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 해석 - 줄거리와 뜻 본문

영화 사전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 해석 - 줄거리와 뜻

키스 키스세븐 2019. 3. 21. 13:5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 해석 - 줄거리와 뜻] 


사이버펑크 영화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던 블레이드 러너 1의 후속 편으로 2017년 개봉했습니다. 감독은 드니 빌뇌브이고 라이언 고슬링, 해리슨 포드가 출연했습니다. 블레이드 러너 2049 해석을 정리하면, 물질과 존재의 차이를 철학적으로 생각하게 만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시각적으로는 거의 예술 영화에 가깝지만 템포가 매우 느린 특징이 있는 영화입니다. (이 글은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 해석 줄거리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블레이드 러너 2049 줄거리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 줄거리는 블레이드 러너 1편 이후의 일을 설명하며 시작합니다. 인간에게 도전한 안드로이드 넥서스8로 인해 타이렐 사가 도산한 후 과학자 월레스가 회사를 인수합니다. 월레스는 완전 복종하는 넥서스9를 다시 개발했고, 이전 모델을 찾아서 해체하는 것이 블레이드 러너의 임무였습니다. 블레이드러너인 라이언 고슬링(케이 역)도 역시 넥서스9 모델이며 인간의 편에서 일합니다. 


사진: 영화 포스터. 드니 빌뇌브 감독, 해리슨 포드, 라이언 고슬링 출연(영화 포스터. 드니 빌뇌브 감독, 해리슨 포드, 라이언 고슬링 출연 [블레이드러너 2049 결말 해석 줄거리 뜻] / ⓒ 드니 빌뇌브)


케이는 한 농장에서 숨어있던 넥세스8 모델인 새퍼를 발견합니다. 그를 해체한 후 블레이드 러너 부서장인 조시 과장에게 보고합니다. 그런데 케이는 새퍼의 집에서 진짜 꽃을 처음 보게 됩니다. 신기해서 조사하던 중 오래된 상자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은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의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그 후 베이스 테스트를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인간에게 대항하지 못한다는 테스트인데, 가볍게 통과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라이언 고슬링(케이)을 조이가 반깁니다. 조이는 홀로그램이며 케이에게 아내처럼 구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때 상자 안에서 유골을 발견했다는 정보가 들어옵니다. 기계인 레플리칸트가 출산 중에 죽은 유골입니다. 케이는 월레스를 방문해서 30년 전에 데커드와 도망쳤던 레이첼의 유골임을 알아냅니다. 이때 월레스 회장도 그 정보를 얻기 위해 케이를 감시합니다. 블레이드 러너 2049 줄거리는 의혹에 빠집니다. 


사진: 인공지능 로봇인간을 제작하는 회사를 방문한 케이(인공지능 로봇인간을 제작하는 회사를 방문한 케이 [블레이드러너 2049 해석 뜻 결말 줄거리] / ⓒ 알콘 엔터테인먼트 썬더버드 필름)


라이언 고슬링은 DNA 센터에서 그날 출생한 이란성쌍둥이 기록을 발견합니다. 아이를 찾으러 고아원에 갔으나 빈민들에게 공격을 당하고, 이때 월레스가 감시를 붙여 준 러브에게 구원됩니다. 그러나 고아원에서는 아이의 기록이 찢겨 있고, 수사를 할수록 자신의 기억과 같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기억 제조 연구소의 스텔린 박사를 찾아가서 그것이 로봇의 기억이 아니라 실제 기억이라는 소리를 듣고는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까지 계속 갈등합니다.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 


라이언 고슬링(케이)의 갈등은 자신이 바로 사라진 아이였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한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베이스 테스트에도 탈락을 합니다.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해서 조시가 한번 봐주었지만, 언제 해체당할지 모르는 처지가 됩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러너 2049 줄거리에 매춘부 메리에트가 등장합니다. 그녀는 저항군의 레플리칸트였습니다. 케이는 도망가기로 했고, 러브는 추적을 시작합니다. 


사진: 자레드 레토, 라이언 고슬링, 해리슨 포드, 실비아 훅스(자레드 레토, 라이언 고슬링, 해리슨 포드, 실비아 훅스 [블레이드러너 2049 결말 해석 줄거리 뜻] / ⓒ 워너 브라더스 소니 픽처스 코리아)


진실을 찾아 나선 케이는 데커드를 찾아냅니다. 그 후 러브의 공격으로 조이가 죽으면서 고통을 겪습니다. 메리에트의 도움으로 저항군 프레이사를 만난 케이는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에 영향을 끼칠 또 다른 진실을 알게 됩니다. 사실 사라진 아이는 자신이 아니라 스텔린 박사였으며, 자신의 기억은 주입받은 것일 뿐이라는 사실입니다. 반란군은 인간에게 반란을 일으킬 계획이었고, 그 사실을 알고 있는 데커드를 죽여달라고 합니다. 




한편 월레스는 레이첼을 새로 만들어서 잡아 온 데커드를 현혹시키지만, 눈동자 색이 달라서 속지 않습니다. 그동안 케이는 길을 걷다가 큰 깨달음을 다시 얻습니다. 죽은 조이와 같은 모델의 다른 제품들을 보면서 기계와 인간의 차이를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결심을 합니다. 이것은 블레이드 러너 2049 줄거리에서 결정적인 반전입니다. 갈등을 중단하고 월레스를 공격한 것입니다. 큰 부상을 입었지만 데커드를 구출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사이버펑크 영화면서도 철학적이다. 존재와 물질과 인간성에 대한 질문(사이버펑크 영화면서도 철학적이다. 존재와 물질과 인간성에 대한 질문 [블레이드러너 2049 해석 뜻 결말 줄거리] / ⓒ 리들리 스콧)


케이는 데커드를 스텔린과 만나게 해 줍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러너 2049 결말에서 케이는 부상이 심해져서 쓰러져 죽습니다. 이 부분에서 블레이드 러너 2049 해석을 하자면, 그는 인간의 노예 레블리칸트, 인간에게 반란을 일으킨 새로운 기계종족, 그리고 진짜로 인간 같은 감성을 지닌 존재 중에서 진짜 인간의 감성을 선택한 것입니다.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감성, 즉 가족애를 선택했습니다. 자신은 죽게 되지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