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겟아웃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 겟 아웃 감독 조던 필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겟아웃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 겟 아웃 감독 조던 필

키스세븐지식 2019. 3. 19. 09:4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겟아웃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 겟 아웃 감독 조던 필] 


<겟 아웃>은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 친구 집에 초대받는다는 내용이며 서스펜스와 호러와 블랙유머가 섞인 특이한 장르의 영화입니다. 

겟아웃 감독 조던 필은 코미디 배우였지만 서스펜스 장르에서 대박을 쳤습니다. '로튼 토마토' 평가에서 신선도 지수 99%를 기록했고 영화사 전작인 <23 아이덴티티>보다도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이 글은 겟아웃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겟 아웃 뜻 해석 - 꺼져! 


영화 <겟 아웃> 줄거리를 해석하자면, 완벽한 호러도 스릴러도 블랙코미디도 아닙니다. 어쩌면 SF 같은 요소도 숨어있는데, 이 영화가 호평인 이유는 그것들을 알맞게 잘 섞었다는 데에 있습니다. 겟아웃 영화 결말에 다다르면 느끼겠지만, 미국의 흑인 차별 같은 비평까지 숨어있습니다.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 친구 집에 초대받아 간다는 단 하나의 설정만으로 끝까지 몰아치는 힘이 있습니다. 겟아웃 감독 '조던 필'은 코미디언 배우지만 이 영화로 아카데미 각본상까지 받았습니다. 겟 아웃 뜻은 "꺼져!"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사진: 겟아웃 줄거리 해석 - 감독 조던 필은 코미디 배우지마 아카데미 각본상을 받았다(겟아웃 줄거리 해석 - 감독 조던 필은 코미디 배우지마 아카데미 각본상을 받았다 [겟아웃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감독] / ⓒ 조던 필)


겟아웃 영화 줄거리는 어두운 밤, 여자 친구와 전화를 하며 걷던 한 흑인이 납치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흑인 다니엘 칼루유야(크리스 역)가 백인 엘리스 윌리엄스(로즈 역)와 함께 그녀의 집으로 놀러 가는 장면으로 바뀝니다. 아주 없는 일은 아니지만, 흑인이 백인을 사귄다는 것이 흔한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크리스는 로즈의 부모들이 뭐라고 할까 내심 걱정입니다. 로즈는 인종차별 없는 어른들이라며 걱정을 덜어줍니다.




크리스는 도중에 교통안전청에 근무하는 친구 릴 렐 하우어리(로드 역)와 통화를 합니다. 여자 친구 집에 간다는 얘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 후 도로에 사슴이 나타나서 사고가 납니다. 경찰이 왔는데, 크리스에게도 신분증을 달라고 합니다. 로즈는 운전하지도 않은 사람의 신분증을 왜 달라는지 항의합니다. 이것은 겟아웃 영화 결말의 복선입니다. 

어쨌든, 그들은 집에 도착해서 인사를 합니다. 부모는 의사이고 오빠는 약사 지망생이라고 합니다. (겟 아웃 감독은 미지의 의학을 삽입하려고 합니다.) 


사진: 겟아웃 결말 해석 - 로즈의 이상한 가족과 가정부의 분위기(겟아웃 결말 해석 - 로즈의 이상한 가족과 가정부의 분위기 [겟아웃 영화 결말 줄거리 감독 해석] / ⓒ 블럼하우스 프로덕션)


그런데 이상한 것은 정원사 월터와 가정부가 조지나가 흑인이라는 것입니다. 부모는 할아버지 때부터 고용했었다며 인종차별이 아니라고 변명합니다. 그리고 로즈의 어머니는 아버지가 최면술을 통해 담배도 끊었다며 크리스에게 최면을 받아보지 않겠냐고 권합니다. 

그날 밤, 담배나 피우려고 나가는 크리스는 갑자기 정원사가 무서운 속도로 뛰는 것과 가정부가 자신을 노려보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놀라서 다시 집으로 들어가니 로즈 어머니가 차 한 잔 하자며 얘기를 하는데, 커피 잔에 차 숟가락을 돌리는 것을 보다가 최면에 빠지고 맙니다. 




겟 아웃 감독의 해석과 뜻 


겟아웃 영화 줄거리는 다음 날 악몽을 꾼 것으로 착각하는 크리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집에 백인들이 놀러 오는데, 그중에 흑인이 끼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런데 이 흑인은 말투나 사고방식이 마치 백인 같습니다. 어딘가 본 적이 있는 것 같아서 폰으로 사진을 찍다가 플래시가 터지는데, 그는 코피를 흘리며 "겟아웃"을 외칩니다. (겟 아웃 뜻은 "꺼져!"입니다.) 이 장면은 겟 아웃 영화 결말을 위해 기억해야 할 부분입니다. 사실 그는 첫 장면에서 납치된 흑인이었던 것입니다.


사진: 겟아웃 결말 해석 - 최면술은 부두교 주술과 비슷하다(겟아웃 결말 해석 - 최면술은 부두교 주술과 비슷하다 [겟아웃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감독] / ⓒ 유니버설 픽처스)


정원사와 가정부뿐만 아니라 이 집안사람들은 하나 같이 이상합니다. 겟아웃 감독이 결말에서 겟 아웃 뜻을 풀어놓지만, 그 사이 관객들은 너무나 상반된 힌트들 때문에 반전을 추리해내기가 어렵습니다. 

가정부는 휴대폰 충전잭은 자꾸 빼놓아서 외부 연락을 방해하고, 다음 날도 연락이 없자 크리스의 친구 로드는 경찰에 신고합니다. 크리스에게서 받은 사진도 보여주지만, 겟아웃 영화 줄거리는 흑인 실종 따위는 관심 없는 듯한 경찰을 보여줍니다. 




마침내 겟아웃 영화 결말에서 최면술에 빠진 흑인들이 깊은 내면세계에 빠져 있다는 진실이 밝혀집니다. 겟 아웃을 해석하자면, 의사 부부가 늙고 병든 백인의 뇌세포를 흑인에게 심어서 건강한 흑인 신체로 살게 하고 있던 것입니다. 

반면 흑인들은 모든 것을 보고 느끼지만 자신의 몸을 점령당해서 마음대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겟아웃 감독 조던 필은 '아이티'의 '부두교' 주술을 연결해 놓았습니다. 정원사와 가정부도 사실은 로즈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흑인의 몸을 빼앗아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겟아웃 줄거리 해석 - 무서운 속도의 정원사(겟아웃 줄거리 해석 - 무서운 속도의 정원사 [겟아웃 영화 결말 줄거리 감독 해석] / ⓒ UPI 코리아)


겟 아웃 영화 줄거리는 백인 시각장애인에게 팔려가는 크리스를 보여 줍니다. 정신을 차린 크리스는 여러 우여곡절 끝에 혈투를 하다가 로즈의 가족들을 죽이게 됩니다. 겟아웃 영화 결말에서 정원사에게 최대의 위기를 겪지만, 갑자기 폰의 플래시를 터트리면 된다는 생각이 나서 위기를 벗어납니다. 

겟아웃을 해석하자면, 그들은 최면에 빠져있다가 강한 빛에 정신을 차리게 되는 설정입니다. 결국 정신이 잠깐 돌아온 정원사는 스스로 자살을 선택합니다. 겟 아웃 감독 조던 필은 로즈가 남자들을 끌어들이고 부모가 좀비처럼 다룬다는 얘기를 이렇게 마무리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