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수라 결말 줄거리 뜻 - 황정민, 정우성, 주지훈 주연]
진짜 나쁜 시장과 정의의 편인 듯하지만 나쁜 검사, 나쁜 짓에 맛을 들여가는 형사와 나쁜 자들에게 휘둘리는 형사... 이런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줄거리인 영화 아수라 결말은 "이렇게 될 줄 알았지만 어쩔 수 없었다"는 독백으로 잔혹하게 끝납니다. 아수라 뜻은 끊임없이 싸움을 하는 힌두교의 신입니다.
아수라에서 황정민, 정우성, 주지훈, 곽도원은 정말로 아수라장을 보게 됩니다. 영화 아수라는 김성수 감독이 2016년에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아수라 결말, 줄거리,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아수라 줄거리 - 비리들
안남 시(가상 도시)의 부패 시장 박성배(황정민)는 선거법 위반 재판 중에 있습니다. 그는 재개발 등의 온갖 사업에서 이득을 얻기 위해서 잔인한 행동도 서슴지 않는 인물입니다.
영화 아수라 줄거리는 선거법 위반의 검사 측 증인인 이민섭을 제거하라는 명령이 내려지고, 비리 형사 한도경(정우성)은 마약사범이며 정보원인 작대기에게 그 일을 시킵니다. (영화 아수라 결말에서 정우성은 이 일로 큰 갈등을 겪게 됩니다.)
(아수라 뜻은 싸움만 하는 신이다. 영화 포스터 [영화 아수라 결말 줄거리 뜻 황정민 정우성 주지훈] / ⓒ 김성수)
이민섭이 제거되자 황정민은 증거 불충분으로 무죄를 받습니다. 정우성은 경찰을 그만두고 황정민의 행동대장으로 큰돈을 벌려고 합니다. 이때 아수라 줄거리에는 황반장이 등장합니다. 그는 황정민과 정우성의 관계를 알고 있었고, 그 이익에 끼어들고 싶어 했습니다.
한편 한도경과 형 동생 하는 사이인 문선모(주지훈)도 등장하는데, 작대기를 잡는 과정에서 황반장이 돈을 가로채려고 합니다. (아수라 결말에서 주지훈은 적이 됩니다.)
황반장이 끼어드는 바람에 아수라 뜻처럼 아수라장이 되고, 어쩌다가 황반장이 죽습니다. 정우성과 주지훈은 작대기에게 잘못을 뒤집어 씌웁니다. 정우성이 이렇게 돈에 집착하는 이유는 아내가 병에 걸려 죽어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형사 사직서를 내지 못하고, 이에 냄새를 맡은 검사 김차인(곽도원)이 등장합니다. (곽도원은 아수라 결말에서 황정민과 양대 아수라 역할을 합니다.) 정우성에게 도청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부패 시장 황정민에게 정우성은 이용거리였다 [영화 아수라 뜻 결말 줄거리 황정민 정우성 주지훈] / ⓒ CJ 엔터테인먼트)
영화 아수라 결말 - 갈등
아수라 뜻은 싸움의 신입니다. 이 영화의 모든 인물을 정말로 아수라들 같습니다. 검사 곽도원도 성공에 눈이 먼 탐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우성은 검찰 편에 서서 황정민을 배신할까 갈등하며 도청을 시도하지만, 황정민이 돈을 주자 또 갈등합니다. 더구나 마약 운반 차량을 추적하던 중에 박성배의 비리가 전국에 퍼져서 관계가 서먹해집니다.
한편 아수라 줄거리에서 정우성 대신 황정민의 행동대장으로 간 주지훈은 점점 건방져 갑니다.
(왼쪽 잔인한 시장, 중간 비리 형사, 오른쪽 탐욕 검사... 아수라 뜻처럼 싸운다 [영화 아수라 줄거리 결말 뜻 황정민 정우성 주지훈] / ⓒ 사나이픽처스)
친했던 주지훈은 등을 돌리고, 아내의 병은 점점 깊어 갑니다. 정우성은 시장과 검찰, 양측에서 심한 압박을 받습니다. 아수라 결말에서 결국 주지훈은 정우성에게 죽게 되지만, 그 사이 악의 화신이 되어 못된 짓을 모두 하게 됩니다. 증인들을 다 죽여버린 것입니다.
아수라 줄거리에서 견디다 못한 정우성은 그만 빠지고 싶어 져서 곽도원과 황정민을 직접 만나게 해 줍니다. 그 사이 황정민의 지시로 정우성을 죽이려다가 주지훈이 먼저 죽습니다.
곽도원과 황정민의 거래는 깨지고 황정민은 조선족 폭력배를 고용해서 검사를 따라온 일행을 죽여버립니다. 아수라 뜻 그대로 영화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탐욕스러운 검사 곽도원이 황정민에게 굴복하고 살려달라고 애걸할 때 즈음... 들이닥친 정우성이 총을 난사해서 황정민의 부하들을 다 죽여버립니다.
그리고 영화 아수라 결말은 황정민과 정우성의 일대일 대결이 벌어집니다. 결국, 정우성이 승리하고 황정민이 죽으면서 모든 일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