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윈도우10 비밀번호 암호설정과 비밀번호 변경 방법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IT&온라인

윈도우10 비밀번호 암호설정과 비밀번호 변경 방법

키스세븐지식 2019. 3. 4. 09:0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윈도우10 비밀번호 암호설정과 비밀번호 변경 방법]


개인 컴퓨터가 아니라면 컴퓨터 사용에도 보안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켤 때 윈도우10 등은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뿐 아니라 윈도우 7과 윈도우 8도 설정과 변경의 방법은 비슷합니다. 그런데 반대로 윈도우 10의 암호해제나 변경도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개인컴퓨터라서 귀찮을 때는 아래 방법을 따라서 해제하면 됩니다. 






윈도우 10 비밀번호 암호설정


일반적으로 하나의 계정만 있을 때 윈도우10 비밀번호의 암호설정을 하는 방법을 먼저 설명합니다. 윈도우 10 비밀번호 해제/변경도 같은 메뉴를 사용하니 잘 보아두길 바랍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시작'버튼을 눌러서 메뉴가 나오도록 합니다.

이때 시작버튼 위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메뉴로 들어가면 윈도우10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시작버튼 옆의 검색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입력하고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사진 순서: 윈도우키 - 설정버튼 - 계정 - 로그인옵션 - 암호(순서: 윈도우키 - 설정버튼 - 계정 - 로그인옵션 - 암호 [윈도우10 비밀번호 변경 해제 암호설정 설정] / ⓒ www.kiss7.kr)


화면에 "Windows 설정"이라는 창이 뜨면 '계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왼쪽에 "로그인옵션"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눌러서 윈도우10의 비밀번호를 암호설정, 변경, 해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옵션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암호" 밑에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새 암호", "암호 다시 입력", "암호 힌트"가 뜨는데, 이곳을 다 채우면 됩니다. 


만약 같은 컴퓨터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한 단계를 더 거쳐야 윈도우10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시 시작버튼를 먼저 누릅니다.

이때 시작버튼 위쪽에 아이콘들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계정아이콘을 눌러서 일단 계정전환을 합니다.

찾지 못하겠다면 시작버튼 옆의 검색버튼을 눌러서 "netplwix"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사진: 한 컴퓨터를 여러 계정으로 쓸 경우의 암호변경(한 컴퓨터를 여러 계정으로 쓸 경우의 암호변경 [윈도우10 비밀번호 암호설정 설정 변경 해제] / ⓒ www.kiss7.kr)


그 이후에는 하나의 계정인 컴퓨터에서 윈도우10 암호 변경/해제를 할 때와 똑같습니다.

마찬가지로 Windows 설정에 들어간 후 로그인옵션에서 윈도우10의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비밀번호 해제/변경


처음 윈도우10 설치 때에 암호를 설정하는 바람에 컴퓨터 사용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10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도 위의 방법과 똑같은 순서를 통해서 윈도우10 암호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비밀번호 설정과 변경과 해제는 다 같은 방법으로 한다는 얘기입니다. 


사진: 왼쪽/ 암호입력, 오른쪽/ 입력 없이 (왼쪽/ 암호입력, 오른쪽/ 입력 없이 "다음"을 누르면 암호가 해제된다 [윈도우10 암호설정 비밀번호 설정 변경 해제] / ⓒ www.kiss7.kr)


위의 'Windows 설정'에 같은 방법으로 찾아 들어갑니다. 로그인 옵션 메뉴와 암호의 위치도 똑같습니다. 다만 다른 것은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를 할 때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는다"는 것 뿐입니다. 현재의 암호를 묻는다면 입력해 주면 되고, 변경하고 싶다면 새 암호를 입력해 주면 되고,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싶다면 아무것도 입력하지 말고 "다음"이나 "마침"버튼을 누르면 된다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윈도우10의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에 컴퓨터를 다시 부팅해 보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 못 입력했거나 윈도우10의 비밀번호 변경/해지를 처음부터 위의 과정을 다시 하면 되지만, 아예 까먹었다면 위 과정 자체를 할 수 없을 것이니 아래의 참고 글을 읽어봐야 할 것입니다. 윈도우10 암호설정 후 분실했을 경우의 대처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엮인 글]

윈도우10 비밀번호 분실 및 해제 방법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