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구글 이미지 검색 팁 - 크롬 브라우저와 파이어폭스, 엣지, 익스플로러 비교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IT&온라인

구글 이미지 검색 팁 - 크롬 브라우저와 파이어폭스, 엣지, 익스플로러 비교

키스세븐지식 2019. 6. 11. 02:1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팁 - 크롬 브라우저와 파이어폭스, 엣지, 익스플로러 비교]



구글에서는 이미지 상세 검색이라는 것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이런 것이 없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생각보다 편리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발견했는데 겨우 100x80 크기의 이미지라면... 너무 작아서 쓸 수가 없습니다. 이때 구글 상세 이미지 검색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크기의 같은 이미지만을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크롬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는 말입니다. 





상세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

사람들은 웹 상에 사진을 올릴 때 편집을 하므로, 같은 사진이라도 크기가 다양합니다. 그러나 검색엔진은 ​하나의 키워드에 대해서 중복 사진을 걸러내기 때문에, 크기가 달라도 같은 사진이라며 검색 결과에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럴 때 좀 더 큰 이미지를 구하기 위해서 구글 상세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google 이미지 검색" 옵션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사진: 크롬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상세 검색 옵션을 볼 수 있다(크롬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상세 검색 옵션을 볼 수 있다 [구글 이미지 검색 팁 크롬 브라우저와 파이어폭스, 엣지, 익스플로러 비교] / ⓒ www.kiss7.kr)


하지만 난감한 것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한 방법은 크롬에서만 지원해 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구글 이미지 검색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즉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구글 이미지 검색이라는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추가로 권장해 주는 방법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하는 구글 이미지 상세 검색 기능입니다. 


드래그 방식의 검색은, 이미지 검색을 한 후에 이미지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른 상태에서 위쪽의 검색창으로 끌고 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검색창이 변하며 "이미지로 검색 /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Google 검색을 수행하세요. 여기에 이미지를 드래그해 보세요."라는 안내가 뜹니다. 이때 마우스를 놓으면 같은 그림이지만 크기가 다른 그림들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그림을 사용한 웹페이지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바뀐 페이지에서 "모든 크기"라는 링크를 누르면 같은 그림이지만 크기가 다른 이미지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 목록에는 같은 이미지를 사용한 웹페이지들도 볼 수가 입니다. 


사진: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는 마우스로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상세 검색을 할 수 있다(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는 마우스로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상세 검색을 할 수 있다 [구글 이미지 검색 팁 크롬 브라우저와 파이어폭스, 엣지, 익스플로러 비교] / ⓒ www.kiss7.kr)



아래는 브라우저별 구글 이미지 검색의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익스플로러 비교 정리입니다. 


  • 공통 조건 : 반드시 검색 후 "이미지"를 눌러야만 사용 가능 
  • 가능 브라우저 : 크롬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드래그 기능이 작동함) 
  • 잘 안 되는 브라우저 : 엣지 브라우저. ("이미지는 jpg,. gif,. png,. bmp,. tif 또는. webp 형식이어야 합니다."라는 안내가 뜨면서 잘 안됨) 
  • 불가능 브라우저 : 구형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드래그 기능이 아예 작동 안 함) 
  • 미확인 : 사파리 브라우저. 


[엮인 글]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