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무료 HEVC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 HEVC Video Extensions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IT&온라인

무료 HEVC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 HEVC Video Extensions

키스세븐지식 2019. 8. 18. 01:4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무료 HEVC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 HEVC Video Extensions]

윈도우즈에서 영화 동영상을 실행할 때 코덱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라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HEVC 코덱 등이 필요할 때에 대해 해결 방법을 알아봅니다. 굳이 이 코덱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 정보를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동영상 실행 코덱 HEVC

우선 왜 이런 메시지가 뜨는 지를 먼저 알아봅니다. '코덱'이란 신호를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보면 됩니다. 원래는 아날로그 신호와 디지털 신호를 변환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 전송 장치를 뜻하지만, 최근에는 코덱 뜻을 영화를 볼 때 변환하는 파일 정도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영상은 잘 되는데 "HEVC Video Extensions "라고 뜨면서 1200원을 결재하라는 메시지가 뜨는 것입니다. 


사진: 1200 유료 코덱이지만 무료의 방법도 있다(1200 유료 코덱이지만 무료의 방법도 있다 [무료 HEVC 설치 다운] / ⓒ www.kiss7.kr)


정확히는 모든 동영상 재생에서 필요한 것이 아니라 4K UHD급의 고화질 동영상, 영화를 볼 때만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윈도우즈는 영화 파일을 클릭하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영화 및 TV"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면서 이것을 다운로드하라는 것 때문에 당황될 때가 있습니다. HEVC 코덱의 해결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두 가지 다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이 두 가지를 모두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팟플레이어' 등의 동영상 재생 전문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필요한 기본 코덱들을 거의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 HEVC Video Extensions" 같은 메시지를 띄우지 않고 바로 보여줍니다. 물론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 가서 받으면 쉽습니다. 


사진: PC 뿐 아니라 게임콘솔에서도 필요하다(PC 뿐 아니라 게임콘솔에서도 필요하다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 ⓒ jusuf111)




HEVC 코덱 다운로드 받기

컴퓨터 초보자를 위해서 연결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위의 플레이어를 먼저 실행한 후 "열기"에서 동영상을 불러와도 되지만 탐색기에서도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에서 동영상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에서 "연결프로그램"의 옆에 뜨는 메뉴에서 "Potplayer" 등의 재생 전문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고화질 동영상 코덱 다운 링크(고화질 동영상 코덱 다운 링크 [무료 HEVC 다운로드 설치] / ⓒ www.kiss7.kr)


또 하나의 무료 설치 방법도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에서 바로 보기를 원할 때 사용합니다. "이 동영상을 실행하려면 코덱이 필요합니다 - HEVC Video Extensions​"라는 메시지는 무시하고 웹브라이저를 열어서 마이크로 소프트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때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치 제조업체용의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hevc-video-extensions-from-device-manufacturer/9n4wgh0z6vhq?activetab=pivot%3Aregionofsystemrequirementstab​

이 코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4K UHD급 영화 동영상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저사양 컴퓨터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왜냐면 마이크로 소프트 쪽에서 윈도우10 또는 Xbox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낮은 사양의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면 위의 첫 번째 방법에서 재생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