍼하며 울고 맙니다. 


사진: 드디어 인간을 만나지만 나는 전설이다의 윌 스미스는 자폭해야 했다(드디어 인간을 만나지만 나는 전설이다의 윌 스미스는 자폭해야 했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 줄거리 영화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 ⓒ 워너 브러더스)


다음 날 마치 복수를 하듯이 좀비 소굴로 찾아 나선 윌 스미스... 그러나 차가 전복되고 죽을 뻔한 위기를 맞습니다. 이때 나는 전설이다 결말을 이어갈 모자가 나타납니다. 엄마는 정신이 흐릿해지는 윌 스미스를 구해서 그의 집으로 갑니다. 

여기서 나는 전설이다 결말의 결정적인 문제가 발생하는데, 그녀가 탈취제의 필요성을 몰랐기 때문에 집의 위치를 좀비들에게 들키게 됩니다. 밤이 되자 우두머리의 여자 좀비의 원수를 갚으려는 좀비 떼가 그의 집을 습격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좀비 영화답지 않게 잔인한 장면 없이 진행되던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는 드디어 잔인한 습격 장면이 뒤덮습니다. 방화유리벽마저 뚫을 듯한 기세의 좀비들... 마침 실험이 완성되고 백신이 개발됩니다. 그러나 이미 좀비의 습격을 막을 방법이 없는 상태입니다. 결국 윌 스미스는 모자에게 백신을 줘서 탈출시키고, 자신은 자폭하여 좀비 떼를 불태웁니다. 

영화 나는 전설이다 결말에서 그들은 북쪽에 사는 인간의 방어성에 도착합니다. 멸망을 모면한 인간들에게 윌 스미스는 전설의 인물이 될 것 같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