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결말 뜻 - 어보미네이션의 등장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결말 뜻 - 어보미네이션의 등장

키스세븐지식 2019. 5. 12. 21:2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결말 뜻 - 어보미네이션의 등장


2003년 이안 감독이 영화 헐크를 만든 후, 판권이 넘어가고 인피니티 사가는 단 한 편의 헐크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인크레더블 뜻은 "믿기지 않는..."이란 뜻입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도 믿기지 않는 일을 당한 배너 박사의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루이 르테리에 감독이 2008년 만든 이 영화는 2003년 영화의 그 이전 이야기를 설명하는 리부트 작품입니다. 에드워드 노턴, 리브 타일러, 팀 로스 주연입니다. (이 글은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 감마선 피폭 


2005년 버지니아의 한 대학 연구소에서는 캡틴 아메리카의 슈퍼 솔저 혈정에 대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는 브루스 배너(에드워드 노턴)가 방사능 항체에 대한 힌트를 얻으려고 실험에 자원하면서 시작됩니다. 

배너는 스스로 자신의 몸에 혈청을 투입하고 감마선 실험을 합니다. 그러다가 무의식 속의 괴물을 불러내게 되고, 헐크로 변해서 난장판을 만듭니다. 이를 안 연구 책임자 로스 장군은 그를 잡아 연구하려고 합니다. 


사진: 원래 헐크 영화의 리부트 작품. 포스터(원래 헐크 영화의 리부트 작품. 포스터 [인크레더블 헐크 뜻 줄거리 결말 어보미네이션] / ⓒ 루이 르테리에)


그러나 의외의 결과에 당황한 배너 박사는 군대 무기로 사용될까 봐 도피해 버립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결말까지 영화의 갈등은 무기화에 대한 배너 박사의 고뇌가 함께 합니다.) 자살 시도도 했지만 총알을 맞는 순식간에 헐크로 변해버려서 이 조차도 실패합니다. 인크레더블 뜻처럼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리고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는 2011년 브라질로 옮겨집니다. 공장 노동자로 생활하는 배너 박사입니다. 



그러나 위치를 추적한 특수부대가 습격을 해 옵니다. 탈출에 성공한 배너 박사는 미스터 블루라는 미지의 인물에게 치료의 도움을 받으려고 합니다. 그에게 줄 실험 데이터를 가지러 연구소로 돌아가지만 군부대의 추적을 당합니다. (이 특공대의 지휘관 블론스키는 인크레더블 헐크 결말에서 더 심한 괴물이 될 자입니다.) 

이때 닉 퓨리는 블랙위도우를 보내서 도우려고 합니다. 그러나 헐크로 변해서 난동을 부리게 될 뿐입니다. 


사진: 브루스 배너 박사의 무의식이 괴물로 변하는 헐크(브루스 배너 박사의 무의식이 괴물로 변하는 헐크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결말 뜻 어보미네이션] / ⓒ 유니버설 픽처스)




인크레더블 헐크 결말 - 어보미네이션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에서 블론스키는 헐크를 잡기 위해 자신도 혈청을 맞습니다. 한편 배너 박사가 찾아간 미스터 블루의 정체는 스턴스 교수였습니다. 그 또한 야심이 강한 인물이지만 그의 실험을 이용해서 일단 헐크를 잠재우는 데는 성공합니다.

이때 또 특수부대가 들이닥치고, 더 강한 힘을 가지려고 어보미네이션으로 변한 블론스키가 헐크와의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사진: 강력한 힘만 원하다가 탄생한 괴물 어보미네이션(강력한 힘만 원하다가 탄생한 괴물 어보미네이션 [인크레더블 헐크 결말 뜻 줄거리 어보미네이션] / ⓒ 마블 스튜디오)

그 과정에서 스턴스 교수는 머리를 다치고, 그 상처에 혈청이 스며들어가는 일이 벌어집니다. 다행히 블랙위도우가 나타나서 그를 체포하지만 배너 박사도 로스 장군에게 생포되고 맙니다.

​Incredible 즉, 인크레더블 뜻은 믿기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정말로 어보미네이션이 믿기지 않는 힘을 휘두르고, 인크레더블 헐크 결말은 배너 박사와의 결투로 이어집니다. 배너 박사를 헐크로 변하기 위해 일부러 헬기에서 떨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실 인크레더블 헐크 줄거리 상으로는 어보미네이션의 힘이 더 강력합니다. 헐크도 힘겨워하는 가운데, 로스 장군의 헬기가 도와주고, 결국 승리를 맞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일 뿐 배너 박사는 치료마저 포기하고 다시 잠적을 해야 했습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결말에서 배너는 시골에서 명상을 하다가 눈을 뜹니다. 그리고 눈동자가 녹색으로 빛납니다. 이것은 드디어 헐크로의 변신에 대한 통제가 가능해졌음을 뜻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