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늑대소년 결말 줄거리 - 송중기, 박보영 주연 확장판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늑대소년 결말 줄거리 - 송중기, 박보영 주연 확장판

키스세븐지식 2019. 5. 12. 17:5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늑대소년 결말 줄거리 - 송중기, 박보영 주연 확장판]


외국에도 늑대소년에 대한 영화들이 있지만, 한국의 늑대소년 줄거리는 감성을 자극하는 내용입니다. 늑대로 변신해서 나쁜 자들을 혼내주는 히어로물이 아니라, 한 여자를 평생 잊지 못하는 순수한 사랑으로 그렸습니다. 늑대소년 확장판은 조금 더 현실적인 결말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2012년 조성희 감독이 제작했고 송중기, 박보영, 이영란, 유연석 등이 주연을 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늑대소년 결말, 줄거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늑대소년 줄거리 - 이리의 전말 


늑대소년 시작에서 순이(박보영)는 할머니로 나옵니다. 한 통의 전화를 받고 간 곳은 소녀시절에 잠시 살았던 강원도 화천군... 영화 늑대소년 줄거리는 그녀의 소녀시절로 돌아갑니다. 

몸이 안 좋아서 가족과 시골로 요양을 온 곳은 어떤 생물학자의 폐가였습니다. 이리를 연구하던 그가 심장마비로 죽자 빈 집에 살게 된 것입니다. (영화 늑대소년 결말 즈음에 늑대소년의 전말이 나옵니다.) 그리고 첫날밤, 수상한 소리에 기웃거리는 박보영을 무언가가 밀치고 지나갑니다. 


( [영화 늑대소년 줄거리 결말 송중기, 박보영 확장판] / ⓒ 조성희)


다음 날, 박보영은 늑대소년(송중기)을 발견합니다. 그녀의 가족은 전쟁 중에 고아가 된 것이라고 생각하고는 철수라는 이름을 붙입니다. 하지만 순이는 짐승처럼 구는 그가 불편합니다. 그러나 먹을 것을 주면 말을 잘 듣고 강아지처럼 따르는 송중기... 

어느 날 건축자재가 떨어질 때 몸을 날려서 순이를 구해 줍니다. 순이는 마음이 약해져서 글과 말, 예절들을 가르치기 시작합니다. (늑대소년 결말에서 글공부하는 이유의 복선입니다.) 



사람처럼 사는 방법을 익히면서 늑대소년 송중기도 감정이 싹틉니다. 둘은 겨울이 오면 눈사람을 만들자는 약속도 합니다.(이 부분도 늑대소년 결말의 복선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순이를 짝사랑하던 지태(유연석)가 술에 취해 나타나서 행패를 부립니다. 그것을 본 철수는 본성이 드러나서 무섭게 변합니다. 

그리고 며칠 후 한 통의 편지가 오는데, 늑대소년 줄거리는 그가 사람과 이리의 연구 중에 태어난 소년이었음을 알려 줍니다. 


( [영화 늑대소년 결말 줄거리 박보영 송중기 확장판] / ⓒ CJ E&M)




늑대소년 결말 - 약속 


마을 사람들은 송중기가 늑대소년임을 알고 가둬놓습니다. 그러나 순이(박보영)의 말을 오해한 철수(송중기)는 마을을 뒤집어놔서 마을을 위기에 빠트립니다. 늑대소년 줄거리는 일이 커지자 정부의 명령이 떨어지고, 대령이 군대를 끌고 와서 사살하려고 듭니다. 

늑대소년의 괴력 덕에 숲 속으로 도망친 둘... 순이는 그를 위해서 떼어놓아야겠다는 결심을 합니다. 모진 말로 못되게 말하는데, 철수는 처음으로 사람의 말을 합니다. "가지 마..." 


( [영화 늑대소년 결말 줄거리 송중기, 박보영 확장판] / ⓒ 영화사 비단길)


이후 순이네는 더 이상 살 수 없게 되어 이사를 합니다. 철수가 보라고 쪽지를 남겨둔 채 말입니다. 그리고 영화 늑대소년 결말로 넘어가면서 다시 할머니가 된 순이가 나옵니다. 

강원도 화천군에 다시 온 그녀는 아직도 그곳에 있는 철수를 발견합니다. 이때 철수가 내미는 쪽지... 수십 년 전 순이가 남기고 간 쪽지입니다. "기다려, 다시 올게"라는 내용... 늙지 않는 철수는 계속 기다렸고 늙어버린 순이가 만난 것입니다. 박보영은 이제 그만 기다리라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늑대소년 줄거리는 잠시 동화 같은 장면을 보여줍니다. 순이를 기다리며 혼자 말과 글을 연습한 늑대소년 송중기... 그가 읽어주는 눈사람 동화책 이야기를 들으며 순이는 잠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 날, 순이(박보영)는 떠나갑니다. 멀리서 애틋하게 늑대소년(송중기)이 바라봅니다. 

그리고 늑대소년 결말은 철수 혼자 눈사람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철수의 기억엔 아직도 순이가 소녀였고 가장 아름다웠고, 아직도 눈사람의 약속을 가진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