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 강일동 야산의 5년 된 지문의 원한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 강일동 야산의 5년 된 지문의 원한

키스세븐지식 2023. 6. 20. 15:2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 강일동 야산의 5년 된 지문의 원한 / ⓒ KBS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한 맺힌 5년간의 지문

 

보통 성인의 시신은 몇 년이면 백골화가 됩니다. 그러나 깊은 원한 때문인지 지문을 채취할 수 있도록 손만 부패하지 않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른바 2010년의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이 그것입니다.

완전 범죄를 생각하며 살던 범인이 잡히게 되었으니, 고인의 원한을 풀어준 사건 중 하나로 기억되는 사건이기도 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 강일동 야산의 5년 된 지문의 원한

 

피해자의 원한이 지문으로 남다

 

2010년, 서울 강동구 강일동 야산에서 공사를 하던 인부들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50cm 정도 땅을 파던 중에 아이스박스를 발견했는데, 그 안에 시신이 들어 있었던 것입니다. 경찰이 출동했고, 5년은 넘음직한 시신을 확인했습니다. 모든 부분이 이미 부패해서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이라고 불린 이 사건은 더 놀라운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양손 부위만 온전하게 부패되지 않고 남았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오랜 유골로 발견되는 경우 DNA 검사로도 신원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마치 신원 확인을 해달라는 듯 부패하지 않은 것입니다.

 

지방조직까지 멀쩡히 남아 있는 손에서 쉽게 지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탐문을 시작한 경찰은 시신이 약 5년 전에 가출신고가 접수된 49살 김□□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그녀의 딸은 시신을 감싼 이불이 동거남과 같이 쓰던 오리털 이불 같다고 증언했고, 수사는 급물살을 탔습니다.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범인의 사진 - 강일동 야산의 5년 된 지문의 원한

경찰은 김□□의 동거남이었던 42살 심□□을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의 범인으로 보고 체포했습니다. 5년 전이던 2005년, 그는 강동구 천호동의 지하 셋방에서 피해자와 동거했던 사람이었습니다. 문제는 살림이 어려운 가운데도 도박벽이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특수강도 등 전과가 여러 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동거하던 어느 날, 도박을 하고 밤늦게 들어가면서 사건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날도 돈을 잃어서 화가 난 상태였는데, 동거녀 김□□는 또 도박을 했냐며 다그쳤고 그래서 싸움이 났던 것이었습니다.

 

심□□은 갑자기 벽돌로 김□□의 머리를 내리쳤고, 그녀가 쓰러지자 목을 졸랐습니다. 다음 날 심□□은 아는 사람을 부르더니,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함께 암매장했습니다. 그래 놓고는 뻔뻔스럽게도 동거녀가 실종됐다며 실종신고를 냈습니다.

 

 



아이스박스 살인사건의 범인

안타깝게도 살인을 바로 들통나지 않았습니다. 범행이 성공한 것으로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동안에도 절도를 하다가 감옥살이를 하는 등 막장으로 살았습니다. 하지만 2010년, 죽은 김□□가 원통하다는 듯이 지문 채취가 가능한 손을 남겼고, 결국 붙잡히게 되었습니다.

경찰에게 체포되던 당시에도 심□□은 도박에서 헤어나지 못했다고 합니다. 갈빗집에서 일하며 그 돈으로 또 도박을 하며 살던 그는 마침내 죗값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경찰은 함께 시신을 이불과 비닐로 묶어 암매장한 공범도 추적해서 원한을 풀어주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당시 경찰의 증언에 의하면, 환경에 따라 시신의 부패 정도가 다를 수는 있지만, 이처럼 확실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손만 부패되지 않는 경우는 처음이라고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손 부분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해서 축축한 상태로 그대로 유지된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부산 교수부인 살인사건 - 보안 전문가 대학교수와 공범 내연녀의 범죄

 

부산 교수부인 살인사건 - 보안 전문가 대학교수와 공범 내연녀의 범죄

범죄 전문가 교수의 살인 부산 교수부인 살인사건 경찰에게 범죄 분석 자문을 하던 대학교수가 부인을 살해하고 완전 범죄를 노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2012년에 벌어진 부산 대학교수 부인 살인

kiss7.tistory.com

아내 청부 살인 사건 - 성동구 아내 재산 노린 청부 살해 사건

 

아내 청부 살인 사건 - 성동구 아내 재산 노린 청부 살해 사건

아내 살인 사건 성동구 아내 청부 살해 사건 2012년, 아내의 사업이 잘되자 열등감을 느끼고, 이혼을 요구하자 아내를 청부 살인해 버린 비정한 남편이 잡혔습니다. 돈을 다 탕진하자 돈 잘 버는

kiss7.tistory.com

쌍둥이 이관규 사건 - 살인사건과 김명철 실종 사건 요약 정리

 

쌍둥이 이관규 사건 - 살인사건과 김명철 실종 사건 요약 정리

이관규 살인 사건 쌍둥이 형제의 살인과 김명철 실종사건 이 기사는 1993년 커터칼 사건, 2009년 17억 집단 살인 사건, 2010년 실종, 살인 의혹 사건이라는 3건을 연속으로 저지른 이관규 쌍둥이 형제

kiss7.tistory.com

 

[아이스박스 암매장 사건 - 강일동 야산의 5년 된 지문의 원한]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