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어벤져스 줄거리, 결말

2019. 5. 2.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어벤져스 줄거리, 결말]


2015년 개봉한 이 영화는 조스 웨던 감독이 만들었습니다. 어벤져스1편은 단순하고 볼거리가 명확했지만, 어벤져스2 줄거리는 복잡해지고 규모가 커졌습니다. 인공지능과 인공신체의 결합으로 새로운 히어로인 비전이 탄생한다는 것이 어벤져스2 결말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멤버들이 분열하게 되고, 이것이 다음 편의 복선으로 이어집니다. (이 글은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어벤져스2 줄거리 - 셉터의 인공지능


동구권에 있는 가상의 지역인 소코피아에는 하이드라 기지가 있습니다. 나치 부활을 꿈꾸는 이 군대는 어벤져스 1편에서 입수한 로키의 치타우리 셉터(로키의 창)를 이용해 무기를 만들 작정입니다. 이들은 초능력 반군인 막시모프 남매를 감금하고 이용할 계획도 있습니다.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는 하이드라 기지의 치타우리 셉터를 뺐는 작전에서 시작됩니다. 


사진: 조스웨덴 감독의 어벤져스2 포스터(조스웨덴 감독의 어벤져스2 포스터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결말 - 어벤져스 줄거리] / ⓒ 조스 웨던)


하이드라도 강력하지만 워낙 어벤져스가 강하기 때문에 작전은 성공하고, 그 사이 막시모프 남매가 탈출합니다. 

그 후 본부에 온 토니 스타크는 이 셉터에 슈퍼 인공지능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스타크는 자신의 AI인 자비스를 동원해서 몰래 연구를 시작합니다. 그는 아이언맨 로봇군단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결말에서 만날 두 인공지능의 인연입니다. 




원래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에서 치타우리 셉터는 토르가 아스가르드로 가지고 갈 예정이었습니다. 토니는 그 전에 완성하고 싶어서 헐크의 브루스 박사까지 설득하지만, 실험은 계속 실패하고 맙니다. 

그런데 어벤져스 멤버들의 파티가 있던 날, 인공지능 울트론이 스스로 깨어나서 실험을 성공시켜 버립니다. 그러고는 엄청난 데이터 검색을 하더니 인류를 멸망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막시모프 남매. 왼쪽의 퀵실버, 오른쪽이 스칼렛 위치(막시모프 남매. 왼쪽의 퀵실버, 오른쪽이 스칼렛 위치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 - 어벤져스 결말] / ⓒ 마블스튜디오)


토니의 인공지능 자비스는 울트론을 막아보려고 하지만 오히려 해킹을 당해서 울트론의 조종을 받게 되고, 울트론은 마음대로 아이언맨 로봇 군단을 조종해서 파티를 습격합니다. 물론 어벤져스의 강력한 방어능력으로 울트론이 패하지만,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울트론의 정신 코드는 도망갑니다. 

그리고 하이드라 기지에 나타난 울트론... 이후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결말까지 울트론은 강력한 신체를 만들어 다시 공격하려고 시도합니다. 




어벤져스2 결말 - 멤버들의 분열


울트론은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라는 남매를 꼬셔서 작전을 벌입니다. 이제 아프리카의 밀매상을 통해 비브라늄이라는 특수 물질을 대량 확보하려는 것으로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가 전개됩니다. 

어벤져스팀도 이 사실을 알고는 막으려고 출동했습니다. 그러나 스칼렛의 염력에 의해 헐크가 세뇌돼서 도시를 난장판으로 만듭니다. 그 사이 울트론은 비브라늄을 빼돌려서 도망칩니다. 이후 시민들은 헐크를 맹비난했고 멤버들도 숨어 살아야 했습니다. 


사진: 강적으로 나타난 울트론은 토니 스타크의 실패 때문에 생겼다(강적으로 나타난 울트론은 토니 스타크의 실패 때문에 생겼다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결말 - 어벤져스 줄거리] /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결말에서 멤버들은 분열합니다. 스타크가 몰래 위험한 계획을 실행한 것(울트론 개발)에 대한 불만이 원인이었습니다. 

한편 울트라는 서울에 있는 헬렌 조 박사를 세뇌시켜서 특수생체 로봇을 연구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울트론의 정신 코드를 업로드 시켜 최강의 악마를 만들 생각인 것입니다. 다행히 스칼렛이 울트론의 만행에 실망하고 배신을 하는 바람에 인공신체를 어벤져스가 확보하게 되지만, 이 작전에서 블랙 위도우가 납치됩니다. 




토니는 멤버들유 반대에도 불구하고 몰래 다시 연구를 시작합니다. AI 자비스를 깨워서 인공신체에 업로드하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캡틴이 와서 방해를 하는 바람에 자비스의 코드를 업로드 시키는 것을 중단당합니다. 결국 여기에는 울트론과 자비스의 코드가 일부분씩 업로드된 상태입니다. 

토르는 토니를 도와서 인공신체의 정신을 깨우고,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는 새로운 히어로인 비전을 탄생시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아이언맨 군단과 화려한 액션이 강력해진 어벤져스 시리즈(아이언맨 군단과 화려한 액션이 강력해진 어벤져스 시리즈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줄거리 - 어벤져스 결말] / ⓒ 케빈 파이기)


마지막 발악으로 울트론은 소코피아 도시를 들어 올려서 운석처럼 추락시킬 계획을 가집니다. 대충돌로 지구를 멸망시키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결말에서 울트론은 헐크에게 잡히고 어벤져스팀이 공중에 뜬 소코피아를 파괴하여 충돌을 막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퀵실버가 사망하는 일도 벌어집니다. 

결국 승리를 거둔 어벤져스2 결말은 새로운 본부를 만드는 것으로 끝납니다. 다만, 비난을 받던 헐크가 어디론가 사라진다는 것은 여운이 남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