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유튜브 태그, 조회수에 늘리기에 도움이 될까?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IT&온라인

유튜브 태그, 조회수에 늘리기에 도움이 될까?

키스세븐지식 2019. 6. 24. 09:2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유튜브 태그, 조회수에 늘리기에 도움이 될까?]

( ⓒ Asi )




 Q 

다른 SNS에서는 태그가 조회수에 도움이 되는데, 유튜브도 태그가 있나요? 유튜브의 태그도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에 도움이 될까요?



 A 

원래 유튜브에서는 태그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유튜브에서도 태그 연관성에 검색 중요도를 매기기로 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태그를 달아서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유튜브 측에서 도움말을 올린 내용을 보면 태그는 5개로 한정지으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5개 보다 많으면 오히려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에 불이익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태그는 5개 한도 내에서 유튜브 검색과의 중요도 점수가 매겨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를 하려면 유튜브 태그를 꼭 달되, 5개가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유튜브 태그는 검색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 뿐만 아니라, 태그를 타고 다른 동영상으로 옮겨 다니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유튜브 태그 자체가 어떤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냥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에서 약간의 도움만 될 뿐, 그 자체로 큰 조회수 증가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이용자가 사진이 있는 목록을 링크하거나 검색해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연관성 있는 것들을 찾아가는 것으로는 이번 유튜브 태그 기능 추가가 잘 된 것이라고 볼 수는 있겠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