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올빼미 줄거리 결말 정보 (실화와 역사) - 류준열, 유해진 사극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올빼미 줄거리 결말 정보 (실화와 역사) - 류준열, 유해진 사극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4. 2. 7. 13:5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올빼미 줄거리 결말 정보 (실화와 역사) - 류준열, 유해진 사극 영화 / ⓒ  The Night Owl


 

올빼미

2022년 안태진 감독의 사극 영화 - The Night Owl

 

영화 《올빼미》의 결말과 줄거리는 소현 세자의 죽음의 의혹에 대한 가상의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만, 역사적 의혹에 대해 천경수라는 상상의 인물을 통해서 바라보고 있다는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류준열, 유해진, 최무성이 출연했으며, 관객 동원 330만 명의 흥행을 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올빼미의 줄거리, 결말, 역사 실화와 정보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올빼미 줄거리 결말 정보 (실화와 역사) - 류준열, 유해진 사극 영화

 

영화 올빼미 줄거리

 

17세기 조선시대, 뛰어난 침술 실력을 가진 천경수(류준열)라는 맹인이 있었습니다. 천경수는 선천성 주맹증이라서, 밝으면 못 보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볼 수 있지만 맹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소원은 돈을 많이 벌어 아픈 동생을 치료하는 것이었습니다.

 

가상의 인물 천경수 - 올빼미 영화 실화와 역사 줄거리 결말 정보

 

이때 궁궐의 어의 이영익(최무성)이 찾아오는데, 천경수의 실력을 알아보고 채용합니다. 맹인이기에 궁궐에서 써먹기 좋았던 것입니다. 그 후 영화 올빼미의 줄거리는 청나라에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돌아오면서 긴장이 높아갑니다. 소용 조씨(안은진)는 자신의 아들이 왕세자가 못 될까 봐 긴장합니다.

 

아버지 인조에 의해 독살당했을 거라는 의혹이 있는 소현 세자

 

진보적인 소현 세자는 우리도 서양 문물을 받아들여서 발전시키자고 하지만, 인조는 보수적이라서 새로운 변화가 싫었고 둘의 관계는 점점 나빠졌습니다. 한편 영의정인 최 대감도 인조의 정책이 마음에 안 들어 하던 중이었습니다.

 

 


 

주맹증 맹인이 목격한 진실

 

그러던 어느 날, 늦은 밤에 이영익이 천경수를 데리고 소현세자에게 침을 놓으러 들어갔습니다. 촛불 때문에 아무 것도 못 보던 천경수였지만, 촛불이 다 타서 방이 어두워지자 이영익이 사혈 자리에 침을 놓아 세자를 죽이고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영화 올빼미 줄거리 결말 정보 (실화와 역사)

 

하지만 천경수는 주맹증임을 숨겨야 하기 때문에 막지 못합니다. 이것은 영화 올빼미 결말까지 천경수가 괴로워하는 원인이 됩니다. 결국 소현 세자는 죽게 되는데, 나중에야 정신을 차린 그는 이영익이 미쳐 챙기지 못한 침을 증거로 숨겨서 도망쳤습니다.

 

권력에 눈이 먼 인조와 최 대감은 오히려 공조 관계로 돌아선다.

 

갈등하던 천경수는 세자의 부인인 강빈(조윤서)을 찾아가서 모든 것을 고백했습니다. 강빈은 즉시 인조를 찾아가는데, 사실을 밝히는 데도 인조는 놀라지 않습니다. 즉, 인조가 밀서를 내려서 이영익을 사주한 것이었습니다. 결국 그들은 반대파인 최 대감에게도 모든 것을 알립니다.

 

 


 

영화 올빼미 결말

 

이영익이 가진 밀서의 글자체는 인조의 것과 다른 것이 문제였습니다. 천경수는 침을 놓다가 인조의 오른손을 마비시켜서 왼손으로 글을 쓰게 만듭니다. 밀서는 인조가 왼손으로 쓴 글씨였던 것입니다. 결정적인 증거에 최 대감이 인조를 협박하지만, 인조는 권력 거래를 제안하며 협상합니다.

 

목숨을 내 놓고 진실을 폭로하는 천경수 역의 류준열

 

모든 것이 막히자, 천경수는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서 사실을 폭로했습니다. 인조는 당장 그를 죽이라고 명하지만, 모두들 인조의 인성을 알기에 오히려 천경수에게 동조하여 몰래 풀어줍니다. 이렇게 해서 천경수는 이름을 바꾸고 시골에 숨어서 유명한 침술 의원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못난 왕으로 꼽히는 인조 역의 유해진

 

4년이 흐르고, 인조는 정신과 몸이 병들어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궁궐에서는 천경수인지 모르고 용하다는 의원으로 그를 불러 들였습니다. 궁궐에 들어간 천경수는 이영익이 그랬던 것처럼 인조가 죽도록 침을 놓는 것으로 영화 올빼미는 결말을 맺습니다.

 

 


 

역사적 실화

 

소현 세자가 돌아 온 후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끔찍한 형태로 죽은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어떻게 죽었는지는 기록이 남지 않아서 알 수 없습니다. 소현 세자가 죽은 후, 부인 강빈은 인조를 독살하려고 했다는 누면을 쓰고 사형되게 됩니다.

 

누명을 쓰고 죽게 되는 강빈 역의 조윤서

 

소현 세자와 인조가 극한 대립을 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청나라에게 삼전도의 굴욕을 받은 입장에서 인조에게도 심적 원인이 있긴 했지만, 보수주의 권력자가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해서 미래를 망치는 경우는 역사에서 종종 나오데, 이들은 아들마저도 정치적 경쟁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올빼미 정보 줄거리 결말 (실화와 역사)

 

조선 최악의 군주로 꼽히는 왕은 선조와 인조입니다. 이 두사람은 정치뿐 아니라 인성마저도 비판을 받습니다. 마침내 이조는 온갖 스트레스로 정신이 악화되고 체력마저 엉망이 되었다가 학질로 죽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즉 인조의 사망 원인은 말라리아인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인조의 삼전도 굴욕 보다 더 했던 백성들의 정묘호란 병자호란

 

인조의 삼전도 굴욕 보다 더 했던 백성들의 정묘호란 병자호란

[인조의 삼전도 굴욕 보다 더 했던 백성들의 정묘호란 병자호란] [엮인 글]병자호란과 남한산성 역사 줄거리 - 남한산성 전투병자호란 남한산성 패배의 원인 - 김자점과 이괄의 난임진왜란부터

kiss7.tistory.com

병자호란 남한산성 패배의 원인 - 김자점과 이괄의 난

 

병자호란 남한산성 패배의 원인 - 김자점과 이괄의 난

[병자호란 남한산성 패배의 원인 - 김자점과 이괄의 난]병자호란은 청나라의 등장으로 국제정세가 변한 원인과 조선 인조의 대처가 무능력했던 원인도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겹친데 덮친 격으

kiss7.tistory.com

조선제일침 허임 - 허준도 인정한 침의 명의 허임

 

조선제일침 허임 - 허준도 인정한 침의 명의 허임

[조선제일침 허임 - 허준도 인정한 침의 명의 허임]역사에 기록된 최고의 명의라면 누구나 허준을 뽑을 것입니다. 그런데 침과 뜸 부분에서의 명의는 따로 있습니다. 그는 조선 제일침이라 불리

kiss7.tistory.com

 

[영화 올빼미 줄거리 결말 정보 (실화와 역사) - 류준열, 유해진 사극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