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R.I.P.D 뜻 -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 결말(맨인블랙 +고스트버스터즈)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R.I.P.D 뜻 -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 결말(맨인블랙 +고스트버스터즈)

키스세븐지식 2019. 3. 20. 10:0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R.I.P.D 뜻 -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 결말(맨인블랙 +고스트버스터즈)] 


불량 유령들을 잡아넣는 사후 세계의 경찰의 활약을 그린 영화 것입니다. R.I.P.D 뜻은 결국 유령을 쉬게 하는 관리부서라는 의미.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이 2013년 제작하였습니다. 라이언 레이놀즈, 제프 브리지스가 출연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부제가 유령퇴치전담반으로 붙었습니다. 맨 인 블랙, 고스트 버스터즈를 섞은 듯한 영화 것입니다. (이 글은 R.I.P.D 유령퇴치 전담반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 


지구에 잠입한 불량 외계인을 잡는다는 설정의 영화가 <맨 인 블랙>입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도 아주 비슷합니다. 세상에 숨어 있는 불량 유령들을 잡아낸다는 것이 줄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유령들을 전문적으로 잡는다는 설정의 영화가 <고스트 버스터즈>입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결말도 역시 비슷합니다.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유령 우두머리를 잡아 해결하고 있습니다. 


사진: 영화 포스터. 제프 브리지스와 라이언 레이놀즈(영화 포스터. 제프 브리지스와 라이언 레이놀즈 [R.I.P.D 뜻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 결말] / ⓒ 로베르트 슈벤트케)


'R.I.P.D' 뜻은 유령을 쉬게 하는 부서라는 뜻입니다. 이승의 유령들을 저승으로 보내야 쉬게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주인공 라이언 레이놀즈(닉 역)는 살아서도 경찰이었습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는 살아서 경찰이었던 주인공이 죽어서도 경찰이 되어 유령을 잡아야 한다는 설정입니다. 그는 범인을 쫓던 중에 동료의 배신으로 죽어서 사후세계로 갑니다.



주인공 닉은 자동으로 R.I.P.D에 소환되어 파트너를 배정받습니다. 그 파트너가 제프 브리지스(로이 역)입니다. R.I.P.D 유령퇴치 전담반 결말까지 둘은 한 팀이 되어야 합니다. 사실 닉이 여기에 배치된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살아서 비리를 저질렀기에 지옥에 가야 하지만 유령을 잡아주면 천국에 보내 준다는 딜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는 부인에게만은 오해가 생기지 않게 하고 싶어서 수락합니다. 


사진: 절대 케미가 맞지 않지만 억지로 한 팀이 된 두 사람(절대 케미가 맞지 않지만 억지로 한 팀이 된 두 사람 [R.I.P.D 뜻 유령퇴치전담반 결말 줄거리] / ⓒ 유니버설 픽처스)


R.I.P.D 뜻 "Rest in Peace Department"의 약자입니다. 그래서 이승에서의 경찰과 똑 같이 팀을 이뤄서 수사를 합니다. 그러나 로이와 닉은 너무도 맞지 않는 성격입니다. 영화 맨인블랙에서는 그나마 상관과 후배라는 설정인데, R.I.P.D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는 고스터 버스터즈처럼 티격태격 싸우며 수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유령들이 릭과 로이 몰래 금덩이들을 모으고 있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결말 


R.I.P.D 유령퇴치 전담반 줄거리에서 닉과 로이는 이승으로 와서 수사를 하게 됩니다. 물론 그들도 유령이기 때문에 아바타가 필요합니다. 이때 등장하는 것이 제임스 홍(닉 아바타 역)과 마리사 밀러(로이 아바타 역)입니다. 이들은 늙은 중국인과 섹시한 미인으로 변신해서 수사를 이어갑니다. 물론 이들은 본래 성격과 너무 다른 아바타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코믹합니다.

사진: 로이와 닉이 변신한 아바타인 미녀와 중국인(로이와 닉이 변신한 아바타인 미녀와 중국인 [R.I.P.D 뜻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 결말] / ⓒ 로베르트 슈벤트케)


R.I.P.D 뜻에서 "Rest in Peace"는 우리말로 할 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고 할 때의 표현입니다. 그런데 그들은 편히 쉴 수가 없습니다. 유령들이 모으고 있는 금덩어리들이 사실은 닉의 사망원인과 관련이 있었던 것입니다. 닉이 살아있을 때 동료 케빈 베이컨(바비 역)과 주었던 금인데, 바로 이 금 때문에 바비가 닉을 죽이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제 R.I.P.D 유령퇴치 전담반 결말은 바비의 실체를 보여줄 차례입니다. 




유령들을 수사하던 닉과 로이는 왜 뜬금없이 유령들이 금을 모을까를 궁금해했습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줄거리에서 드러난 진실은 놀라웠습니다. 바비는 사실 유령들의 보스였으며, 정체를 숨기고 인간 세계에 있었던 것입니다. 그는 금을 모아서 사후 세계와 연결된 통로를 열어서 유령들을 모두 불러오려고 합니다. 닉과 로이는 그것을 막기 위해서 활약하는데, 뻔한 줄거리에 비하면 액션은 볼만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유령들이 금을 모은 이유는 유령 게이트를 만들기 위해서였다(유령들이 금을 모은 이유는 유령 게이트를 만들기 위해서였다 [R.I.P.D 뜻 유령퇴치전담반 결말 줄거리] / ⓒ 유니버설 픽처스)


물론 당연하게도 유령들의 의도를 파악한 후 유령들을 물리치고 금으로 만들어진 게이트를 파괴하여 지구를 구합니다. 사실 이것은 이승을 구한 것과 동시에 사후 세계를 안정시켜서 사후 세계도 구한 것입니다. R.I.P.D 유령퇴치전담반 결말은 정말 뻔하지만 킬링타임용으로 부담 없이 보기에는 괜찮습니다. 화려함은 맨인블랙, 고스트버스터즈보다 강하지만 위트와 짜임새는 그보다 못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